캐논, 플래그십 DSLR 카메라 'EOS-1D X Mark III' 발표
상태바
캐논, 플래그십 DSLR 카메라 'EOS-1D X Mark III' 발표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0.01.07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이사: 요시카이 슌지)이 4년 만에 선보이는 자사의 플래그십 DSLR 라인업 EOS-1D 시리즈의 신제품이자 최상위 모델인 ‘EOS-1D X Mark III’를 발표했다.

신제품 EOS-1D X Mark III는 올림픽, 월드컵 등 세계적인 스포츠 행사에서 특히 진가를 발휘하며 사진 기자, 프로 작가 등 수많은 유저들에게 높은 신뢰를 받아온 캐논의 플래그십 카메라 라인업의 신제품 모델이다.

EOS-1D X Mark III는 자사 제품뿐만 아니라 현존하는 디지털 카메라 중 가장 최상위의 고성능과 안정적인 내구성을 구현한 슈퍼 플래그십 카메라이다. 전작 대비 향상된 이미지 퀄리티 성능과 고속성, 강력한 AF 및 영상 성능, 편의성과 안정성 등을 모두 겸비해 카메라 업계를 이끄는 선도 기업으로서 혁신적인 광학 기술력을 입증했다.

EOS-1D X Mark III는 새롭게 개발된 CMOS 센서와 최신 영상 처리 엔진을 탑재해 고화질 이미지를 실현하고, AF/AE 추적 기능의 진화 및 초당 20매의 향상된 연속 촬영 성능을 자랑한다. 눈, 얼굴 검출과 함께 사람의 머리까지 검출해 추적하는 AF 성능으로 찰나의 순간에도 피사체를 놓치지 않고 촬영을 이어갈 수 있다.

화각 손실 없이 4K 60p 고해상도 영상 촬영은 물론 5.5K 60p RAW 영상 촬영을 지원하고, MP4 동시 기록이 가능하며 촬영 가능 매수가 기존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메모리카드 포맷을 CFexpress로 변경해 데이터 기록 속도가 빨라졌고, 내구성과 안정성도 겸비했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은 "EOS-1D X Mark III는 DSLR, 미러리스, 스마트폰 등 현존하는 카메라 제품을 통틀어 가장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는 카메라"라며, "EOS-1D 시리즈의 핵심 가치인 쾌적, 쾌속, 고화질을 실현하면서, 전작인 EOS-1D X Mark II 대비 연속 촬영, AF, 영상 등 전체적으로 성능이 대폭 향상돼 미디어 등 프로부터 하이아마추어까지 다양한 유저의 니즈를 충족하고, 한층 진화된 사진 및 영상 표현력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