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0] 마이크론, 차세대 Crucial Ballistix 게이밍 메모리 발표
상태바
[CES 2020] 마이크론, 차세대 Crucial Ballistix 게이밍 메모리 발표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0.01.07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론이 CES 2020에서 새로운 Crucial Ballistix 포트폴리오를 공개했다. [출처-마이크론 홈페이지]
마이크론이 CES 2020에서 새로운 Crucial Ballistix 포트폴리오를 공개했다. [출처-마이크론 홈페이지]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마이크론이 7일(현지시간)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0을 통해 Crucial Ballistix 메모리의 차세대 포트폴리오를 발표했다.

이번 신제품 라인은 업계 최고 성능의 마이크론 다이(Micron Die)를 사용해 설계하고, 이전과는 전혀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한 포트폴리오로 Crucial Ballistix 및 Crucial Ballistix MAX의 총 2개 신규 라인으로 구성됐다.

Crucial Ballistix 라인은 2,400MHx에서 최대 3,600MHx 사이의 속도를 자랑한다. 용량은 4GB에서 32GB 까지 제공되며, 색상은 블랙/레드/화이트 3가지이다. 현대식 알루미늄 열 분산기를 갖춘 Crucial Ballistix 라인은 8개 구역의 RGB옵션과 16개의 LED를 제공해 맞춤식의 관리가 가능하다. 이번 라인업은 데스크톱(DIMM) 또는 노트북(SODIMM) 폼 팩터로 구성되며, 제한적 평생 보증을 제공한다.

Ballistix MAX 메모리는 4,000MHx~4,400MHx의 속도와 8GB, 16GB의 용량을 제공한다. 이 라인에는 최대 열 분산 능력을 자랑하는 압출 방식의 고품질 블랙 알루미늄 열 분산기가 장착되어 있다. Ballistix MAX DIMM 모듈은 통합형 정밀 열 센서를 포함해 실시간 온도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총 8개 구역의 RGB 옵션, 16개의 LED를 제공하며 ASUS Aura, 기가바이트 RGB 퓨전 및 MSI Mystic Light 소프트웨어의 지원을 받아 맞춤형으로 관리할 수 있다. 탈부착이 가능한 라이트바는 3D 프린트 버전으로 교체할 수 있다. 해당 MAX 메모리는 DIMM 폼 팩터로 제공되며, 마찬가지로 10년의 제한적 평생 보증을 제공한다.

마이크론의 컨슈머 프로덕트 그룹의 총 책임자 Dinesh Baha는 "마이크론의 신규 Crucial Ballistix 포트폴리오는 게이밍 메모리로써 최상의 성능을 발현한다"며 "모든 게이머, 빌더, 오버클로커들이 필요로 했던 빠른 속도, 짧은 대기 시간, 세계 수준의 성능을 충족시키고자 이번 새로운 제품 라인을 정교하게 설계했다”라며 신제품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밝혔다.

이번 Crucial Ballistix 및 Ballistix MAX 라인은 기존 Ballistix의 Sport/Tactical/Elite로 구성된 마이크론의 기존 라인을 대체할 예정이다. 구매는 2020년 2월 4일부터 공식 홈페이지와 일부 글로벌 유통사를 통해 가능하며, 가격은 현재 미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