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진화된 모습으로 돌아오다! 몬스타기어 그로자G5 게이밍 마우스
상태바
더 진화된 모습으로 돌아오다! 몬스타기어 그로자G5 게이밍 마우스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9.12.27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몬스타기어 그로자 시리즈는 게이머들 사이에서 최고의 가성비 게이밍 마우스로 소문이 자자했다. 저렴한 가격대지만 우수한 게이밍 센서와 강력한 매크로 기능을 채택했으며 인체공학적 디자인 덕분에 그립감도 뛰어났기 때문이다.

새롭게 출시된 몬스타기어 그로자G5는 이러한 그로자 시리즈의 명성을 있는 게이밍 마우스다. 특히 디자인이 더 매력적으로 바뀌었으며, 우수한 성능에도 가격은 오히려 더 저렴해져서 많은 게이머들의 찬사를 받고 있다.

 

더 편안해진, 개성 있어진 그로자

위쪽은 전작인 그로자 매크로 게이밍마우스, 아래쪽은 그로자G5다. 인체공학적 디자인은 계승한 한편, 사이드 디자인이 좀 더 깔끔해졌다

몬스타기어 그로자G5는 이전에 출시된 그로자 게이밍 마우스와 차별화된 디자인을 지니고 있다. 부드러운 곡선을 기반으로 게이머의 오른손에 착 감기는 인체공학적 설계를 보여주며, 하단에는 알루미늄 피트를 채택해 슬라이딩이 부드럽다. 또한, 이전 모델과 달리 사이드에 테프론 재질의 미끄럼 방지 패드를 적용해 그립감이 더 좋아졌다.

측면에 미끄럼 방지 패드를 채택했다.

또 하나 주목할 부분은 컬러다. 전작에서는 블랙 컬러의 바디에 레드/블루 컬러로 사이드에 포인트를 준 정도였다면 그로자G5는 무광 블랙/화이트 컬러로 선택의 폭이 넓다. 몬스타기어 관계자에 따르면 추후 핑크, 그레이 컬러도 출시될 예정이라 한다. 부드러운 무광 코팅으로 더 고급스러워졌으며 화려한 RGB 효과도 지원한다.

블랙 컬러 이외에 화사한 화이트 모델도 출시됐다.
심플하면서 샤프한 매력이 느껴지는 그레이 컬러도 출시될 예정이다.
남자의 색, 핑크 버전도 출시를 기다리고 있다.

 

게임에 최적화된 센서와 스위치

그로자G5 게이밍 마우스는 PIXART PMW3327 센서를 장착해 최대 12400DPI와 트래킹 속도 220IPS, 가속력 30G, 최대 12400DPI, 폴링레이트 1,000Hz의 고성능을 지녔다. 특히 프레임 레이트 자동 조정 기술로 정확한 컨트롤이 가능하고, 4K 해상도에 맞게 CPI를 조정할 수 있어 고해상도 게임에서도 움직임이 부드럽다.

게임에 적합한 고성능 센서가 장착됐다. 또한, 알루미늄 피트 덕분에 슬라이딩이 부드럽다.

또한, 2천만회의 클릭 내구성을 지닌 OMRON 스위치는 FPS, MOBA 등 인기 게임에 최적화된 클릭감을 보유했다. 136x73x42mm/90±10g의 적절한 사이즈와 무게 덕분에 컨트롤도 수월하고, 중앙의 DPI 버튼으로 상황마다 DPI를 7단계로 조정할 수 있다.

중앙의 버튼으로 DPI를 원하는 대로 조절할 수 있다.

 

편리한 매크로 기능도 탑재

몬스타기어 그로자 시리즈는 강력한 매크로 기능을 갖춰 여러 모로 화제가 됐다. 신작인 그로자G5 또한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매크로를 사용할 수 있다. 게임을 즐길 때 자주 사용하는 명령어를 매크로로 빠르게 입력할 수도 있고, 오피스 환경에서 단축키나 자주 쓰는 커맨드를 입력해 한 번의 클릭으로 작업을 편리하게 진행할 수도 있다.

그로자 마우스 전용 소프트웨어는 이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사이드의 RGB LED 조명 효과를 자신의 취향에 맞게 바꿀 수 있고, 고감도 DPI 설정 상태에서 정밀한 포인팅을 위해 DPI 감도를 낮추는 DPI Lock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DPI를 200에서 12400까지 세부 조정하거나 마우스 감도, 스크롤 속도, 더블 클릭 속도를 설정할 수도 있다.

전용 소프트웨어에서는 DPI 세부조정, RGB 커스터마이징은 물론 매크로 기능도 제공한다.
화려한 RGB 조명효과로 나만의 마우스를 만들 수 있다.

몬스타기어 그로자G5의 가격은 12월 27일, 인터넷 최저가 기준으로 약 29,800원으로, 전작인 그로자 매크로 게이밍마우스(약 35,000원)보다 더 저렴하다. 그런데도 더 세련된 디자인을 지니고 있고, 강력한 퍼포먼스와 탁월한 그립감, 풍부한 매크로 기능도 갖추고 있다. 단순히 저렴한 마우스를 넘어 정말로 가성비가 좋은 게이밍 마우스를 원한다면 몬스타기어 그로자G5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