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HO 환경에 최적화된 기가비트 네트워크 PoE+ ‘넷기어 GS305PP 기가비트 이더넷 스위치 허브’
상태바
SOHO 환경에 최적화된 기가비트 네트워크 PoE+ ‘넷기어 GS305PP 기가비트 이더넷 스위치 허브’
  • 임병선 기자
  • 승인 2019.12.27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네트워크 속도가 빨라짐에 따라 가정집은 물론이고 사무실도 기가비트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기존 네트워크 환경은 대체로 100Mbps 정도의 속도였지만, 기가비트 네트워크 환경은 이보다 10배 빠른 1000Mbps를 제공한다.

기가비트 네트워크 환경에 맞춰 기존 사용하고 있는 네트워크 장비도 기가비트를 지원하는 제품으로 교체해야 한다. 유선 네트워크의 경우, 아무리 기가비트를 지원하는 공유기라도 포트가 4~8개 정도이기 때문에 그 이상의 장비를 사용하고 있다면 보다 많은 유선 네트워크 장비를 연결할 수 있는 스위치 허브가 필요하다.

문제는 스위치 허브가 기가비트를 지원하지 않으면 1000Mbps 속도가 아닌 100Mbps의 속도로 네트워크 환경을 구성할 수밖에 없다. 하지만, 기가비트를 지원하는 스위치 허브는 대체로 비싼 가격이기 때문에 좀처럼 장비 교체를 쉽사리 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런 고민이 있는 사람이라면 넷기어 GS305PP 기가비트 이더넷 스위치 허브에 주목하자.

 

기가비트 네트워크 업그레이드 필수

기존 이더넷 네트워크도 업무를 처리하는 데 큰 문제가 없었지만, 앞으로는 기가비트 네트워크 환경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필수로 자리 잡을 것이다. 지금도 충분히 빠른 속도지만, 기가비트 네트워크가 왜 필요할까?

기가비트 네트워크는 기존 패스트 이더넷 네트워크 대비 최대 10배 빠른 1000Mbps, 1Gbps 급 속도를 지원한다. 10배나 빠른 속도로 IP카메라, VoIP 전화기, 비디오 컨퍼런스, 비디오 스트리밍, 게임과 같이 높은 대역폭을 요구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고성능 퍼포먼스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사내 네트워크에서 병목 현상을 해결해 보다 원활한 업무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기가비트 네트워크를 사용한다고 해서 기존 장비를 사용하지 못하는 것은 아니다. 넷기어 GS305PP 기가비트 이더넷 스위치 허브는 기존 10Mbps 100Mbps 네트워크 장비와 완벽한 호환성을 지녔기 때문에 기존 장비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기술적 혁신을 제공한다.

전면에는 전원 LED, 5개의 포트와 LED가 있다.
후면에는 켄싱턴 홀, 전원 포트가 있다.
측면에는 내부 열을 배출하기 위한 구멍이 있다.

 

견고한 메탈 케이스 디자인

넷기어 GS305PP 기가비트 이더넷 스위치 허브는 작고 가볍기 때문에 어디에나 쉽고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다. 넷기어 GS305PP 기가비트 이더넷 스위치 허브의 크기는 158x101x29mm, 무게는 410g으로 작고 가벼운 편이다. 여기에 메탈 케이스를 적용해 견고하고 내구성까지 뛰어나다. 또한, 무소음 작동을 위한 팬리스(Fan-less) 디자인이기 때문에 사용 중에도 조용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전면에는 전원 LED5개의 포트, LED가 있다. 포트마다 있는 왼쪽 LED1000Mbps로 작동하면 녹색, 10/100Mbps로 작동하면 노란색 불빛이 들어오며, 1~4번 포트에만 있는 오른쪽 LED는 정상 작동일 때는 녹색, 작동하지 않을 때는 노란색 불빛이 들어온다. LED 색상만으로 상태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손쉬운 네트워크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후면에는 켄싱턴 락 홀과 전원 소켓이 있다. 상판에는 깔끔하게 넷기어 로고만 있고 측면과 하판에는 발열을 처리하기 위한 구멍이 있다. 또한, 하판에는 벽면에 걸어 설치할 수 있는 월 마운트 홀이 있다.

넷기어 GS305PP 기가비트 이더넷 스위치 허브는 복잡한 설정 과정 없이 유선 랜 포트를 연결하는 것만으로도 바로 작동하는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 제품이다. Auto-MDI/MDIX를 지원해 다이렉트 케이블이나 크로스 케이블 등 케이블 종류를 자동으로 인식해 작동한다.

상판에는 넷기어 로고가 새겨져 있다.
하판에는 벽에 걸 수 있는 홈이 있다.

 

편리한 기능과 손쉬운 사용

넷기어 GS305PP 기가비트 이더넷 스위치 허브는 SOHO와 같은 작은 규모 환경에서 고속 기가비트 네트워크 환경을 조성해 즉석에서 다수의 장비에 기가비트 네트워크 접속 연결을 확장시켜 준다. 설치와 사용이 쉽고 안정적이며, 경제적인 비용으로 기가비트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각종 에너지 절약 기술을 구현하여 전력 및 비용 절감에도 도움을 준다. 전기 절약을 위한 에너지 효율 기술인 넷기어 그린(NETGEAR Green)’ 인증이 적용된 제품이기 때문에 소규모 사무실 및 가정에서 사용하기에 이상적이다.

5개의 기가비트 포트 중 1~4번 포트에서는 포트 당 최대 30W의 전력을 지원한다. 이는 IEEE 802.3af IEEE 802.3at PoE 표준 지원이다. PoE 지원 포트를 통해 포트당 30W의 전력 및 총 83W 전력을 기존 케이블을 통해 공급함으로써 전원 콘센트와 멀리 떨어져 있는 무선 액세스 포인트나 IP 감시 카메라, VoIP 전화기 등의 설치를 용이하게 돕는다.

포트 당 최대 30W까지 전력을 공급할 수 있기 때문에 동작에 필요한 전력이 30W 이하인 제품의 경우, 랜 케이블을 꽂는 것만으로도 전원 케이블을 연결하지 않아도 된다.

 

강력한 기가비트 고속 네트워킹

스위치와 단말장치 간 최대 속도 자동 연결을 위한 Auto-negotiation으로, 5개의 고속 자동인식 기가비트 이더넷 커넥션을 제공하며, 유선 속도 최대 데이터 전송률을 위한 논블로킹(Non-Blocking) 스위칭 아키텍처로 최대 용량의 파일을 고속으로 전송한다. 또한, 패스트 이더넷과 기가비트 이더넷 연결 선택이 가능하다.

비관리형 스위치 가격이면서도 네트워크 구성 및 관리 기능까지 지원한다. 5개의 기가비트 포트로 통합 10Gbps의 양방향 대역폭을 지원하다. 게다가 3년 품질 보증을 지원해 가정 및 소규모 사무실에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Wi-Fi 엑세스 포인트나 IP 카메라, IP 전화 등 다양한 장비를 연결할 수 있다.

 

마치며

넷기어 GS305PP 기가비트 이더넷 스위치 허브는 작고 심플한 디자인이지만 견고하고 알찬 구성을 지닌 제품이다. 뛰어난 기능과 내구성, 팬리스 디자인으로 조용하고 가정은 물론, 소규모 사무실에서도 부담 없을 정도의 적합한 가격에 PoE 장비를 유선 기가비트 네트워크 환경으로 꾸밀 수 있다. PoE 기가비트 네트워크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 있다면 넷기어 GS305PP 기가비트 이더넷 스위치 허브를 추천한다.

 

 

제원

기가비트 포트 수 - 5
최대 MAC 접속 - 2K

버퍼 크기 - 128KB
양방향 대역폭 - 10Gbps
포트 당 최대 지원 전력 - 30W(총합 최대 83W)
크기 - 158x101x29mm
무게 - 410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