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생활에 필요한 외장ODD, 어디에 사용할까?
상태바
우리 생활에 필요한 외장ODD, 어디에 사용할까?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9.12.09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우리 일상 생활 속에 필요한 생활용품이 있듯, 내가 편리하고자 사용하는 PC 주변기기도 필요한 상품이 있다.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과 같은 영상 미디어를 보고, 듣고, 간직할 수 있는 제품이 외장하드도 있지만, 또 다른 저장장치로 외장ODD라는 제품이 있다.

외장ODD는 광스토리지 개념의 제품으로 외장하드와는 달리 미디어 저장장치로 분류된다. 지금의 30-40대층에게 친숙한 제품이기도 한데, ODD는 과거 PC게임, 운영체제 설치, 미디어 동영상 시청으로 많이 사용한 제품이었기 때문이다.

ODD가 출시된 이후 수년의 세월이 지난 지금 대부분의 사람들이 광스토리지 계열 저장장치의 필요성느끼지 못하는 시대가 되었고, 덩달아 외장ODD의 제품 시장성이 떨어지는 상황이 생겨 제품도 줄어들었다.

하지만 반대로 외장ODD의 필요성이 절실해지는 부분도 생겼다. 예를 들면, 교육기관이나 학교에서 제출하는 숙제, 학부모들에게 드리는 아이들의 교육 관련 공지, 교육 영상 등에 외장ODD가 많이 쓰이게 되어, 학부모들에게 꼭 필요한 제품이 되었다.

현대시대의 미래 지향적인 학부모는 우리 아이만큼은 좋은 환경과 좋은 옷등을 입혀주고, 윤택하게 생활 할 수 있도록 유도해주는 상황이다. 이렇게 교육에 열성을 가진 학부모가 늘면서 아이들의 교육에 필요한 준비물 중에 외장ODD가 학부모 사이에서는 필수품으로 변하고 있다.

요즘 젊은 부부들의 경우 학군이 좋은 위치에 있는 지역에 이동할 정도로 아이들의 교육에 많은 관심을 쏟아내고 있다. 이처럼, 아이들의 교육에 열과 성의를 다하는 부모들이 늘어남에 따라, 동반으로 이슈가 된 제품이 LG전자 외장ODD 제품이다.

LG전자 외장ODD의 대표제품은 모바일과 PC로 통하여, 아이들 교육 영상, 가수 콘서트DVD등 시청 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제품이 KP95NB72 PLUS, KP95NW72 PLUS이다.

LG전자 외장ODD는 2019년 기준으로 총 7가지가 유통되고 있는데, PC 버전 제품 GP50NB40, GP50NW40, GP62NB60, GP62NS60, GP62NW60, 모바일 제품 KP95NB72, KP95NW72 버전으로 나뉘어 유통되고 있다.

특히 LG전자 모바일 DVD플레이어 KP95NB72 PLUS, KP95NW72 PLUS는 모바일에서 영상을 시청하고자 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여 출시한 제품으로 현재 20-40대에게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시네빔을 통한, 10대들의 우상 그룹으로 형성된 가수들의 콘서트DVD, 노래 음원DVD등 스마트폰이나 PC에서 시청할 수 있도록 제조된 제품으로 다양하게 영상 관련 미디어를 볼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하고, 각각의 세대별 고객 니즈를충족시켜 주는 제품으로 각광 받고 있다.

이처럼, 외장 ODD는 우리 일상 생활에서 필요성이 높은 제품은 아니지만, 사용 용도에 따라 취미생활을 할 수 있고, 모바일로 교육 영상을 시청 할 수 있는 제품이 외장ODD이다.

한편, 한편 LG전자 외장ODD 공식유통사 솔로몬닷컴은 12월 1일부터 천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의 상세한 내용은 G마켓, 옥션, 11번가, 스마트스토어,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에누리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