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뮤, 60W USB PD지원 C타입 스프링 고속충전케이블 출시
상태바
아트뮤, 60W USB PD지원 C타입 스프링 고속충전케이블 출시
  • 남지율 기자
  • 승인 2019.12.06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모바일 액세서리 전문기업 아트뮤를 운영하는 아트뮤코리아(대표 우석기)가 60W 전류 공급을 지원하는 C타입 스프링 고속 충전 케이블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C타입 스프링 고속충전케이블은 코일형(일명, 돼지꼬리) 디자인으로 줄 꼬임 걱정 없이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며, 신축성이 뛰어나 길이 조절(최소:50cm ~ 최대:170cm)이 가능하다.

C to C 방식으로 고속충전과 데이터 전송(480Mbps)이 가능하며, 디바이스의 전원 공급과 동시에 데이터 전송 시에도 문제가 없다. 맥북의 썬더볼트 3는 물론 USB-C를 지원하는 LG 올뉴그램터치 노트북, 삼성 올웨이즈9 노트북, 닌텐도 스위치 등을 USB-C포트로 연결 시 고속충전이 이루어진다.

특히, C to C USB2.0(60W)케이블은 고탄성 PVC소재를 스프링 모양으로 성형하여 오래 사용하여도 스프링 형태가 변형되지 않고, 오버몰딩(Over-Molding)처리 하여 단자 및 PCB의 내구성을 확보하였다.

버클(Buckle)이 기본 내장되어 있어 케이블을 깔끔하게 정리 보관할 수 있어 실용적이며, 걸리적거림 없이 휴대가 간편하여 퀵서비스기사, 택배기사, 대리운전기사분들이 사용하기에 편리하다.

USB와 커넥터 부분은 알루미늄 쉘과 무이음단자로 제작되었으며, 1.5mm의 오버행(Over-hang) 익스텐션을 추가해 두꺼운 케이스를 결합한 스마트폰에서도 쉽게 연결할 수 있다.

아트뮤 관계자는 “차세대 충전 기술인 USB-PD(파워 딜리버리) 기반의 Type-C 케이블 외에도 애플 MFI인증 USB-C to 라이트닝 케이블, 썬더볼트3 케이블 등을 추가 출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