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널 판타지 14’, 대규모 신규 확장팩 ‘칠흑의 반역자’ 출시
상태바
‘파이널 판타지 14’, 대규모 신규 확장팩 ‘칠흑의 반역자’ 출시
  • 임병선 기자
  • 승인 2019.12.04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파이널 판타지 14’의 대규모 신규 확장팩 V5.0 ‘칠흑의 반역자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파이널 판타지 14의 신규 확장팩 V5.0 칠흑의 반역자는 세계 최대의 콘텐츠 리뷰 전문 사이트 메타크리틱에서 평점 91점을 기록했다. 이와 함께, ‘파이널 판타지 14 시리즈 중 가장 방대하면서도 최고 수준의 서사라는 평가를 받으며, 평점 90점 이상을 달성한 게임에게 주어지는 ‘MUST-PLAY’에 선정된 바 있다.

123() 진행한 V5.0 칠흑의 반역자 업데이트를 통해 메인 시나리오 및 신규 직업, 신규 인스턴스 던전, 토벌전 등 신규 콘텐츠가 대거 추가됐으며, 매칭 지원 시스템 트러스트’, 역할 퀘스트 등 신규 시스템을 도입했다.

먼저, V5.0 칠흑의 반역자의 핵심 재미 요소 중 하나인 메인 시나리오를 공개했다. 신규 세계 노르브란트크리스타리움’, ‘율모어등 새롭게 추가된 8개의 지역을 배경으로 어둠의 전사가 되어 빛을 물리치는 시나리오를 공개했다.

더불어 신규 직업 건브레이커무도가를 선보였다. 건브레이커는 소일마력을 채워 다양한 기술을 사용하는 방어 역할 직업이다. 무도가는 원거리 공격을 하는 동시에 파티원과의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사자와 표범을 연상케 하는 로스가르및 큰 귀가 특징인 비에라등 새로운 종족과 함께, 신규 야먄족 픽시족’, ‘응 모우족’, ‘드워프족을 공개했다. , ‘요정왕 티타니아’, ‘전능자 이노센스가 출현하는 신규 토벌전과 홀민스터’, ‘도느 메그등 총 8종의 신규 인스턴스 던전을 추가했다.

이 밖에도, 클래스와 직업의 최고 레벨을 기존 70레벨에서 80레벨로 확장하고, 기존 스킬을 개편, 직업별 신규 스킬을 추가하는 등 게임성을 강화하기 위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