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 2019년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 HDD 부문 ‘씨게이트’ 수상
상태바
[smartPC사랑 2019년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 HDD 부문 ‘씨게이트’ 수상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9.12.02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smartPC사랑은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각각 반년과 한 해를 총결산하는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한 해를 총결산하는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 결과는 1년간 가장 사랑받은 브랜드와 제품은 물론, 현재 PC·IT 트렌드를 함께 알아볼 수 있는 지표이기도 하다.

2019년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 투표는 지난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되었으며, 총 439명의 네티즌과 독자가 투표에 참여하였다. 2019년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의 HDD 부문은 씨게이트(Seagate)가 수상하였다.

NAS에 탑재되는 NAS용 HDD는 일반적인 상황보다 훨씬 가혹한 환경에서 사용되는 만큼 강력한 내구성과 높은 신뢰성이 요구된다. 씨게이트의 NAS 전용 HDD, 씨게이트 IronWolf Pro 16TB는 16TB의 넉넉한 용량과 연간 300TB의 작업 부하율을 갖춘 프리미엄 하드디스크로, 최대 24베이의 드라이브 베이를 지원한다.

이 HDD는 IHM(IronWolf Health Management)를 통해 3단계 상태 모니터링을 지원해 NAS에 도사리는 각종 위급 상황을 예방한다. 또한, 오직 씨게이트에서만 제공하는 무료 데이터 복구 서비스, ‘씨게이트 레스큐 서비스’를 제공해 불의의 사고로 데이터가 지워져도 NAS에 저장된 데이터를 되살릴 수 있다.

드라이브 균형(Drive plane balance)을 통해 멀티 베이에서 드라이브 진동을 최소화하고, 진동 상황에서 RV 센서를 통해 헤드 움직임을 보정해 일관된 성능과 안정성을 장기적으로 달성한다. NAS 인식 오류 복구 제어 기능과 고급 전원 관리 기능도 이 HDD가 지닌 장점 중 하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