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한 디자인과 자체 개발 스위치의 만남, 녹스 VALKAN 광축 게이밍 키보드
상태바
화려한 디자인과 자체 개발 스위치의 만남, 녹스 VALKAN 광축 게이밍 키보드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9.11.25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이제는 PC방은 물론 일반 게이머들 사이에서도 광축 키보드가 유행이다. 하지만 자체 기술력으로 직접 광축 키보드를 만드는 브랜드는 그리 많지 않다.

티앤에스인터내셔널 녹스(NOX)가 새롭게 출시한 녹스 VALKAN은 평범함을 거부하는 디자인에 자체 개발한 무접점 광축 스위치를 탑재해 뛰어난 타건감을 지니고 있다. 게다가 광축 키보드의 최대 장점인 강력한 완전방수 기능도 지니고 있으며 12개월 무상교체 서비스도 지원한다.

 

클래식한 자체발광 게이밍 키보드

녹스 VALKAN은 심플하면서 세련된 블랙 컬러를 기반으로 복고적이면서 쉽게 질리지 않는 디자인을 보여준다. 은은하고 모던한 화이트 컬러의LED 백라이트는 취향에 따라 다양한 효과를 적용할 수 있으며, 리그 오브 레전드나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 등 게임에 사용되는 특정 키에만 조명을 켤 수도 있다.

또한, 측면에 키보드 주위로 은은한 불빛을 내뿜는 RGB LED가 적용돼 어두운 곳에서 더 화려한 모습을 보인다. 측면 RGB LED와 로고 LED는 서로 싱크되며 Fn키를 사용해 입맛대로 LED 효과를 변경할 수 있다.

화이트 LED 백라이트는 5가지 모드를 통해 원하는 키만을 밝힐 수 있다.
밤에 더욱 빛나는 측면 RGB LED가 장착됐다.

 

자체 개발 퍼플 광축 스위치 탑재

현재 대부분의 광축 키보드는 수입산 광축 스위치를 사용한다. 이와 달리 녹스 VALKAN에는 녹스가 자체 개발한 무접점 퍼플 스위치가 탑재됐다. 이 스위치는 60g의 키압, 4mm의 키 트래블을 보유한 스위치로, 국내 고밀도 스테인리스를 비롯한 국산 소재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 스위치는 키감이 매우 경쾌하고, 0.2ms의 빠른 반응속도를 지니고 있어 재빠른 움직임이 중요한 게임에 아주 적합하다. 1억 번에 달하는 오랜 키 수명과 강력한 내구성도 돋보이며, 축교환 방식으로 제작되어 고장 난 스위치를 간편하게 교체할 수 있다.

자체 개발한 무접점 퍼플 스위치가 장착됐다. 또한, 축교환 방식으로 설계돼 고장난 스위치를 쉽게 교체할 수 있다.
자체 개발한 무접점 퍼플 스위치가 장착됐다. 또한, 축교환 방식으로 설계돼 고장난 스위치를 쉽게 교체할 수 있다.
녹스 무접점 퍼플 광축을 분해한 모습이다. 이 스위치는 국내 고밀도 스테인리스를 비롯한 국산 소재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강력한 방수 기능 갖춘 게이밍 키보드

광축 키보드의 최대 장점은 강력한 방수 기능이다. 녹스 VALKAN은 IP68 방진방수 등급을 획득한 게이밍 키보드로, 콜라나 라면 국물 등을 쏟아도 물로 세척하고 자연 건조하면 언제든지 다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스위치에 미세한 이물질이 들어가 타건음이 변하거나 스위치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일도 막을 수 있다.

실수로 커피를 쏟아도 물세척한 다음 말리고 나면 다시 사용할 수 있다.

게이밍 키보드답게 성능도 뛰어나다. 무한 동시입력과 1,000Hz 폴링레이트를 지원하며 손목의 피로를 줄이는 스텝스컬쳐2 디자인도 적용됐다. 1.25kg의 묵직한 무게 덕분에 키보드가 쉽게 밀리지 않고, 고급 이중사출 키캡과 금도금 단자 & 노이즈 필터도 보유했다. 제품에 불량이 있는 경우 키보드를 교체해주는 12개월 무상교체 서비스도 지원해 더 믿음이 간다.

하단에는 거추장스러운 케이블을 정리할 수 있는 공간이 배치됐다.

녹스 VALKAN은 화이트 LED 백라이트와 측면 RGB LED로 나만의 키보드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으며, 자체 개발 광축 스위치가 뛰어난 타건감과 빠른 반응속도를 선사한다. IP68 방진방수 덕분에 물 세척도 가능하고, 게이밍 키보드로서의 기본기도 뛰어나다. 남들과 다른 디자인과 성능을 갖춘 광축 키보드를 찾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가격은 11월 20일, 오픈마켓 최저가 기준으로 약 55,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