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지갑 사정에 가장 알맞은 제품은? 가격대별 추천 무선 게이밍 헤드셋
상태바
내 지갑 사정에 가장 알맞은 제품은? 가격대별 추천 무선 게이밍 헤드셋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9.11.1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현재 IT 디바이스의 트렌드는 단연 ‘무선’이다. 이어폰의 경우 이미 코드리스 이어폰이 대세로 자리 잡았으며, 게이밍 기어에서도 무선 제품이 부쩍 늘어났다. 게이밍 헤드셋도 예외가 아니다. 무선 게이밍 헤드셋은 선의 제약이 없고, 단선 걱정이 없기 때문에 이를 사용하는 게이머들이 점점 늘고 있다.

문제는 이 놈의 지갑 사정이다. 무선 게이밍 헤드셋은 일반 제품보다 비싼 경우가 많아 그동안 구매하기가 쉽지 않았다. 다행스럽게도 올해 들어 중저가 제품도 출시되기 시작하면서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내 지갑 사정에 알맞은, 그러면서도 뛰어난 성능을 지닌 무선 게이밍 헤드셋을 가격대별로 살펴보자. 가격은 11월 14일, 오픈마켓 최저가 기준이다.

 

1. 입문용 가성비 무선 게이밍 헤드셋

엠지텍 PENTA X9 / 약 75,700원

엠지텍은 이미 PENTA X5라는 가성비 무선 게이밍 헤드셋으로 주목받은 바 있다. 그 엠지텍이 올해 들어 PENTA X9이라는 새로운 헤드셋을 출시했다. 이 무선 게이밍 헤드셋은 2.4GHz 무선 연결 기술을 통해 연결하는 모델로, 헤드셋 전원을 켜면 바로 연결되는 무선 퀵 커넥션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PC는 물론 콘솔 게임기, TV까지 리시버에 연결해 별도의 설치 과정 없이 손쉽게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다.

PENTA X9은 10만 원 이하의 가성비 제품이지만 음질에도 신경을 많이 썼다. 고음질 DAC와 40mm 하이튜닝 드라이버를 탑재해 현장감 넘치는 고음질 사운드를 제공하며, 가상 7.1채널 입체음향으로 사운드 플레이가 용이해진다. 주변의 잡음을 제거해 보다 선명한 목소리를 전달하고 높낮이 조절이 자유로운 탈부착 가능 마이크, 쿨매쉬 재질로 제작돼 편안하고 쾌적한 이어캡, 손쉽게 접어서 보관할 수 있는 설계도 이 무선 게이밍 헤드셋의 장점이다.

 

ABKO MR500 무선 Virtual 7.1 게이밍 헤드셋 / 약 84,500원

앱코(ABKO)의 새로운 무선 게이밍 헤드셋, MR500은 저렴한 가격이지만 훌륭한 착용감과 사운드를 지니고 있다. 먼저 2축 4방향 설계로 제작돼 이어컵을 상하/전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으며, 쿨매쉬 재질의 이어쿠션이 장시간 착용 시 발생할 수 있는 답답함을 해소해준다. 전용 리시버를 사용하면 0.024초의 빠른 무선 응답속도를 자랑하는 2.4GHz 무선 연결을 사용할 수 있다.

ABKO MR500은 40mm 대구경 네오디뮴 드라이버와 가상 7.1채널 서라운드 사운드를 통해 뛰어난 현실감과 공간감을 보여줘 게이밍 헤드셋으로 적합하다. 신속하게 채널 전환이 가능하도록 가상 7.1채널/2.0채널 변환 버튼도 배치했다. TPE 재질로 제작된 마이크는 사용자의 높낮이에 맞게 유연하게 조절할 수 있으며, 충격 흡수력이 좋은 하드케이스를 제공해 휴대하고 다니기에도 좋다.

 

2. 적절한 성능의 중급형 무선 게이밍 헤드셋

스틸시리즈 Arctis 1 Wireless / 약 149,000원

최초로 서스펜디드 헤어밴드를 장착한 게이밍 헤드셋을 선보인 스틸시리즈가 새롭게 선보이는 Arctis 1 Wireless는 PC뿐만 아니라 PS4, 닌텐도 스위치, 안드로이드 OS 스마트폰 등과도 사용 가능한 무선 게이밍 헤드셋이다. USB 타입C 무선 동글을 통해 다양한 기기와 2.4GHz 무선 연결이 가능하며, USB-C to USB-A 어댑터 케이블을 통한 연결도 가능하며, 3.5mm 커넥터를 통한 유선 연결도 지원한다.

이 무선 게이밍 헤드셋은 검증된 고품질 스피커 드라이버를 사용해 미세한 차이도 구분할 수 있을 정도의 사운드 퀄리티를 갖췄으며, Discord 인증을 획득한 분리형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로 게이머의 목소리를 또렷하게 팀원에게 전달한다. 강철 강화 헤드밴드는 사용자의 머리 크기에 맞게 쉽게 조절할 수 있으며, 헤드셋 컨트롤러로 손쉽게 마이크 음소거, 볼륨 조절이 가능하다. 전용 소프트웨어로 오디오를 세밀하게 설정하는 것도 가능하다.

 

ASUS ROG STRIX FUSION WIRELESS / 약 149,000원

2.4GHz 무선 게이밍 헤드셋, ASUS ROG STRIX FUSION WIRELESS는 듀얼 안테나 설계로 낮은 지연시간과 안정적인 연결을 보여준다. 15시간 이상의 배터리 수명 덕분에 게임 도중 소리가 끊길 일이 없고, 20m가 넘는 무선 커버리지로 헤드셋을 쓴 채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 USB 무선 동글을 통해 PC, PS4 등 다양한 게임 플랫폼에서 헤드셋을 사용할 수 있으며, 교체 가능한 이어쿠션 덕분에 언제나 쾌적한 게이밍이 가능하다.

음질도 만만치 않다.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된 50mm ASUS Essence 드라이버가 강력하고 박력 있는 게임 사운드를 구현하며, 메탈 커버를 사용해 사운드의 왜곡이 없다. 접이식 고해상도 마이크는 Team Speak와 Discord 인증을 획득했으며, 직관적인 터치 컨트롤로 이전곡/다음곡 재생, 정지/재생, 볼륨 조절 등이 가능하다. 전용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가상 7.1채널 조절, 다양한 게임 장르를 위한 오디오 프로파일 제작 등이 가능하다.

 

3. 고성능 프리미엄 무선 게이밍 헤드셋

커세어 VIRTUOSO RGB WIRELESS / 약 259,000원

커세어가 새롭게 출시한 무선 게이밍 헤드셋, VIRTUOSO RGB WIRELESS는 여러 혁신적인 기능을 갖추고 있다. 먼저 슬립스트림 와이어리스(Slipstream Wireless)로 연결하면 최대 60피트 범위 내에서 초고속 무선 연결이 가능한데다가 헤드셋을 내려놓으면 내부 가속도계가 자동으로 헤드셋 전원을 꺼준다. USB 와이어로 24비트/96kHz 오디오를 감상할 수도 있고, 3.5mm 연결 잭을 사용할 수도 있다.

여기에 한 번에 최대 20시간 동안 무선 모드를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배터리 용량이 넉넉하고, 50mm 고성능 네오디뮴 스피커 드라이버와 가상 7.1채널로 품격 있는 게이밍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경량 헤드밴드와 프리미엄 메모리폼, 초경량 알루미늄 소재로 착용감이 편안하며, 광대역 무지향성 마이크는 넓은 동적 범위와 월등한 보컬 선명성을 제공한다. 각 이어컵에 장착된 RGB 조명과 세밀한 사운드/조명 설정이 가능한 iCUE 소프트웨어도 자랑거리다.

 

젠하이저 GSP 670 / 약 447,000원

음향기기의 명가, 젠하이저가 GSP 670으로 프리미엄 무선 게이밍 헤드셋 경쟁에 뛰어들었다. GSP 670은 2.4GHz 무선 커넥션으로 PC, PS4에서 안정적이고 지연이 거의 없는 연결을 실현했으며, 블루투스 연결 기능도 있어 게임 도중 버튼을 눌러 전화를 받을 수도 있다. 2축 메탈 힌지 시스템과 머리에 맞게 조절 가능한 헤드밴드 슬라이더, 부드러운 소재로 제작된 이어쿠션으로 착용감도 잡았다.

또한, GSP 670은 젠하이저다운 프리미엄 음질을 자랑한다. 미드 레인지와 고주파수를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따뜻하고 깊은 저음을 경험할 수 있고, 가상 7.1채널로 사운드에 입체감을 더할 수 있다. 급속 충전 기능을 사용하면 단 7분 충전만으로 2시간 동안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고, 최첨단 소음 제거 기능과 유연한 위치 조절 기능을 갖춘 마이크 덕분에 게임은 물론 인터넷방송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