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시스, 업계 최초 동작 감지 메시 와이파이 기술 공개
상태바
링크시스, 업계 최초 동작 감지 메시 와이파이 기술 공개
  • 남지율 기자
  • 승인 2019.11.13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새롭게 합병된 벨킨 인터내셔널(Belkin International)과 FIT(Foxconn Interconnect Technology) 인터커넥트 홈 사업부인 링크시스(Linksys)가 메시 와이파이 환경에서 동작을 감지하는 ‘링크시스 어웨어(Linksys Aware)’를 공개했다. 이는 업계 최초 구독 서비스로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링크시스 스마트 와이파이’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하면 이용할 수 있다.

링크시스 어웨어는 벨롭의 기존 인텔리전트 메시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활용해 카메라나 추가 하드웨어 장치 없이도 움직임을 감지, 전체 주거 공간 내 개인정보 보호 및 편의성을 보장하여 스마트 홈을 보다 더 스마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해당 기능은 링크시스 벨롭 트라이밴드를 2개 이상 구성 시 사용 가능하다.

링크시스 어웨어는 와이파이 신호를 통해 활동을 감지하고, 활동이 발생하면 링크시스 앱을 통해 사용자에게 ‘모션 경보(Motion Alerts)'를 보낸다. 사용자들은 휴대 기기를 통해 간단하게 모션 경보를 설정 및 해제, 일시 중지 등 알림 빈도를 제어할 수 있으며, 집안 내 동작 감지 수준을 직접 맞춤 설정해 보다 높은 수준의 경계를 보장받고 잘못된 알림을 피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노인들을 원격으로 돌보는 데 도움을 주는 등 집안의 움직임을 손쉽게 관찰할 수 있어 보다 안심하고 지낼 수 있다.

또한, 최대 60일간의 과거 데이터를 제공해 시간별, 일별, 주별로 나눠 확인할 수 있으며, 홈 메시 와이파이 환경을 유연하고 확장할 수 있도록 추후 기타 링크시스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에서도 단계별로 접근 가능하도록 구현할 예정이다.

링크시스 어웨어 제품 책임자 매튜 키슬러(Matthew Keasler)는 “메시 와이파이의 동작 감지 기능은 기존 사용자들이 공유기 기능을 활용하는 방식 그 자체를 바꿀 수 있는 놀라운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며, "공유기는 더 이상 가정에서 인터넷 접속만 가능하게 하는 장치가 아니라 스마트 홈을 구축하는 핵심이다. 링크시스가 업계 최초 서비스를 시작한 만큼 미래에 혁신을 일으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에 공개된 링크시스 어웨어는 벨롭 트라이밴드 사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링크시스 실드(Linksys Shield) 소프트웨어 라인업에 포함된다. 올해 초 출시된 링크시스 실드는 사용자가 원치 않는 콘텐츠 및 카테고리를 차단하고, 연결 장치 및 가족 구성원에게 추가적인 디지털 보호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소프트웨어 서비스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