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축 키보드의 새로운 진화, 마이크로닉스 MANIC X50 4세대 광축 완전방수 PBT 게이밍 키보드
상태바
광축 키보드의 새로운 진화, 마이크로닉스 MANIC X50 4세대 광축 완전방수 PBT 게이밍 키보드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9.11.13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광축 키보드는 기존의 기계식 키보드보다 내구성이 좋고 잔고장이 적다. 게다가 방수 기능을 구현하는 경우가 많아 관리가 수월하고 반응속도도 빨라 PC방은 물론 개인 유저들 중에서도 광축 키보드를 사용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마이크로닉스 MANIC X50 4세대 광축 완전방수 PBT 게이밍 키보드(이하 마이크로닉스 MANIC X50)는 이러한 광축 키보드의 장점은 최대한 살리면서 세련된 디자인도 갖춘 광축 게이밍 키보드다.

감성적인 컬러로 세련된 디자인을 완성했다.

 

빠른 반응속도 보유한 지시엔 4세대 광축 스위치

지시엔 4세대 광축 스위치는 2개의 도축으로 내구성이 뒤어나다.

마이크로닉스 MANIC X50은 지시엔(Jixien)의 4세대 광축 스위치를 사용했다. 지시엔 4세대 광축 스위치는 더블 스프링 구조를 통해 내구성과 안정성을 강화했고, 센서와 닿는 해머의 기능이 더 향상됐으며 2개의 도축으로 타이핑 중 발생하는 진동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바탕으로 마이크로닉스 MANIC X50은 1억 회에 달하는 긴 수명과 0.2ms의 빠른 응답속도, 제로 수준의 불량률을 보여준다. 또한, 기존 기계식 스위치와 타건감이 상당히 유사하기 때문에 명확한 입력감과 경쾌한 타건감을 선사한다.

 

선택의 폭이 더 넓어진 광축 키보드

시중에 출시된 광축 키보드는 대부분 화이트나 블랙 컬러로만 출시돼 디자인의 개성이 부족한 경우가 적지 않았다. 이와 달리 마이크로닉스 MANIC X50은 블랙 레드/화이트 화이트/네이비 그레이/네이비 스카이블루 등 4종의 컬러로 출시됐기 때문에 내 스타일에 맞는 광축 키보드를 선택할 수 있다.

블랙 레드/화이트 화이트/네이비 그레이/네이비 스카이블루 등 네 가지 컬러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고급 PBT 이중사출 키캡을 적용했기 때문에 오래 사용해도 표면이 번들거리지 않는, 최상의 내구성을 보여준다. 게다가 키보드에 장착된 레인보우 LED에서 나오는 빛을 깨끗이 투과해 더 화려하다.

 내구성이 좋은 고급 PBT 이중사출 키캡이 적용됐다.
내구성이 좋은 고급 PBT 이중사출 키캡이 적용됐다.<br>
현란한 레인보우 LED를 즐길 수 있다.

 

강력한 방수 기능에 게임 관련 기능도 OK

전작인 MANIC X40도 키보드 완제품이 IPX7 방수 인증을 받은 방수 키보드였다. 마이크로닉스 MANIC X50은 이보다 더 강화된 IPX8 방수 인증을 획득했다. 광축 스위치뿐만 아니라 PCB 기판에도 방수처리가 적용됐고, 키보드를 감싸는 프레임에도 완벽한 방수설계가 이뤄져 컵라면 국물, 콜라 등이 쏟아져도 안전하며, 물 세척도 가능하다.

물세척이 가능할 정도로 강력한 방수기능을 갖추고 있다.

여기에 폴링레이트 1,000Hz의 빠른 응답속도와 무한 동시입력을 지원해 게이밍 키보드로 적합하며 편안한 손목을 위한 스텝스컬쳐 2 설계, 안정된 타이핑을 지원하는 스테빌라이저도 적용됐다. 축교환 방식이어서 고장난 스위치를 쉽게 바꿀 수 있고, 예비용 스페어 스위치 4개와 PC방을 위한 파손주의 스티커도 제공한다.

축교환 방식을 채택해서 고장난 스위치를 손쉽게 교체할 수 있다.

마이크로닉스 MANIC X50은 최신 지시엔 4세대 광축 스위치로 뛰어난 내구성과 수명, 경쾌한 타건감을 보유한 광축 게이밍 키보드다. 광축 키보드 특유의 장점인 방수 기능을 극대화했으며 개성 있는 디자인도 돋보인다. 더 좋은 성능의 광축 키보드를 찾는다면 마이크로닉스 MANIC X50을 추춴한다. 가격은 11월 13일, 오픈마켓 최저가 기준으로 약 63,9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