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엠텍, EVGA GTX 460 FPB EE 출시
상태바
이엠텍, EVGA GTX 460 FPB EE 출시
  • paint138
  • 승인 2010.11.05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엠텍아이엔씨(대표:이덕수, www.emtekinc.com)는 프리미엄 그래픽카드 브랜드 EVGA의 GeForce GTX 460 1GB FPB EE 그래픽카드를 선보인다.

‘프리 퍼포먼스 부스트’를 뜻하는 FPB 모델은 엔비디아의 레퍼런스 보드를 사용하고 있으며 엔비디아 기준 클럭을 가진 일반 모델과 가격은 동일하지만 GPU를 720MHz로 상향하여 6% 이상의 성능 향상을 꾀한 제품이다.
팩토리 오버클럭의 장점과 함께 이 제품의 큰 특징이자 차별점으로는 여타 제품에서 볼 수 없는 External Exhaust 쿨러를 사용하고 있다는 점이다.

시중에 나와 있는 지포스 GTX 460 그래픽카드 중 유일하게 블로어 방식을 사용하는 이 쿨러는 내부의 공기를 유입시켜 GPU의 열을 외부로 강제 배출해 주며 DTH 방식으로 냉각 효율을 높인 3개의 히트 파이프와 연결된 30여장의 냉각 핀과 함께 메모리까지 같이 냉각 할 수 있는 대형 방열판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기존 제품에서 팬 속도를 튜닝하여 기본 스피드를 30%로 하향하여 유휴시 소음도를 낮추고 추가적인 사용자 오버클럭에 대응하기 위해 최고 80% 팬 속도 제한을 풀어 100%까지 동작할 수 있게 조정하여 극한의 오버클럭에서도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그래픽카드 오버클럭 유틸리티로 명성이 높은 EVGA 프리시전 터닝 유틸리티와 EVGA OC 스캐너 유틸리티를 무상으로 제공, 그래픽카드의 세세한 튜닝을 통해 성능 극대화가 가능한다. 또 각종 상태 정보 알림과 게임 중 실시간 프레임 수 측정 기능 및 안정성 점검 기능도 제공한다.

/김진경 기자 paint138@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