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하는 가수 노래 앨범을 외장ODD로 들을 수 있다면?
상태바
좋아하는 가수 노래 앨범을 외장ODD로 들을 수 있다면?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9.11.06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어느덧, 2019년의 한 해의 마지막 계절인 겨울이 다가오기 시작했다. 추운 겨울, 따뜻함을 느끼기 위해 우리는 외로움을 달래줄 무엇인가가 필요하다. 외로움을을 녹여줄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좋아하는 가수의 노래를 듣는 것이 가장 큰 행복이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든다.

가수 노래를 듣기 위해서는 CD플레이어나 AV형 DVD플레이어가 필요하다. 노트북에서 가수CD를 듣기 위해서는 ODD라는 광학 미디어 장치가 필요하다.

10년 전만 해도 판매되는 노트북에 ODD가 기본 스펙으로 장착되어 유통이 되었지만, 10년 후인 현재는 ODD가 기본 스펙에서 빠진 노트북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이로 인해 사용자들이 외장ODD 상품이 어떻게 쓰이는 제품인지 모를 정도로 우리들의 기억 속에 잊혀져 가고 있다.

LG전자 외장ODD GP62NB60.

하지만, K-POP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끄는 가운데 우리나라에서도 K-POP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를 정도이다. 남성그룹 가수앨범을 소장한 A씨(여17)는 요즘 노트북과 외장ODD를 통해, 즐겨 듣는 가수 앨범 CD를 자주들을 수 있다는 것이 너무나 즐겁다고 한다.

유명가수 콘서트 DVD를 시청 할 때에는 가수들의 모습, 행동, 웃음기가 가득한 가수들의 얼굴을 보고 회상할 수 있어서 기분이 좋은 하루가 시작된다고 한다.

이처럼, 외장 ODD는 우리 일상 생활에서 필요성이 높은 제품은 아니지만, 사용 용도에 따라 취미생활을 할 수 있고, 추억을 회상할 수 있도록 ODD는 우리 일상 생활에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 외장형 ODD의 활용도는 조립PC를 구매할 경우 설치CD를 함께 동봉되어 배송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LG전자 외장ODD GP62NB60

배송 상품의 대부분이 그래픽카드, 메인보드 설치CD이기 때문에 보통은 해당 제품의 수입처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 하게 되지만, 기존 출시한 그래픽카드와 메인보드가 많은 시장에서 홈페이지에서 제품명을 검색하여,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기에는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소프트웨어 설치CD를 쉽고 편리하게 설치하기 위해서는 외장ODD가 필요하다.

LG전자 모바일DVD플레이어 KP95NW72 PLUS

또한, LG전자는 외장ODD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2019년 2월 모바일 DVD 플레이어 제품 KP95NB72, KP95NW72 PLUS 제품을 출시하여, 스마트폰, 태블릿에서 유아 교육영상, 노래등 제품의 활용의 접근성을 높여 우리의 일상 생활에 어디서든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게 해 인기를 얻고 있다.

노래 미디어, 동영상 미디어 뿐만 아니라 PC에서의 사용 빈도를 높여 다용도 멀티기기로써 활용성을 보여주는 제품이 출시되어 향후, 미디어를 활용 할 수 있는 외장ODD의 필요성이 더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LG전자 외장ODD 공식 수입사 솔로몬닷컴은 11월 1일 부터, 펫 라이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의 상세한 내용은 G마켓, 옥션, 11번가, 스마트스토어,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에누리 등에서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