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I, N과 A를 섞어 쓰는 퓨전 메인보드 2종 출시
상태바
MSI, N과 A를 섞어 쓰는 퓨전 메인보드 2종 출시
  • paint138
  • 승인 2010.11.03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SI는 인텔과 AMD의 메인스트림 칩셋을 사용한 ‘P55A 퓨전’과 ‘870A 퓨전’을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P55A 퓨전과 870A 퓨전은 메인스트림 메인보드 칩셋에 2개의 엔비디아와 AMD를 사용하며, 최신 기술인 USB 3.0과 SATA 6Gbps를 지원한다.

MSI는 가장 유연한 성능 업그레이드를 제공할 수 있는 방법으로 퓨전 테크놀러지를 사용한다. 퓨전 테크놀러지는 루시드로직스社의 루시드(Lucid) LT22102 프로세서를 이용해 서로 다른 제조사의 그래픽 카드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X-Mode와 엔비디아의 다양한 GPU를 섞어 사용할 수 있는 N-Mode 및 AMD GPU를 유연하게 혼합하는 A-Mode를 두 개의 PCI-Express 2.0 x16 배속의 '풀-스피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AMD 및 엔비디아 고유의 기술을 원하는 대로 선택해 사용하며, 게임의 성향에 따라 원하는 가속 기술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이미 보유하고 있는 이전세대 그래픽 카드와 최신 그래픽 카드를 혼합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최고의 가격대비 성능 향상을 이루어 낼 수 있는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며, 두 개의 모니터에 서로 다른 작업(영화+게임)을 동시에 사용하면서도 각 GPU의 특성을 활용할 수 있다.

MSI의 퓨전 시리즈 메인보드는 Hi-C CAP, 솔리드 CAP, 아이시 초크로 구성된 특별한 전원부 부품을 사용해, CPU와 그래픽 카드에 공급되는 전원을 안정화 시키며, 발열 온도도 낮추어 어떠한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 이뿐만이 아니다. 세계 유수의 미디어로부터 극찬 받은 바 있는 닥터모스(DrMOS) 디자인도 사용해, 오버클럭에서도 그 능력을 십분 발휘하며, 두 개의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는 환경을 위해 VGA만을 위한 6핀 보조전원 포트도 메인보드에 설치해 놓았다.

한편 MSI의 퓨전 시리즈는 웨이코스와 대원CTS를 통해 3년간의 무상 A/S를 지원받을 수 있다.

/김진경 기자 paint138@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