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뛰어난 성능을 지닌 고급형 유무선 공유기, 넷기어 나이트호크 AC2600 듀얼 밴드 기가비트 Wi-Fi 공유기 R7450
상태바
보다 뛰어난 성능을 지닌 고급형 유무선 공유기, 넷기어 나이트호크 AC2600 듀얼 밴드 기가비트 Wi-Fi 공유기 R7450
  • 임병선 기자
  • 승인 2019.11.01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지난달 넷기어 나이트호크 AC1750 듀얼 밴드 기가비트 Wi-Fi 공유기 R6700’(이하 넷기어 나이트호크 R6700)을 소개했었다. 넷기어 나이트호크 R6700은 실속형 듀얼 밴드 기가비트 유무선 공유기로, 안정적인 성능과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제품이었다.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넷기어 나이트호크 R6700의 형제 제품이자 성능이 더 뛰어난 넷기어 나이트호크 AC2600 듀얼 밴드 기가비트 Wi-Fi 공유기 R7450’(이하 넷기어 나이트호크 R7450)이다. 넷기어 나이트호크 R6700처럼 다양한 기능을 갖췄으면서도 무선 인터넷 속도는 더 빠른 고급형 제품이다.

 

제원

CPU : 브로드컴 1GHz 듀얼 코어 프로세서
메모리 : 256MB RAM, 128MB 플래시
인터페이스 : 최대 1Gbps 지원 기가비트 LAN x4, 기가비트 WAN x1, USB 3.0 x1

무선 주파수 : 2.4GHz 최대 800Mbps, 5GHz 최대 1733Mbps
무선 표준 : IEEE 802.11a/b/g/n/ac, IPv6
무선 보안 표준 기반 : Wi-Fi 보안(802.11i, PSK128비트 AES 암호화), VPN 지원
버튼 : WPS 버튼, Wi-Fi 버튼, 리셋 버튼, 전원 버튼
안테나 : 외장형 안테나 x3, 내장형 안테나 x1
특수 기능 : 빔포밍 플러스, READY SHARE, READY SHARE VAULT, READY CLOUD
크기 : 285x184.5x50mm

무게 : 750g

 

직선 위주의 세련된 디자인

넷기어 유무선 공유기는 2가지 디자인 형태로 제작된다. 일반적인 용도로 사용되는 유무선 공유기에는 곡선이 많이 들어간 유연한 디자인이, 게이밍 기능에 특화된 나이트호크 라인업 유무선 공유기에는 직선이 많이 들어간 날렵한 디자인을 주로 하고 있다.

넷기어 나이트호크 R7450은 나이트호크 라인업 유무선 공유기답게 직선을 많이 사용한 디자인이다. 그만큼 날렵하고 세련된 모습을 하고 있다. 앞서 리뷰한 넷기어 나이트호크 R6700과 형제기인 만큼 거의 비슷한 디자인이기도 하다.

상판에는 고급스러운 하이글로시 디자인에 촘촘한 메시 디자인을 더해 세련미를 더했다. 상판 아랫부분에는 상태 표시 LED가 있어 현재 공유기의 작동 상태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LED 부분 오른쪽 끝에는 오른쪽 끝에는 Wi-Fi /오프 버튼과 WPS 버튼이 있어 손쉽게 해당 기능을 조작할 수 있다.

넷기어 나이트호크 R7450은 옆에서 보면 뒤쪽으로 갈수록 두꺼워지는 경사진 디자인을 하고 있다. 옆에는 빠른 열 배출을 위한 타공망이 배치되어 있으며, 뒤쪽으로 갈수록 타공망 크기가 나란히 커지는 형태이다. 하판에도 발열 처리를 위한 타공망이 있고 벽에 걸기 위한 베사 홀도 마련되어 있다. 안테나는 3개의 18도 회전이 가능한 외장형 안테나가 장착되어 있으며, 분리는 할 수 없다.

정면에는 USB 3.0 포트가 있는데 USB 메모리나 외장형 하드디스크 등 대용량 저장 장치를 연결하면 넷기어 나이트호크 R7450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FTP, 윈도우 파일 공유로 업/다운로드 및 공유 용도로 사용 가능하다. 또한, DLNA 미디어 서버/프린터 서버 기능도 지원한다. 후면에는 전원 버튼, 리셋 버튼이 있으며, 포트는 기가비트 WAN 포트 1개와 기가비트 LAN 포트 4개가 있다.

상판 하단에는 LED 표시등이 있고 우측 끝에 Wi-Fi 온/오프 버튼과 WPS 버튼이 있다.
하판에도 발열 처리를 위한 타공망이 있으며, 벽에 걸 수 있는 베사홀이 있다.
측면에는 내부 발열을 빠르게 배출하기 위한 타공망이 있다.

 

AC2600 듀얼 밴드 기가비트 지원

넷기어 나이트호크 R7450AC2600이 들어가는 제품명을 통해 최대 2600Mbps의 무선 인터넷 속도를 지원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정확히는 2.4GHz 주파수 대역에서 최대 800Mbps, 5GHz 주파수 대역에서 최대 1733Mbps를 지원한다. 넷기어 나이트호크 R67002.4GHz 주파수 대역에서 최대 450Mbps, 5GHz 주파수 대역에서는 최대 1300Mbps를 지원하는 것과 비교하면 훨씬 더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

특수 기능으로는 먼저 각 Wi-Fi 밴드에서 4개의 데이터 스트림을 통해 연결 속도를 최대화해주는 4x4 쿼드러플 스트림이 탑재됐다. 4x4 쿼드러플 스트림 기술을 통해 더 빠르고 강력하게 연결 속도를 최대화해 사용자의 편의에 맞는 쾌적한 네트워크 환경을 조성한다.

여러 Wi-Fi 장치에 동시 데이터 스트리밍을 제공하는 MU-MIMO 기능도 탑재했다. MU-MIMO 기능은 Wi-Fi를 사용하는 기기들의 무선 간섭을 줄이고 보다 안정적인 무선 인터넷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스마트 TV, 콘솔 게임기, PC, 스마트폰 및 기타 호환 장치에서 보다 안정적인 오디오 및 비디오 재생을 돕고 다운로드 속도가 빨라 끊김 없는 스트리밍이 가능하다.

정면 하단에 USB 3.0 포트가 있다. 외장하드를 연결하면 READY SHARE나 READY CLOUD, DLNA 미디어 서버 등 으로 활용할 수 있다.
후면에는 리셋 버튼과 전원 버튼, 4개의 기가비트 LAN 포트, 1개의 기가비트 WAN 포트가 있다.

 

고성능 하드웨어로 높은 안정성

안정적으로 빠른 데이터 전송 처리를 하려면 유무선 공유기의 하드웨어 성능이 중요하다. 유무선 공유기에 장착된 하드웨어 성능이 떨어진다면 데이터의 다운로드 속도, 업로드 속도가 들쑥날쑥하고 지연시간이 길어져 영상 스트리밍이나 온라인 게임을 즐기기에 적합하지 않다.

넷기어 나이트호크 R7450은 브로드컴 1GHz 듀얼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해 안정적인 유무선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고용량 256MB 램과 128MB 플래시를 탑재해 동시에 여러 작업을 진행하더라도 성능 저하 없이 빠른 처리가 가능하다.

DFS 추가 채널을 지원해 5GHz 주파수 대역에서 채널 간 간섭을 최소화하고 보다 안정적이고 빠른 Wi-Fi 5 속도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효율적인 Wi-Fi 성능을 위한 Airtime Fairness 기능도 탑재되어 Wi-Fi 4 등 느린 구버전 Wi-Fi만 지원하는 구형 기기가 연결되었을 경우에도 각 Wi-Fi의 속도 저하를 방지해 보다 안정적이고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넷기어 빔포밍 플러스 기술로 더 정확하고 빠른 무선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다. 넷기어 빔포밍 플러스는 무선 인터넷에 연결된 무선 기기의 위치를 자동으로 파악해 그 방향으로 무선 신호를 강하게 보내 더 빠르고 멀리 연결이 가능하게 해주는 기술이다. 또한, Wi-Fi 5 지원 무선기기뿐만 아니라 Wi-Fi 4 지원 무선 기기까지도 지원해 보다 폭넓게 사용할 수 있다.

무선 기기가 최적의 무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스마트 커넥트 기술도 탑재했다. 스마트 커넥트는 2.4GHz 주파수 대역과 5GHz 주파수 대역을 하나로 합쳐 지능적으로 Wi-Fi 장치 접속을 돕는 기술이다. 빠른 장치와 느린 장치를 구분하여 각 장치에 최고 속도를 전달할 수 있도록 한다. 예를 들어 구형 장치는 2.4GHz, 최신 장치는 5GHz에 연결되도록 하는 식이다.

3개의 외장 안테나가 있으며, 사용자 임의로 움직일 수 있다.
나이트호크 앱을 통해 손쉽게 유무선 공유기를 관리할 수 있다.
500Mbps 인터넷 환경에서 다운로드 속도와 업로드 속도를 확인해봤다. 다운로드 속도 410Mbps, 업로드 속도 404Mbps로 빠른 Wi-Fi 속도를 지원한다.

 

전용 앱으로 쉽고 편리하게

넷기어 나이트호크 R7450은 넷기어 나이트호크 전용 앱으로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나이트호크 앱을 사용하면 몇 단계만으로도 공유기 설치를 완료할 수 있으며, 넷기어 나이트호크 R7450의 다양한 기능을 스마트폰으로도 설정하고 관리할 수 있다.

인터넷 사용량을 모니터링하거나 트래픽 용량 제한을 설정하는 트래픽 미터’, 홈 네트워크를 언제 어디서나 쉽게 모니터링하는 원격 관리’, 인터넷의 실시간 업/다운로드 속도를 측정하는 인터넷 속도 테스트’, 연결된 모든 장치들의 인터넷 접속을 일시적으로 제어하는 인터넷 일시중지기 능을 사 용할 수 있다.

또한, 각 무선 인터넷 주파수별 SSID 및 암호 변경을 하는 ‘Wi-Fi 설정’, 각 무선 인터넷 주파수별 게스트를 위한 별도의 Wi-Fi를 생성하는 게스트 네트워크’, 앱을 통해 몇 분 내에 초기 설정할 수 있는 빠른 초기 설정’, 최신 펌웨어로 빠르게 업데이트가 가능한 펌웨어 업데이트’, 외부에서 넷기어 나이트호크 R7450에 접속된 내부 네트워크로의 보안 접속이 가능한 ‘VPN 서버기능도 지원한다.

여기에 가족들의 안전한 온라인 콘텐츠 사용을 위한 디즈니 써클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디즈니 써클 기능을 통해 웹 사이트, 앱 등에 대한 일일 인터넷 시간제한 가족 장치에 대한 취침 시간 설정 나이와 관심사에 맞는 가족 구성원 개개인의 필터 설정 장치 별 사용자 인터넷 일시 중지 특정 시간 인터넷 금지 스케줄 지정 등의 다양하고 편리한 설정을 할 수 있다.

강력한 보안 엔진 기능인 넷기어 아머도 사용이 가능하다. 넷기어 아머를 사용하면 언제 어디서나 보안 취약점을 제거하고 홈 네트워크와 장치의 상태를 파악할 수 있다. 악의적인 위협이 탐지되면 즉시 알림을 받고, 알 수 없는 장치가 홈 네트워크에 연결되지 않도록 차단하거나 나이트호크 앱을 통해 손쉽게 발견된 보안 취약점에 대한 조치를 할 수 있다. 넷기어 아머는 30일간 무료체험으로 제공된다.

가족들의 안전한 온라인 콘텐츠 사용을 위한 ‘디즈니 써클’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외부에서도 내부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는 VPN 서버 기능이 제공된다.
넷기어 아머를 사용하면 언제 어디서나 보안 취약점을 제거하고 홈 네트워크와 장치의 상태를 파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