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 5G‧AI와 만나다… ‘2019 사물인터넷 진흥주간’, 23일 개막
상태바
IoT, 5G‧AI와 만나다… ‘2019 사물인터넷 진흥주간’, 23일 개막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9.10.22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사물인터넷(IoT) 활성화와 경쟁력 강화를 모색하는 ‘2019 사물인터넷 진흥주간’(이하 IoT 진흥주간)이 오는 23일 시작된다. 이번 IoT 진흥주간에서는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와 국제컨퍼런스, IoT 쇼케이스, 직무설명회 등이 진행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 이하 과기정통부)는 사물인터넷 활성화와 경쟁력 제고를 위해 IoT 진흥주간을 오는 10월 23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물인터넷, 5G로 빨라지고 AI로 똑똑해지다’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IoT 진흥주간은 국제전시회, 국제컨퍼런스, IoT 쇼케이스, IoT 직무설명회 등 10개의 다양한 행사들이 이어진다.

코엑스 1층 A홀에서 개최되는 국제전시회에서는 국내외 150여개 기업이 참가하여 제조, 가전, 안전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고 있는 IoT 디바이스, 네트워크, 플랫폼 기술 및 제품과 지능형 사물인터넷 서비스 등을 전시한다. 이번 전시회는 전 세계 45개국에서 약 2만여명이 참관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코엑스 1층 A홀에서는 IoT 쇼케이스도 개최된다. 올해는 헬스케어를 주제로 IoT 기술이 적용된 웨어러블 심전도 기기, 인공지능 부정맥 진단 솔루션과 홍채 기반 빅데이터 웰니스 솔루션 등 헬스케어 관련 다양한 제품·서비스를 시연하며, 투자유치를 위한 1:1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한다.

24일 코엑스 3층에서 개최되는 국제컨퍼런스에서는 IoT·5G·AI 융합 기반의 공공·산업분야별 적용사례 및 대응전략을 주제로 3개 트랙 9개 세션에서 총 32개 발표가 진행된다. IoT·5G·인공지능(AI) 관련 정부 사업 추진 동향, 스마트시티·스마트팩토리 등 10개 분야별 적용사례, AI·IoT 융합 신기술 등 최신 IoT 기술 동향을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이외에 25일 코엑스 3층 C홀에서는 IoT분야 취업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IoT, 취업의 문을 열어라!’를 주제로 채용 대비 노하우 소개 및 IoT 5개 직무분야(서비스‧플랫폼‧네트워크‧디바이스‧보안)별 전문가들의 직무 설명과 질의응답이 진행된다.

이 밖에도 IoT 오픈소스 플랫폼을 소개하고 활용사례를 공유하는 OCEAN Summit(23일), IoT 제품․솔루션 발표회(23일), IoT 비즈니스 협력 워킹데이(24일), IoT Security Best Practices(23일, 25일) 등이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