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 윈도우즈 데이터 보호 솔루션 Backup Exec 11d 출시
상태바
시만텍, 윈도우즈 데이터 보호 솔루션 Backup Exec 11d 출시
  • PC사랑
  • 승인 2006.12.14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 보안 및 가용성 분야의 업계 선두 솔루션을 제공하는 시만텍은 중소 규모의 기업에 지속적인 데이터 보호를 제공하는 ‘Backup Exec 11d (백업 이그젝 11d)’를 출시했다.

시만텍은 ‘Backup Exec 11d’의 출시로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즈 파일서버 및 워크스테이션뿐만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 익스체인지에서도 일별 단위의 익스체인지 백업이나 장시간 소요되는 메일 박스 백업의 필요성이 더 이상 필요하지 않게 됨으로써, 지속적인 데이터 보호 실현의 범위를 넓히게 됐다.

새로 출시된 ‘Backup Exec 11d’는 혁신적인 ‘Granular Recovery Technology (개별단위 복구 기술)‘을 이용해 익스체인지, 셰어포인트, 액티브 디렉토리 등 마이크로소프트 애플리케이션의 중요 데이터를 단 몇 초 만에 복구할 수 있다. 또한, ‘Backup Exec 11d’는 128비트 및 256비트 AES (Advanced Encryption Standard) 암호화 기능을 통해 데이터 보안 기능을 향상시켰으며, x64비트 윈도우즈 서버 상에서 운용되는 ‘Backup Exec’ 미디어 서버를 통해 플랫폼 지원을 확장했다.

시만텍 엔터프라이즈 보안 및 데이터 관리 그룹 사장인 제레미 버튼 (Jeremy Burton)은 “오늘날의 윈도우즈 데이터 보호는 백업에만 한정된 것이 아니다. 복구 역시 중요한 문제다“라며 “’Backup Exec 11d’는 익스체인지나 SQL Server와 같은 비즈니스에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에 지속적인 보호를 제공하며, 빠른 데이터 복구를 실현한다. 이를 통해 중소 규모의 기업들은 비용, 시간 및 자원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다. 기업이 디스크나 테이프에 상관없이 어떤 곳에 백업을 실행하든지, ‘Backup Exec 11d’는 윈도우즈 데이터 복구 최고의 해답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익스체인지를 위한 지속적인 보호(Continuous Protection) 실현

‘Symantec Backup Exec 11d‘는 윈도우즈 파일 서버 및 워크스테이션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익스체인지까지 지속적 보호 기능을 확대했으며, 이를 통해 두 가지 주요 고객 요구를 해결하게 됐다. 먼저, 매일 익스체인지를 백업 받을 필요가 없어짐으로써, 비즈니스 및 IT의 비용을 절감하고 관리를 크게 단순화시켰다. 둘째, 익스체인지에 대한 지속적인 보호를 통해 손실 직전의 최신 상태로 데이터가 복구될 수 있도록 하여 비즈니스의 이메일 연속성 실현을 지원한다.

현재 특허 출원 중에 있는 새로운 ‘Granular Recovery Technology’은 개별적인 메일 박스 백업 없이도 단 몇 초안에 개별 이메일, 폴더 및 메일 박스를 복구할 수 있도록 한다. 따라서 IT 관리자들은 익스체인지 보호를 위해 여러 개의 백업 업무를 수행할 필요가 없게 되며, 백업 시간을 50% 이상 효율적으로 절감할 수 있게 된다. ‘Granular Recovery Technology’는 지속적 혹은 전통적 익스체인지 데이터 보호 방법 모두와 동시에 구현이 가능하다. ‘Backup Exec 11d‘는 셰어포인트 포탈 서버, 액티브 디렉토리, SQL 2005 등을 포함한 다른 마이크로소프트 애플리케이션의 빠른 복구도 가능케 한다.

데이터 보안 강화

핵심 데이터에 대한 장기적 보호 및 재해 복구를 목적으로 한 데이터 백업 또는 데이터의 원격지 관리에 대한 기업들의 관심은 점점 높아지고 있다. ‘Symantec Backup Exec 11d’는 백업된 데이터에 대한 128비트 및 256비트의 AES 암호화 기능을 제공한다. 데이터는 기업 네트워크 상에서 이동되는 동안 완벽하게 보호되기 위해 클라이언트 단에서 암호화될 수도 있으며, 디스크 기반 백업에서 테이프 미디어로 복제될 때도 암호화될 수 있다.

‘Backup Exec 11d’는 기존의 x64 비트 클라이언트 및 서버에 대한 지원에 ‘Backup Exec’ 미디어 서버에 대한 x64비트 지원을 추가, x64비트 윈도우즈 환경에 대한 완전한 보호를 실현할 수 있는 플랫폼 지원을 실현했다. 또한 ‘Backup Exec 11d’는 NDMP 지원을 제공, 넷앱 파일러를 보호하는 것은 물론 ORACLE RMAN/RAC, IBM DB2, MAC OSX (파워PC), HP-UX, 솔라리스 10 및 수세 10.0 클라이언트를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