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 된 세계, 무한의 즐거움 동경게임쇼 2019
상태바
하나 된 세계, 무한의 즐거움 동경게임쇼 2019
  • 남지율 기자
  • 승인 2019.10.07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동경게임쇼는 세계 3대 게임쇼 중 하나로 꼽히는 게임쇼이다. 동경게임쇼에서는 다양한 신작 게임 소식과 출시되지 않은 게임을 미리 즐겨볼 수 있다. 따라서 수많은 게이머들의 이목이 집중되는 행사라고 볼 수 있다.

912일에 개막한 동경게임쇼 2019는 도쿄 치바 일대를 강타한 태풍 파사이로 인해 무사히 진행될 수 있을지 그 귀추가 주목되었으나 다행히 915일 폐막까지 큰 문제 없이 행사가 마무리됐다.

이번 동경게임쇼는 역대 최대 부스인 2,417 부스가 운영됐으며, 1,522개의 타이틀이 출품됐다. 또한, 인디 게임, VR/AR 게임, 게임 역사박물관, 패밀리 게임 파크, e스포츠 에리어 등 다양한 부스가 운영돼 수많은 인파가 몰리기도 했다.

이번 동경게임쇼 2019에서도 매우 다양한 신작 게임들이 소개됐지만 다 소개하기에는 무리가 있어 게이머들의 화제작 10작품을 선정해 소개해볼까 한다.

 

데스 스트랜딩

데스 스트랜딩메탈기어의 아버지인 코지마 히데오 감독이 설립한 코지마 프로덕션의 PS4 독점작이다. 이번 동경 게임쇼에서 데스 스트랜딩은 11월 발매를 앞두고 2개의 어워드를 수상하기도 했으며, 49분 분량의 게임 플레이 영상이 공개됐다.

제작사: 코지마 프로덕션
플랫폼: PS4
장르: 액션 어드벤처
출시일: 2019118
한글화: 확정

 

프로젝트 레지스탕스

프로젝트 레지스탕스는 캡콤이 동경게임쇼를 앞두고 돌연 공개한 바이오하자드시리즈의 신작이다. 이 게임은 기존 바이오하자드와 달리 온라인 대전이 주된 콘텐츠로 라쿤 시티를 무대로 생존자와 마스터 마인드가 4:1로 대결하는 방식이다.

제작사: 캡콤
플랫폼: PC, PS4, XO
장르: 비대칭 대전 서바이벌 호러
출시일: 미정
한글화: 미정

 

인왕 2

하드코어 한 사무라이 액션으로 275만 장의 판매량을 기록한 게임 인왕의 후속작 인왕 2’의 상세한 정보가 이번 동경게임쇼에서 공개됐다. 동경게임쇼 체험판을 통해 게임을 미리 즐겨볼 수 있었으며, 111일부터 10일까지 오픈 베타 테스트가 개최된다는 점도 밝혀졌다.

제작사: 코에이 테크모
플랫폼: PS4
장르: 3인칭 액션
출시일: 2020년 예정
한글화: 미정

 

New 길티 기어

아크 시스템 웍스의 대표작인 길티 기어의 최신작 ‘New 길티 기어메이가 참전하는 것이 밝혀졌다. 이번 작품은 완전히 새로운 길티기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작품으로 대전 도중에 스테이지가 바뀌는 기능과 미려한 카메라 워크로 호평을 받고 있다.

제작사: 아크 시스템 웍스
플랫폼: PS4
장르: 대전 액션
출시일: 2020년 예정
한글화: 미정

 

이스 IX

이번 동경게임쇼에는 팔콤의 액션 RPG 시리즈 이스의 최신작 이스 IX가 플레이어블로 최초 출전했다. 공중 액션을 체험할 수 있는 에피소드와 탐색 액션을 즐길 수 있는 에피소드가 제공됐다. 한글화가 확정돼 시리즈 팬이라면 기대가 클 것으로 보인다.

제작사: 니혼 팔콤
플랫폼: PS4
장르: 액션 RPG
출시일: 미정
한글화: 확정

 

용과 같이 7

용과 같이 73D 액션 게임이던 전작과 달리 턴제 RPG로 장르가 바뀌어 등장한 용과 같이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이번 작품은 한국과 일본이 동시 발매되며, 용과 같이 전작들을 즐겨보지 않았더라도 쉽게 입문할 수 있는 스토리를 지녔다.

제작사: 세가 게임즈
플랫폼: PS4
장르: RPG
출시일: 2020116
한글화: 확정

 

테일즈 오브 어라이즈

테일즈 오브시리즈는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의 대표 RPG 게임으로 올해로 25주년을 맞은 작품이다. 이를 기념하기 위한 신작 테일즈 오브 어라이즈는 언리얼 엔진 4를 채택해 테일즈 오브 시리즈라 믿기지 않을 정도로 뛰어난 그래픽을 자랑한다.

제작사: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PC, PS4, XO
장르: RPG
출시일: 2020년 예정
한글화: 확정

 

원피스 해적무쌍 4

원피스는 1997년부터 지금까지 연재 중인 인기 만화로 무쌍 시리즈와의 콜라보 작품인 원피스 해적무쌍시리즈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해당 시리즈의 최신작 원피스 해적무쌍 4’는 전작으로부터 약 5년의 공백을 깨고 출시되는 만큼 상당히 많은 부분이 변화될 예정이다.

제작사: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PC, PS4, NS, XO
장르: 무쌍 액션
출시일: 2020년 예정
한글화: 확정

 

신 사쿠라 대전

사쿠라 대전 시리즈는 1996년에 첫 작품이 출시됐을 정도로 유서 깊은 시리즈이지만 2005PS2로 출시된 사쿠라 대전 5 이후 해당 작품의 후속작 소식이 없었다. 13년 만에 공개된 신작인 신 사쿠라 대전의 트레일러가 이번 동경게임쇼에서 공개돼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제작사: 세가 게임스
플랫폼: PS4
장르: 드라마틱 3D 액션 어드벤처
출시일: 2019년 겨울 발매 예정
한글화: 확정

 

하츠네 미쿠 프로젝트 디바 MEGA39’s

프로젝트 디바는 보컬로이드 수록곡이 담긴 리듬 게임이다. 해당 시리즈는 PS Vita3DS 이후로는 휴대용 콘솔로 출시되지 않아 아쉬움을 느끼던 이들이 많았으나 그 아쉬움을 달래줄 하츠네 미쿠 프로젝트 디바 MEGA39’s가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될 예정이다.

제작사: 세가 게임스
플랫폼: NS
장르: 리듬 액션
출시일: 2020213
한글화: 확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