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충전기 끝판왕 등장! 아임커머스 UM2 CAR15W 고속 무선충전 거치대
상태바
차량용 충전기 끝판왕 등장! 아임커머스 UM2 CAR15W 고속 무선충전 거치대
  • 조은혜 기자
  • 승인 2019.10.04 17:2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조은혜 기자] 차량용 충전기는 차주라면 한 번쯤 구입해봤을 만한 제품이다. 시거잭에 꽂는 것만으로도 손쉽게 각종 스마트기기를 충전해줘 여러모로 유용하게 쓰인다. 최근에는 스마트폰을 내비게이션용으로도 쓰는 일이 많은 만큼, 여기에 고속충전 혹은 무선충전 기능까지 넣은 제품이 대세다.

 아임커머스 UM2 CAR15W는 이러한 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올인원 제품이다. 고속 무선충전기 뿐 아니라 거치대로도 활용할 수 있다. 송풍구 및 대시보드 장착을 지원하고 원하는 각도 조정이 가능해 운전 중 불편 없는 시야를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제원
입력 : DC 5V 2A / 9V 1.67A / 12V 1.5A
출력 : 5W / 7.5W / 10W / 15W
최대 출력 : 15W Max (QC 2.0 / QC 3.0)
사이즈 : 72.5(W)x118(H)x45(D)mm
중량 : 125g
재질 : ABS + 실리콘 고무

 

자동 홀딩 방식으로 손쉽게

아임커머스 UM2 CAR15W는 자동 홀딩 방식으로 누구나 손쉽게 스마트폰을 거치하도록 지원한 제품이다.

본체, 사용설명서(보증서), A to C 충전 케이블, 송풍구 집게형 클립, 대시보드 흡착 스탠드, 조임 나사가 기본 구성품이다.

스마트폰을 근처에 가져다대면 양쪽의 거치 홀더가 자동으로 오픈되며, 스마트폰을 단단하게 고정해준다. 여기에 거치 홀더 안쪽에 실리콘 소재의 고무 패드를 장착해 스마트폰을 스크래치 현상과 미끄러짐 없이 안정적으로 잡아준다.

충전 패드 부분에 스마트폰을 올려놓으면 충전은 바로 시작된다. 내부에 오토 슬라이딩 코일 센서가 스마트폰을 감지해 거치 후 바로 고속으로 무선 충전이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스마트폰은 최대 6.2인치 대형 화면의 제품까지 거치할 수 있으며, 거치 패드 부분은 볼 헤드 방식이라 360도로 회전된다.

LED 표시등과 자동 터치센서가 장착됐다. 사진 상에는 손가락으로 터치했지만, 사용할 때는 손가락으로 터치할 필요가 없 다. 스마트폰을 가져다대면 자동으로 홀더가 열린다.

 

갤럭시부터 아이폰XS까지 빠른 충전

아임커머스 UM2 CAR15W는 최대 15W의 출력으로 스마트폰을 빠르게 무선충전 할 수 있다. 삼성전자 갤럭시 시리즈는 스마트폰이 지원하는 최대의 출력으로 기기를 빠르게 충전시킨다. 참고로 현재 갤럭시 노트 10+, 갤럭시 S10과 같은 삼성전자 최신 스마트폰은 대부분 15W 고속충전을 지원하고 있다.

거치대 고정부터 충전까지 한 번에 끝난다.

애플 아이폰 XS가 지원하는 최대 출력인 7.5W도 가뿐히 넘는 만큼, 아이폰 XS 또한 빠르게 무선 충전할 수 있다.

고속충전의 안정성에 대해 걱정을 갖는 이들을 위한 안심 기능도 추가했다. 바로 이물질 감지 보호 기능(FOD)이다. 충전이 불가능한 자석/열쇠/동전 등의 금속 물질이 충전패드에 닿으면 LED를 깜빡이며 경고를 알려 화재의 위험을 방지한다.

전류 공급은 USB 타입 C 포트를 통해 할 수 있다.

 

송풍구부터 대시보드 거치도 OK

일반적으로 차량용 거치대는 대시보드 흡착 혹은 송풍구 클립형으로 출시된다. 아임커머스 UM2 CAR15W는 이 두가지 방식을 다 지원한다. 상황에 따라, 충전 패드 부분과 스탠드/클립을 바꿔 끼울 수 있어 대시보드나 송풍구 거치대로 모두 활용할 수 있다.

강력한 흡착력의 겔패드가 부착됐으며, 접착 면적이 최대화돼 질감이 있는 대시보드도 문제없이 고정된다.

송풍구 거치대로 쓸 경우, 차량 종류에 관계없이 대부분의 자동차 전면 에어컨 송풍구에 장착된다. 특히 하나의 지지대만 갖춘 일반적인 거치대와 달리, UM2 CAR15W는 지지대가 하나 더 있어 이중으로 완벽하게 고정된다.

집게와 이중 지지대를 통해 무게가 무거운 스마트폰의 경우에도 흔들림 없이 거치할 수 있다.

대시보드나 전면 유리창에 부착하는 것도 가능하다. 스탠드의 경우, 길이 조절이 가능하며, 상/하 각도 또한 조절할 수 있다.

아임커머스 UM2 CAR15W는 자동 홀딩 방식 거치로 스마트폰을 올리기만 하면 흔들림 없이 거치하며, 동시에 고속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점이 특징이다. 충전기와 거치대를 설치할 필요없이, 하나의 제품으로 차 안을 깔끔하게 정리하고 싶다면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가격은 10월 4일 오픈마켓 최저가 기준으로 41,87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그네 2019-10-06 23:20:04
샤오미에서 이미 20W 차량용 충전기를 출시한지가 좀 되었는데... 15W로 끝판왕이라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