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이어폰 전문벤처기업 몬스타기어 “디자인‧성능‧가격으로 대기업과 당당히 맞설 것”
상태바
블루투스 이어폰 전문벤처기업 몬스타기어 “디자인‧성능‧가격으로 대기업과 당당히 맞설 것”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9.10.04 18: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몬스타기어 서머너S1PRO.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무선의 자유로움을 경험할 수 있는 코드리스 블루투스 이어폰 시장이 날로 뜨거워지고 있다. 기존의 애플, 삼성, 소니는 물론 LG까지 참전하면서 무선이어폰 시장의 점유율 경쟁이 격화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렇게 치열해지는 경쟁 속에서 중소기업들은 가격 대비 성능비를 내세워 대기업에 대항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블루투스 무선이어폰 전문벤처기업 몬스타기어(대표: 이승재)는 저렴한 가격은 물론 감성적인 디자인과 고급 이어폰 못지않은 음질을 갖춘 블루투스 이어폰을 개발, 출시해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날로 커지는 무선 이어폰 시장…글로벌 대기업 대거 참전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카운터리서치포인트는 무선 이어폰 시장이 지난해 4,600만 대 수준에서 오는 2020년 1억 2,900만 대까지 확대될 것으로 예측했다. 이와 같은 성장세에 힘입어 오는 2021년 시장 규모는 270억 달러(약 33조 원)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무선 이어폰 사장 점유율 1, 2위를 다투는 애플, 삼성은 물론 여러 글로벌 대기업도 블루투스 이어폰 전쟁에 참여했다. LG전자는 지난 10월 1일 프리미엄 무선 이어폰 ‘톤플러스 프리’의 국내 예약 판매를 시작했다. LG전자가 완전무선 코드리스 이어폰을 출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해외에서도 소니, 젠하이저는 물론 내로라 하는 글로벌 대기업들이 잇달아 무선 이어폰을 출시했다. 화웨이는 세계 최초의 오픈형 노이즈캔슬링 무선 이어폰 ‘프리버즈 3’를 공개했으며, 샤오미는 3만원대 무선 이어폰 ‘Mi 블루투스 이어폰 에어닷 청춘판’을 국내 출시했다. 세계 최대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도 ‘에코 버즈’라는 완전무선 이어폰을 발표했다.

 

몬스타기어 “가성비 그 이상의 가치를 지닌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승부”

한편, 대기업이 블루투스 이어폰 시장에 진출함에 따라 중소기업들의 고민도 깊어지고 있다. 중소기업은 대기업에 비해 블루투스 이어폰 제품 홍보나 가격 책정 등에 있어 대기업에 비해 제약이 많기 때문이다.

이런 상황 속에서 부산에 본사를 둔 벤처기업 몬스타기어는 가장 기본적인 가치에 집중해 더 좋은 블루투스 이어폰을 더 저렴한 가격에 소비자들이 만나볼 수 있게 한다는 방침이다.

몬스타기어는 최신 트렌드가 반영된 디자인을 블루투스 이어폰에 도입해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서머너S1PRO는 고급스러운 프랑스 디자인의 이어폰 충전케이스를 도입해 많은 스타 셀럽들로부터 호평을 받았으며, 서머너버즈 AI는 깜찍한 디자인의 실리콘케이스와 고양이발 모양의 열쇠고리로 무선 이어폰을 개인의 취향에 따라 꾸밀 수 있게 했다.

몬스타기어 서머너버즈 AI.

몬스타기어 서머너버즈 블루투스 이어폰은 3~5만 원대의 저렴한 가격대지만 음질에도 신경을 많이 썼다. 어느 한쪽에 치우지지 않고 밸런스 있는 음질을 자랑하는 신소재 그래핀 드라이버를 채택해 보다 생생하게 음악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서머너버즈 S9PRO는 하이파이 음질을 지원해 동가격대의 제품 중 최상의 음질을 지닌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몬스타기어 서머너버즈 S9PRO.

몬스타기어는 더 많은 사람들이 서머너버즈 무선 이어폰을 경험할 수 있도록 브랜드 홍보에도 힘을 쏟고 있다. 특히 SBS TV드라마 ‘힙합왕-나스나길’에서 이호원, 이나은, 신원호, 한현민 등이 서머너버즈 블루투스 이어폰을 착용해 많은 이들에게 화제가 됐다.

드라마 '힙합왕-나스나길'에 등장한 몬스타기어 서머너S1PRO. [출처: SBS 음악드라마 힙합왕-나스나길]

몬스타기어 관계자는 “블루투스 이어폰 전문벤처기업으로서, 몬스타기어는 유저의 취향과 트렌드에 잘 맞는 무선 이어폰 제품을 꾸준히 출시할 계획”이라며 “단순히 가격이 저렴한 제품을 넘어 뛰어난 디자인과 음질까지 보유한, 그래서 정말로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으로 승부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편, 몬스타기어는 LG전자 등 대기업의 무선 이어폰 시장 진출을 맞아 G마켓에서 드라마 ‘힙합왕-나스나길’에 등장한 서머너S1PRO 블루투스 이어폰을 50% 할인 판매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감성적인 디자인과 블루투스 5.0, 고음질을 갖춘 서머너S1PRO 무선 이어폰을 39,5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ㅇㅇㅇ 2019-10-20 04:35:14
지금은 5에서 10만원은 줘야 구매 가능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