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닉축으로 더 강력해진 게이밍 키보드, 마이크로닉스 MANIC X30 마닉축 기계식 키보드
상태바
마닉축으로 더 강력해진 게이밍 키보드, 마이크로닉스 MANIC X30 마닉축 기계식 키보드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9.10.02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게임에 적합한 기계식 키보드가 대세로 자리 잡은 지금, 기계식 키보드 스위치를 탑재한 제품은 많다. 하지만 직접 개발한 키보드 스위치로 승부하는 브랜드는 그리 많지 않다.

마이크로닉스 MANIC X30 마닉축 기계식 키보드(이하 MANIC X30)는 국내 유저의 취향에 맞는 ‘마닉축’(마닉 스위치)을 탑재해 더 뛰어난 타간검을 보여주는 게이밍 키보드다. 특히 저렴한 가격에 우수한 성능의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고퀄리티 타건감 보유한 마닉축

MANIC X30에는 마이크로닉스가 직접 개발에 참여한 새로운 기계식 스위치, 마닉축이 탑재되어 있다. 엄격한 테스트를 거쳐 탄생한 마닉축은 기계식 키보드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쫄깃한 타건감과 빠르고 정확한 반발력, 6천만 회에 달하는 긴 수명이 특징이다.

취향에 따라 내게 맞는 마닉축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입력감이 확실해 RTS, FPS 게임에 적합한 청축은 물론, 부드러운 타건감과 조용한 타건음을 지닌 적축, 타건감과 저소음 사이에서 밸런스를 잡은 갈축을 선택할 수 있다.

마이크로닉스가 직접 개발에 참여한 마닉축을 사용했다.
MANIC X30 청축을 직접 타건해 봤다. 확실한 타건감과 빠르고 정확한
반발력이 마음에 들었다.

 

레인보우 LED로 더 화려하게

MANIC X30은 일곱 빛깔 컬러로 아름다운 레인보우 백라이트 LED가 장착되어 있다. 기본 세팅된 18가지 다채로운 조명효과를 제공하며, LED의 밝기와 속도 등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어 나만의 LED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레인보우 백라이트 LED로 화려한 조명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여기에 ABS 이중사출 키캡이 적용됐다. 이 키캡은 가독성과 색 표현력이 뛰어나 레인보우 LED 효과를 더 선명하게 보여준다. 또한, 오랫동안 사용해도 키캡에 새겨진 각인이 지워지지 않아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가독성과 내구성이 좋은 ABS 이중사출 키캡이 적용됐다.

 

게이머를 위한 편의성과 편안함

마이크로닉스 MANIC X30은 1,000Hz 폴링레이트의 뛰어난 반응속도를 지니고 있다. 그래서 빠르고 정밀한 키 입력이 필요한 게이밍에서 우수한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무한 동시입력(안티 고스팅)도 적용됐기 때문에 여러 개의 키를 동시에 눌려야 하는 대전 액션 게임, 리듬게임에도 적합한 게이밍 키보드다.

또한,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우측 하단의 Fn키와 조합해 사용자 편의를 위한 멀티미디어 기능키를 사용할 수 있으며 스텝스컬쳐 2 디자인을 적용해 장시간 사용해도 손가락과 손목에 피로가 적다. 안정된 타이핑을 위한 스테빌라이저와 노이즈 필터 & 패브릭 케이블도 적용됐다.

인체공학적인 스텝스컬쳐 2 디자인으로 편안한 타이핑이 가능하다.
높이 조절 받침대와 미끄럼 방지 패드를 적용해 안정적이다.

MANIC X30의 가격은 10월 2일, 오픈마켓 최저가 기준으로 약 39,800원이다. 이렇게 저렴한 가격에 우수한 타건감과 게임에 적합한 기능,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두루 갖춘 게이밍 키보드를 찾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가성비 좋은 기계식 키보드를 찾는 게이머들에게 마이크로닉스 MANIC X30 게이밍 키보드를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