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기능 탑재로 더 편리해지다! 넷기어 나이트호크 AC1750 듀얼 밴드 기가비트 Wi-Fi 공유기 R6700
상태바
다양한 기능 탑재로 더 편리해지다! 넷기어 나이트호크 AC1750 듀얼 밴드 기가비트 Wi-Fi 공유기 R6700
  • 임병선 기자
  • 승인 2019.10.01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지난해 넷기어에서 실속형 듀얼 밴드 기가비트 공유기로 넷기어 AC1750 스마트 Wi-Fi 공유기 R6350’(이하 넷기어 스마트 R6350)을 선보였다. 넷기어 스마트 R635010만 원 초반 가격에 듀얼 밴드 기능과 MU-MIMO 기능 등 꼭 필요한 기능을 모두 갖춘 유무선 공유기였다.

어느덧 넷기어 스마트 R6350이 출시된 지도 1년이 다 되어가는 시점에서 넷기어는 보다 업그레이드된 보급형 유무선 공유기를 공개했다. 이번에 소개할 유무선 공유기는 넷기어 나이트호크 AC1750 듀얼 밴드 기가비트 Wi-Fi 공유기 R6700’(이하 넷기어 나이트호크 R6700)이다. 넷기어 나이트호크 R6700은 넷기어 스마트 R6350의 기능을 모두 갖추면서도 새로운 기능을 탑재해 보다 뛰어난 유무선 공유기이다.

 

제원

Wi-Fi 기술 - 802.11a/b/g/n/ac 듀얼 밴드 Wi-Fi
Wi-Fi 성능 - AC1750(2.4GHz: 300Mbps + 5GHz: 1450Mbps)
Wi-Fi 대역 - 동시 듀얼 밴드 Wi-Fi Tx/Rx 3x3(2.4GHz) + 3x3(5GHz)
이더넷 포트 개수 - 5(WAN 1, LAN 4)의 기가비트 포트
USB 포트 - USB 3.0 포트 x1
CPU -
브로드컴 1GHz 듀얼 코어 프로세서
메모리 - 128MB 플래시, 256MB RAM

부가 기능 - 빔포밍 플러스, READY SHARE USB, READY CLOUD USB, VPN 서버, 디즈니 서클, 어드밴스드 QoS, 넷기어 아머. Airtime Fairness
크기 - 183x285x62mm
무게 - 719g

 

날렵하고 세련된 디자인

넷기어 유무선 공유기의 디자인은 크게 2가지로 나뉜다. 일반적인 유무선 공유기는 곡선이 많이 들어간 디자인을 적용하고, 게이밍 기능에 특화된 나이트호크 유무선 공유기는 직선이 많이 들어간 디자인을 적용한다.

넷기어 나이트호크 R6700도 나이트호크 시리즈 유무선 공유기인 만큼 직선이 많이 들어간 디자인을 하고 있다. 따라서 일반 유무선 공유기보다 날렵한 느낌을 준다. 상판에는 하이글로시 디자인에 촘촘한 메시 디자인이 더해져 보다 세련된 모습과 함께 깔끔하게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상판 하단에는 상태 표시 LED가 있으며, 오른쪽 끝에는 Wi-Fi /오프 버튼과 WPS 버튼이 있다.

넷기어 나이트호크 R6700의 옆모습은 날렵하고 경사진 디자인에 빠른 열 배출을 위한 타공망이 배치되었다. 제품 하판에는 원활한 발열 처리를 위해 타공망이 무수히 존재하며, 벽에 걸기 위한 베사 홀도 있다. 안테나는 3개의 외장형 안테나가 장착되어있는데 접이식에 180도 회전이 가능하고 분리는 불가능하다.

정면에 USB 3.0 포트도 있는데 USB 메모리나 외장형 하드디스크 등 대용량 저장 장치를 연결하면 넷기어 나이트호크 R6700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FTP, 윈도우 파일 공유로 업/다운로드 및 공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물론, USB 포트를 이용한 DLNA 미디어 서버/프린터 서버 기능도 지원한다.

후면에는 전원 버튼, 리셋 버튼이 있으며, 포트는 기가비트 WAN 포트 1개와 기가비트 LAN 포트 4개가 있다. 그 아래에는 내부 열기를 빼내기 위한 타공망이 위치해있다.

정면 하단에 USB 3.0 포트가 있다.
후면에는 리셋 버튼과 전원 버튼, 4개의 기가비트 LAN 포트, 1개의 기가비트 WAN 포트가 있다.
측면에는 내부 발열을 빠르게 배출하기 위한 타공망이 있다.

 

탄탄한 기본기의 하드웨어

유무선 공유기가 안정적으로 데이터 전송 처리를 하려면 내부 하드웨어 성능이 받쳐줘야 한다. 성능이 떨어지는 하드웨어를 장착한 일부 유무선 공유기의 경우, 데이터의 다운로드 속도, 업로드 속도가 들쑥날쑥하고 지연시간이 길어져 온라인 게임을 즐기기에도 적합하지 않다.

넷기어 나이트호크 R6700은 브로드컴 1GHz 듀얼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해 안정적인 유/무선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고용량 256MB 램과 128MB 플래시를 탑재해 동시에 여러 작업을 진행하더라도 성능 저하 없이 빠른 처리가 가능하다.

데스크톱PC는 물론, 노트북이나 스마트폰 등 다양한 모바일 기기를 통해서도 넷기어 나이트호크 R6700의 기능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기기 상단에 있는 LED 표시등에서는 기기의 작동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어 공유기의 문제점을 손쉽게 파악할 수 있다.

넷기어 나이트호크 R6700의 외장형 안테나 3개를 이용해 다양한 형태와 크기의 집에서도 쾌적한 Wi-Fi 커버리지를 제공할 수 있다. 3개의 외장 안테나 위치를 원하는 방향으로 배치하면 Wi-Fi 신호를 더 강하게 할 수 있으며, 무선으로 연결된 기기의 위치를 자동으로 파악해 그 방향으로 무선 신호를 집중해주는 빔포밍 플러스 기능도 탑재되었다.

상판 하단에는 LED 표시등이 있고 우측 끝에 Wi-Fi 온/오프 버튼과 WPS 버튼이 있다.
하판에도 발열 처리를 위한 타공망이 있으며, 벽에 걸 수 있는 베사홀이 있다.
3개의 외장 안테나가 있으며, 사용자 임의로 움직일 수 있다.

 

효율적인 Wi-Fi 성능

넷기어 나이트호크 R6700AC1750이라는 제품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최대 지원 속도는 1750Mbps이다. 2.4GHz 주파수 대역에서는 최대 450Mbps, 5GHz 주파수 대역에서는 최대 1300Mbps를 지원한다.

하이엔드 유무선 공유기의 경우, AC3200이나 AX6000 등 상당히 빠른 무선 속도를 자랑하기 때문에 넷기어 나이트호크 R6700의 무선 속도는 상대적으로 느리게 보일 수 있다. 하지만 10기가비트 인터넷을 사용 중인 집은 거의 손에 꼽히고 1기가비트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는 집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넷기어 나이트호크 R6700의 성능으로도 충분하다.

특수 기능으로는 먼저 각 Wi-Fi 밴드에서 3개의 데이터 스트림을 통해 연결 속도를 최대화 해주는 3x3 트리플 스트림이 탑재됐다. 3x3 트리플 스트림 기술을 통해 더 빠르고 강력하게 연결 속도를 최대화해 사용자의 편의에 맞는 쾌적한 네트워크 환경을 조성한다.

보다 효율적인 Wi-Fi 성능을 위한 Airtime Fairness 기능도 탑재되었다. Wi-Fi 4 등 느린 구버전 Wi-Fi만 지원하는 구형 기기가 연결되었을 경우, Wi-Fi 5의 속도도 함께 저하되는 문제가 발생한다. 하지만 Airtime Fairness 기능을 적용하면 각 Wi-Fi의 속도 저하를 방지해 보다 안정적이고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USB 포트에 외장하드를 연결하면 READY SHARE나 READY CLOUD, DLNA 미디어 서버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가족들의 안전한 온라인 콘텐츠 사용을 위한 ‘디즈니 써클’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넷기어 아머를 사용하면 언제 어디서나 보안 취약점을 제거하고 홈 네트워크와 장치의 상태를 파악할 수 있다.

 

다양한 특수 기능

넷기어 나이트호크 R6700에는 다양한 특수 기능도 내장됐다. 먼저 인터넷 대역폭을 기반으로 응용 프로그램 또는 장치 기반 고급 업스트림 및 다운스트림을 해주는 어드밴스드 QoS’ 기능을 탑재했다. 어드밴스드 QoS 기능을 통해 랙 없는 게이밍 및 고화질 비디오 스트리밍을 즐길 수 있다.

가족들의 안전한 온라인 콘텐츠 사용을 위한 디즈니 써클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디즈니 써클 기능을 통해 웹 사이트, 앱 등에 대한 일일 인터넷 시간제한 가족 장치에 대한 취침 시간 설정 나이와 관심사에 맞는 가족 구성원 개개인의 필터 설정 장치 별 사용자 인터넷 일시 중지 특정 시간 인터넷 금지 스케줄 지정 등의 다양하고 편리한 설정을 할 수 있다.

강력한 보안 엔진 기능인 넷기어 아머도 사용이 가능하다. 넷기어 아머를 사용하면 언제 어디서나 보안 취약점을 제거하고 홈 네트워크와 장치의 상태를 파악할 수 있다. 악의적인 위협이 탐지되면 즉시 알림을 받고, 알 수 없는 장치가 홈 네트워크에 연결되지 않도록 차단하거나 나이트호크 앱을 통해 손쉽게 발견된 보안 취약점에 대한 조치를 할 수 있다. 넷기어 아머는 30일간 무료체험으로 제공된다.

이 밖에도 외부에서 넷기어 나이트호크 R6700에 접속된 내부 네트워크로의 보안 접속이 가능한 ‘VPN 서버기능, 스마트폰에서도 손쉬운 설정과 관리를 할 수 있는 나이트호크 앱 사용 가능, 외부자를 위한 별도로 분리된 전용 네트워크인 게스트 Wi-Fi’ 기능 등도 제공된다.

외부에서도 내부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는 VPN 서버 기능이 제공된다.
나이트호크 앱을 통해 손쉽게 유무선 공유기를 관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