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놀로지, ‘시놀로지 2020’서 새로운 데이터 관리 플랫폼 ‘DSM 7.0’ 발표
상태바
시놀로지, ‘시놀로지 2020’서 새로운 데이터 관리 플랫폼 ‘DSM 7.0’ 발표
  • 임병선 기자
  • 승인 2019.09.30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네트워크 스토리지 NAS(Network Attached Storage) 분야의 세계적인 기업 시놀로지(Synology)930일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에서 시놀로지 2020’을 개최했다.

시놀로지는 미국, 영국, 프랑스, 중국, 일본 등 세계 주요 국가에서 열리는 글로벌 연례행사 시놀로지 2020을 앞두고 국내 매체를 대상으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혁신을 지원하는 신제품 및 향후 데이터 관리를 위한 비즈니스 전략을 발표했다.

시놀로지는 자사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인프라와 클라우드 서비스를 원활하게 통합해 기업들이 급증하는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데이터 관리 플랫폼을 공개했다.

해당 플랫폼의 핵심은 디스크스테이션 매니저(DiskStation Manager, DSM) 7.0’이다. 새로운 운영체제인 DSM 7.0은 온프레미스 스토리지 관리 간소화, 클라우드 기반 모니터링 및 문제 예방, 네이티브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스토리지 기능 등의 핵심 역량을 자랑한다. 더불어, 기업들의 고성능, 고가용성, 고밀도 요구사항을 모두 충족하도록 설계된 확장된 포트폴리오는 DSM 7.0의 핵심 역량을 추가 지원한다.

 

조앤 웡 세일즈 디렉터.

 

DSM 7.0은 다음과 같은 세 가지 핵심 요소를 중심으로 개발됐다.

 

사용자 권한: 새로운 스토리지 매니저, 향상된 SSD 캐시, 가상화 환경과의 보다 심층적인 통합 제공

스토리지 매니저(Storage Manager): 재설계된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사용자가 스토리지 아키텍처 및 공간 활용을 보다 잘 이해하고 정확한 문제 해결 방안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SSD 캐시: 해당 기술을 활용하는 사용자 수가 빠르게 증가함에 따라, SSD 캐시 어드바이저(Cache Advisor)는 이제 실제 워크로드의 입출력 패턴을 분석해 최적의 비용 대비 성능 비율을 산출하고, 이를 기반으로 캐시 크기에 대한 정확한 권장사항을 제시한다. SSD 캐시를 장착하거나 분리할 때에도 끊김 없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백업, 스냅샷, 파일 검색 이용 또는 대규모 데이터베이스 액세스 필요 시 SSD 캐시에 메타데이터를 고정함으로써 시스템 성능을 대폭 향상시킬 수 있다.

VMware 및 윈도우용 시놀로지 스토리지 콘솔(Synology Storage Console): VMware vCenter 및 윈도우 서버내에서 스토리지 모니터링 및 원클릭 성능 최적화를 지원한다. VMware 관리자는 vCenter에서 스토리지 프로비저닝을 추가로 실행하여 가상화 환경의 관리 효율성을 크게 높일 수 있다.

 

스마트 인사이트: 액티브 인사이트로 24시간 서버 모니터링 및 문제 방지 제공

다수의 서버를 관리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으며, 특히 IT 인력 및 예산이 제한적인 기업들의 경우에는 특히 그렇다. 액티브 인사이트(Active Insight)는 시놀로지 최초의 클라우드 기반 모니터링 서비스로서, 다음과 같은 기능을 제공한다:

예측 및 예방: 특정 서버의 이상 징후를 사전에 경고하고 자세한 해결책을 제공하여 실제 손상으로 이어지기 전에 위험성을 낮춘다.

중앙 모니터링: 단일 창에 모든 시놀로지 NAS의 서버 성능과 모든 시스템 상태에 대한 실시간 및 과거 동향을 표시하여 관리자가 병목 현상 또는 활용도가 낮은 자산을 신속하게 식별할 수 있도록 한다.

클라우드 모니터링 및 예측 분석 플랫폼으로 기업의 유지 관리 비용을 절감하는 액티브 인사이트.

 

클라우드 연결성: 하이브리드 쉐어 기능을 갖춘 네이티브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스토리지 제공

시놀로지의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인 시놀로지 C2는 현재 28,000명의 기업 및 개인 사용자들의 백업 데이터를 보호하고 있다. 하이브리드 쉐어(Hybrid Share) 기능을 갖춘 C2는 확장성이 뛰어난 종량제 스토리지 공간을 활용해 시놀로지 NAS의 온프레미스 공유 폴더를 확장할 수 있다. 하이브리드 쉐어는 유로 서비스로 지원될 예정이며, 사용금액은 아직 미정이다.

스토리지 확장 및 재해 복구: 용량을 늘리기 위해 스토리지 시스템을 물리적으로 업그레이드하는 대안이다. 재해 발생 시, 수 분내에 해당 구성을 새로운 NAS에 복원시킬 수 있으며, C2의 모든 공유 폴더에 대한 접근성을 즉시 재개할 수 있도록 한다.

다중 사이트 파일 공유: 서로 다른 위치에 있는 사무실들은 C2의 동일한 공유 폴더에 연결을 구축한 후, NAS를 통해 필요만 파일만 캐싱 할 수 있다. 이는 사이트 간 파일 공유에 필요한 대역폭 및 스토리지 공간을 대폭 감소시킨다.

NAS 서버에서 액세스 가능한 C2 폴더.
파일 스토리지 확장 및 공유를 위한 하이브리드 쉐어.

 

김혜민 세일즈 매니저.

 

또한, DSM 7.0은 시놀로지 포토스(Synology Photos)를 비롯해 새롭게 선보이거나 향상된 패키지를 제공한다. 사진작가들을 위해 설계된 포토 스테이션(Photo Station)과 개인 사용자들을 위한 모먼츠(Moments)는 사용자들에게 많은 호평을 받은 바 있으며, 이 두 애플리케이션의 경험을 통합한 시놀로지 포토스는 모든 환경에서 전문적 또는 일상적인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맞춤 제작할 수 있는 지능적이며 협업적인 고도의 맞춤형 사진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맞춤화 된 사진 관리 경험을 제공하는 시놀로지 포토스.

 

마지막으로, 하이 엔드 스토리지 부문의 수요 증가를 충족시키기 위해 시놀로지는 2019년 하반기부터 지속적으로 확장 중인 엔터프라이즈 제품 포트폴리오를 발표했다. 해당 포트폴리오에는 아래와 같은 사항이 포함된다.

성능 지향: 다양한 IOPS, 용량, 예산 등에 대한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는 올플래시 FS 시리즈 및 SAS기반 SA 시리즈.

FS3600.
SA3600.<br>
SA3600.

 

고가용성(High-availability): 끊김 없는 iSCSI 서비스를 위한 액티브-액티브(active-active) 듀얼 컨트롤러 UC3200 및 전체 DSM 기능을 위한 액티브-패시브(active-passive) SA3200D.

UC3200.

 

고밀도: 세심히 조정된 인프라 비용으로 1PB에 가까운 용량을 제공하는 4U 60베이 HD6400.

HD6400.

 

파이버 채널(Fibre-channel) SAN: 파이버 채널 네트워크 카드를 지원해, SAN 관리자들에게 기존 환경에 원활하게 통합 가능한 보다 우수하고 비용 효율적인 옵션 제공.

 

시놀로지의 설립자이자 CEO인 필립 웡(Philip Wong)시놀로지는 전세계 600만여 개 이상의 가정 및 기업의 데이터를 관리해왔다. 이는 스토리지 업계 뿐만 아니라 전체 데이터 관리 시장에서도 주목할 만한 업적이라며, “20년 전 목표했던 청사진을 기반으로, 시놀로지는 현재 DSM 7.0에 세 가지 영역인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클라우드 관련 서비스 및 제품들을 모두 연결했다. 이는 향후 10년간 시놀로지의 모든 제품 및 서비스의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