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지 맛집 마이크론과 함께하는 대학생에 적합한 SSD와 메모리 추천
상태바
스토리지 맛집 마이크론과 함께하는 대학생에 적합한 SSD와 메모리 추천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9.09.26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각종 과제와 발표, 취업준비에 시달리는 대학생들에게 빠른 속도로 업무를 처리하는 PC는 또 하나의 경쟁력이 되었다. 보다 빠르고, 튼튼하며, 신뢰할 수 있는 저장장치를 가질수록 주어진 시간동안 많은 것들을 처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 간단하고 저렴한 방법으로 메모리 또는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를 교체해 오래된 컴퓨터를 다시 활성화시킬 수 있는 방법들이 있다. 저장장치 때문에 고민이 많다면, 마이크론이 제안하는 유형별 본인에게 맞는 SSD와 메모리를 적용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기본 기능에 충실한 학생이라면, Crucial SODIMM

컴퓨터 사용의 목적이 검색, 타이핑, 소셜미디어 등과 같은 기본적인 기능에 그친다면 4GB만으로도 그럭저럭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다. 그러나 사용기간이 2년 정도 지났다면, 8GB에서 16GB 정도는 있어야 높은 수준의 성능을 유지할 수 있다. 멀티미디어 또는 디자인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학생이라면 64GB의 메모리까지 고려해 볼 수 있다.

 

<br>

하드 드라이브때문에 소중한 과제를 모두 날린 경험이 있다면, Crucial BX500

고장난 하드 드라이브(HDD) 때문에 지금까지 정성 들여온 과제들을 모두 잃어버리고 엄청난 충격에 휩싸이는 학생들도 있다.

사실 HDD에서 SSD로 업그레이드함으로써 이러한 비극은 간단히 막을 수 있었다. SSD는 따로 움직이는 부품이 없고, HDD보다 고장없이 더 많은 충격을 흡수하는 것으로 입증되어 있어 조금 더 경제적인 보호 장치가 된다.

마이크론 Crucial MX500은 더 저렴하게 SSD를 장만하고 싶은 대학생에게 좋은 선택지다. 저렴한 가격에 HDD보다 확실히 빠른 성능을 제공하며, 설치도 간편하다. 3년 제한 보증도 제공하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SSD다.

 

크리에이티브 작업이 많은 학생이라면, Ballistix DRAM

점점 기업에서 요구하는 기술들도 창의력을 기초로 하는 스킬들이 대부분이라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도 충분한 메모리와 저장공간이 필요하다.

예를 들어, 영상 편집을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 대부분은 Adob Premier Pro를 사용할 것이다. 일반적으로 영상 관련분야에서 사용되는 이 프로그램은 8GB의 DRAM이 필요하지만, Adobe는 최소 16GB의 고화질 미디어와 32GB의 4K 미디어를 권장한다.

즉, Premier Pro를 배우는 학생이라면 느린 성능과 시스템 재부팅으로 인해 끊겨버리는 곤경을 피하기 위해 충분한 메모리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사진, 소프트웨어 개발, 디자인, 건축, 그리고 그 외 다른 전공의 학생들도 마찬가지인데, 시스템 속도를 유지시키기 위해 하드웨어 솔루션은 꼭 필요하다. 그런 점에서 오버클로킹 세계 신기록을 기록할 정도로 빠른 스피드를 자랑하는 Ballistix DRAM은 고성능 시스템 구축에 아주 적합하다.


 

하나의 포트폴리오도 버리지 않고 모두 보관하길 원한다면, Crucial MX500

학기가 더해갈수록 드라이브 공간은 계속해서 부족해지고, 자연스레 오래된 프로젝트들은 삭제할 수 밖에 없다. 지갑사정이 가벼운 대학생들은 저장공간 때문에 울며 겨자먹기로 수많은 파일을 삭제해버리지만, 이내 과거에 만들어놓았던 포트폴리오를 필요로 하는 순간에 맞닥뜨리기도 한다.

다행히도 최근 몇 년간 SSD는 꽤 저렴해졌고, 마이크론 Crucial MX500이 하나의 선택지가 될 수 있다. 이 SSD는 최대 2TB의 저장공간을 제공하며, 차세대 3D 낸드 플래시를 사용해 신뢰성이 높다. 단계별 설치 가이드와 함께 하면 쉽게 데스크톱, 노트북에 설치가 가능하며, 하드웨어 기반 암호화와 5년 제한 보증도 제공한다.

 

워라밸을 추구한다면, Crucial SODIMM

많은 학생들이 휴식을 취하고 있을 때에도 컴퓨터에 의존한다. 유튜브, 음악, 게임, 웹 사이트, 그리고 SNS를 동시에 실행한다. 이러한 프로그램들이 엄청난 양의 메모리나 저장장치가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업그레이드된 하드웨어에서라면 좀 더 원활하게 작동할 것이며 최신 브라우저와 운영체제에서 훨씬 더 나은 성능을 발휘한다.
 
게임을 하며 멀티태스킹을 하는 경우라면 DRAM 증가의 이유는 더 명백해진다. 누구든 동시에 열어놓은 브라우저 탭들이 불안정해지면서 모든 작업에 로드가 걸리는 것을 경험해 봤을 것이다. 이 경우, 최소 8GB의 여유공간이 생겨나면 보다 원활한 속도를 경험하게 된다.

 

게임을 좋아한다면, P1 SSD

평소 게이밍도 즐기는 학생이라면 DRAM으로 더 많은 성능 향상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드라이브 공간이 없는 게이머들은 새로운 게임을 위한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오래된 게임을 삭제한다.

하지만, SSD로의 업그레이드는 모든 게임에 충분한 공간을 확보시켜준다. 게임을 부팅하거나 파일을 저장할 때의 대기시간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최신 기술로 향상된 마이크론 NVMe PCIe P1은 최근 스토리지·속도·신뢰성 등 다방면에서 개선되었다. 최대 읽기 속도 2,000MB/s, 쓰기 속도 1,750MB/s의 속도와 최대 2TB의 용량을 제공하며, M.2 폼팩터 디자인으로 가볍고 오래 사용할 수 있다. 5년 제한적 보증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