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뱅크, 옴니텔과 손잡고 지상파DMB 시장 공략
상태바
인포뱅크, 옴니텔과 손잡고 지상파DMB 시장 공략
  • PC사랑
  • 승인 2006.12.14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고의 메시징서비스 전문기업 인포뱅크 (공동대표 박태형, 장준호 www.infobank.net) 는 모바일 콘텐츠업체 옴니텔(대표 김형열, www.omnitel.co.kr)과 ‘모바일 방통융합 서비스’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오늘(13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옴니텔의 계열회사인 한국DMB가 제공하게 될 모바일 방통융합 서비스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게 되며, 향후 전개될 지상파DMB를 통한 ‘양방향 데이터 서비스’ 구현을 위한 협의체 구성에 적극 협력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인포뱅크는 모바일 방통융합서비스를 위한 메시징서비스 개발은 물론 공급 및 운영에 이르는 토탈솔루션을 구축, 이후 지상파DMB를 통한 메시지 형태의 모든 데이터 서비스(SMS, MMS 등)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모바일 방송을 주력으로 하는 옴니텔이 최근 모바일-지상파DMB 서비스간 연계 사업을 적극 추진 중이어서 양사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한 모바일 방통융합서비스 시장 선점효과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란 게 이들의 설명이다.

이번 옴니텔과의 제휴에 대해 인포뱅크 하종순 상무는 “DTV를 통한 메시징서비스에 이어 지난 달에는 IPTV인 하나TV에도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지상파DMB로까지 서비스 영역을 확대한 것”이라며 “이를 계기로 휴대폰은 물론 PC, TV, DMB에 이르기까지 모바일과 방송, 통신을 아우르는 국내 유일의 토탈메시징서비스 전문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메시징관련 다수의 특허를 기반으로 서비스 독점체제를 구축, 국내 메시징 서비스 시장의 점유율 확대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라고 밝혀, 국내 메시징시장 석권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