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K, 슈터 루터 장르 정립한 ‘보더랜드 3’ 전 세계 출시
상태바
2K, 슈터 루터 장르 정립한 ‘보더랜드 3’ 전 세계 출시
  • 임병선 기자
  • 승인 2019.09.16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2K와 기어박스 소프트웨어는 슈터 루터 장르를 정립한 게임 시리즈의 최신작 보더랜드 3’가 플레이스테이션 4, 엑스박스 원, 에픽 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전 세계에 출시되었다고 발표했다.

1인칭 슈팅과 롤플레잉 장르, 파밍 시스템을 결합한 보더랜드 시리즈는 전 세계적으로 4,800만 개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으며, 시리즈 중 가장 인기 있는 타이틀인 보더랜드 22012년 게임 출시 이후 6년이 지난 지금도 100만 명 이상의 월간 이용자들을 보유하고 있다.

5년의 개발기간을 거친 최신작 보더랜드 3는 입증된 게임성에 새로운 개념을 도입, 기존 시리즈의 주요 특징들을 확장하고 개선했다. 개발진은 보더랜드 3에서 짜릿한 슈팅과 세밀한 커스터마이징, 특유의 유머와 인상적인 캐릭터, 혁신적인 협동 멀티플레이를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미치광이 칼립소 쌍둥이와 밴딧 무리들과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으며, 판도라 행성뿐만 아니라 새로운 행성을 모험할 수 있다. 또한 각자 독특한 능력과 플레이 스타일을 가진 4명의 볼트 헌터를 플레이어의 스타일에 맞게 커스터마이징 하고 다양한 스킬 트리를 개발할 수 있다.

특히 독특한 무기 제조회사와 특별한 전설 아이템, 총알 방패가 달린 샷건과 다리가 달린 서브 머신건 등 개성 넘치는 무기와 전리품은 보더랜드 3의 백미다. 이와 함께 새롭게 도입된 레벨 동기화 시스템으로 각 플레이어에게 맞게 게임 환경이 조정되며, 레벨이나 미션 진행도에 관계없이 다른 플레이어와 함께 원활하게 멀티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다른 플레이어와 한 팀이 되어 적을 물리치고 도전을 완수하면, 플레이어들이 개별적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어 협동 플레이의 동기부여를 높였다.

보더랜드 3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폴 세이지(Paul Sage)보더랜드 3를 통해 여러 사람들의 노력과 재능이 모여 아이디어가 실현되는 모습을 지켜볼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으며, “전 세계 플레이어들이 새로운 보더랜드를 통해 개발팀의 열정과 노력을 느끼며 기대 이상의 좋은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2K와 기어박스 소프트웨어는 게임 출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시즌 콘텐츠 무료 업데이트, ‘테이크다운무료 레이드 이벤트 등을 업데이트 할 예정이며, 올 가을 첫 번째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다운로드 가능한 4종의 캠페인 확장팩을 출시할 계획이며, 이 확장팩은 시즌 패스를 구입하거나 개별적으로 구입해서 플레이 할 수 있다. 첫 번째 확장팩은 오는 겨울에 출시될 예정으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보더랜드 3는 다양한 에디션으로 제공되며, 각 에디션에는 디지털 보너스 콘텐츠가 포함된다. 보더랜드 3 스탠다드 에디션은 기본 게임을 포함하며, 보더랜드 3 디럭스 에디션은 기본 게임과 레트로 코스메틱 팩, 토이 박스 웨폰 팩, 경험치 & 전리품 드롭 부스트 강화 등의 보너스 디지털 콘텐츠가 추가된다.

보더랜드 3 슈퍼 디럭스 에디션에는 디럭스 에디션의 보너스 콘텐츠와 함께 보더랜드 3 시즌 패스가 추가된다. 시즌 패스에는 새로운 스토리를 즐길 수 있는 캠페인 DLC 4, 버트 스탤리온 무기 스킨 등이 포함된다. 보더랜드 3 슈퍼 디럭스 에디션 디지털 버전의 할인은 2019917일 오전 12:59에 종료된다.

개발 초기부터 AMD와 협업 하에 개발된 보더랜드 3 PC 버전은 PC 하드웨어의 성능을 최대한 활용, AMD 라데온(Radeon) 그래픽 카드와 라이젠(Ryzen) 프로세서에서 최고의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도록 최적화되었다. 보더랜드 3PC버전은 현재 에픽 게임즈 스토어에서만 구입할 수 있지만, 20204월부터 다른 PC 디지털 스토어에서도 제공될 예정이다.

보더랜드 318세 이상 플레이어가 즐길 수 있으며,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기능은 온라인 계정(13세 이상)이 있어야 이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테이크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