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지스타’ 넥슨 불참에도 최대 규모로 치러질 예정
상태바
‘2019 지스타’ 넥슨 불참에도 최대 규모로 치러질 예정
  • 임병선 기자
  • 승인 2019.09.04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오는 11월 부산에서 열리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9’가 국내 최대 게임업체인 넥슨이 불참하기로 결정했음에도 지난해보다 더 큰 규모로 치러질 것으로 보인다.

지스타조직위원회는 4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올해 지스타 행사 계획을 발표했다. 조직위에 따르면 3일 기준 참가신청 현황은 총 2,894부스로, 지난해(2,966부스)98% 수준을 기록했다.

일반 관람객을 대상으로 한 BTC관은 1,789부스, 업체 간 공간인 BTB부스는 1,208부스다. 아직 BTB 접수 기간이 남은 점을 고려하면 지난해 기록을 무난히 넘길 것으로 주최 측은 전망했다.

강신철 조직위원장은 “BTC관은 조기신청 접수 2시간 만에 전시 면적이 모두 소진됐고 BTB관 역시 해외 신규 공동관 참가 등 국내외 업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메인 스폰서는 작년에 이어 핀란드 게임 업체 슈퍼셀이 맡기로 했다. ‘클래시 오브 클랜’, ‘브롤스타즈등 게임으로 널리 알려진 슈퍼셀은 이번 대회에서 처음으로 BTC관을 마련한다.

또 구글·유튜브·X.D 글로벌 등 해외 업체가 다수 참가하고, 독일·핀란드·몰타가 해외 공동관을 차리며 캐나다·대만 등에서도 공동관 및 사절단을 꾸리는 등 해외 관심이 높다고 조직위는 전했다.

이동통신사 중에서는 최근 5G 이동통신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를 선보인 LG유플러스가 참가하기로 했다. 또 이번 전시회에서는 독립 개발자를 위한 전시 공간 지스타 인디 쇼케이스가 꾸며지고, 코스프레 등 문화 행사도 확대되어 개최된다.

지스타 2019 공식 슬로건은 새로운 세상을 경험하라는 의미를 담은 익스피리언스 더 뉴’(Experience the New)로 정했다.

강 위원장은 준비 과정에서 몇 가지 어려움이 있었지만 성장을 멈출 수 없다는 마음을 굳게 갖고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