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콘솔·모바일 게이머를 아우르는 게이밍 공유기 ASUS ROG Rapture GT-AC2900
상태바
PC·콘솔·모바일 게이머를 아우르는 게이밍 공유기 ASUS ROG Rapture GT-AC2900
  • 임병선 기자
  • 승인 2019.09.02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10년 전만 하더라도 유무선 공유기의 가격이 상당히 비싼 탓에 유선 공유기만 설치된 곳이 많았다. 하지만 스마트폰과 태블릿PC가 대중화되면서 일반 가정집에서도 Wi-Fi를 위한 유무선 공유기 1대씩은 갖추게 되었다. 이제는 기가비트를 지원하는 고성능 공유기도 유선 인터넷 통신사를 통해 무료로 받을 수 있을 정도이다.

이 정도 성능이면 일반적인 용도로는 충분하지만, 특정 상황에서 부족한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이 때문에 보다 뛰어난 성능을 지닌 하이엔드 유무선 공유기가 새롭게 출시되고 있다. 새로운 Wi-Fi 규격인 Wi-Fi 6 지원 유무선 공유기나 게이밍에 특화된 게이밍 공유기 등이 바로 그것이다.

PC 게이밍 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선점하고 있는 ASUS는 다양한 게이밍 공유기도 선보이고 있다. 게이밍 공유기는 무작정 빠른 공유기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게임을 렉(Lag) 없이 원활하게 즐기는 데 필요한 기능을 갖춘 공유기이다.

이번에 소개할 ASUS ROG Rapture GT-AC2900(이하 ROG GT-AC2900)PC, 콘솔, 모바일 게이머 모두에게 적합한 게이밍 공유기이다.

외장형 안테나 3개는 착탈식이다.
스탠드 디자인이 독특한데 세워놓는 받침대는 물론, 벽에 거는 브라켓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다.
정면에는 ROG 로고와 Wi-Fi, 2.4GHz 주파수, 5GHz 주파수 작동 확인 LED가 있다.
전원이 들어오지 않을 때는 수수한 모습이다.
스탠드를 뒤에 달아 벽걸이 형태로도 설치할 수 있다.

 

ROG 브랜드를 위한 최고의 선택

ASUSROG 브랜드는 하이엔드 PC 게이머들의 높은 지지를 받고 있다. ROG 브랜드는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게이밍 노트북, 게이밍 데스크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군이 존재한다. 게이밍 공유기인 ROG GT-AC2900ROG 브랜드 제품군 중 하나이며, 다양한 ROG 제품들과 완벽하게 호환된다.

ROG 브랜드의 메인보드와 게이밍 노트북, 게이밍 데스크톱에서 사용할 수 있는 ROG First V 애플리케이션의 새로운 기능인 ROG First는 네트워크 가속을 돕는다. 특히 ROG 공유기와 원활한 작동을 보장하여 핑 시간을 단축하고 지연을 최소화하면서 보다 원활한 온라인 게임 성능을 제공한다.

ROG GT-AC2900은 겉보기에는 단순히 검은 색상의 투박한 디자인으로 보일 수 있다. 하지만 ROG GT-AC2900의 진정한 모습은 전원이 들어온 뒤부터다. ROG GT-AC2900ASUS Aura RGB 조명을 지원해 다채로운 색상과 다양한 효과로 나만의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또한, 네트워크 상태를 반영하도록 설정할 수 있어 실용적인 측면까지 더했다.

ROG 브랜드 제품군과 완벽하게 호환된다.
ASUS Aura RGB 효과로 화려하게 꾸밀 수 있다.

 

강화된 네트워크 보안

ROG GT-AC2900에는 Trend Micro 기반의 AiProtec tion Pro가 내장되어있어 외부 공격 및 위협으로부터 네트워크를 안전하게 보호해준다. AiProtection Pro는 콘솔 게임기, 스마트폰 및 IoT 장치와 같은 안티 바이러스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수 없는 장치도 보호해주기 때문에 이러한 기기를 사용할 때도 안심할 수 있다. 또한, 외부공격이 발생했을 때 사용자가 바로 알 수 있도록 ASUS Aura RGB 조명을 설정할 수도 있다.

ROG GT-AC2900에는 자녀 보호를 위한 고급 기능도 탑재되어 있다. 설정한 시간 동안 인터넷 액세스를 제한하고 특정 모바일 앱과 웹사이트를 차단할 수 있다. 이러한 설정은 개별 기기나 가족 구성원은 물론, 모든 장치에도 적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자녀의 인터넷 사용을 쉽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유지할 수 있다.

외부 공격으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강력한 네트워크 보안을 지녔다.

 

PC 게이머 특화 기능

ROG GT-AC2900은 모든 유형의 게이머에게 특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먼저 PC 게이머를 위한 특화 기능으로는 완벽한 온라인 게임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게임 레이더, VPN Fusion ROG 게이밍 센터를 통해 최대 90% 더 낮은 핑 시간과 전체 네트워크를 제어할 수 있다.

ROG GT-AC29003단계의 트리플 레벨 게임 가속 기능을 통해 장치에서 게임 서버에 이르기까지 모든 단계에서 게임 트래픽을 향상시킨다. 특히 게임 전용 LAN 포트를 사용하면 연결된 모든 장치 중 항상 우선순위에 둘 수 있다.

여기에 게임 트래픽을 우선시하는 QoS 기능인 Game Boost 기능도 제공된다. 마지막으로 wtfast로 구동되는 게이머 개인 네트워크’(GPN)를 통해 홈 네트워크와 게임 서버 간의 연결을 최소화하여 핑 시간을 최소화하고 대기 시간을 최소화한다.

ROG GT-AC2900은 엔비디아의 지포스 나우(GeForce NOW) 서비스에도 특화되어 있다. 지포스 나우는 스팀(Steam)이나 유플레이(Uplay) 같은 PC 게임 플랫폼의 게임을 클라우드로 연결해 스트리밍으로 즐길 수 있는 서비스이다. 지포스 나우의 권장 공유기는 Wi-Fi 대역폭의 최대 90%가 게임 전용으로 사용할 수 있어야 하는데 ROG GT-AC2900은 이를 만족한다.

게임에서 높은 성적을 내기 위해서는 게임 서버와의 연결도 중요하다. ROG GT-AC2900에서 제공되는 게임 레이더로 서로 다른 서버의 핑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게이머는 이 중 가장 쾌적한 서버를 선택해 보다 원활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게임 레이더를 지원하는 게임으로는 리그 오브 레전드’, ‘오버워치’, ‘도타 2’, ‘하스스톤’, ‘디아블로 3’,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스타크래프트 2’,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월드 오브 탱크등이 있다.

VPN을 써야하는 상황에서도 ROG GT-AC 2900은 게이밍 네트워크 성능이 떨어지지 않는다. ROG GT-AC2900VPN 퓨전 기능을 이용하면 VPN과 일반 인터넷 연결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다른 네트워크 사용자가 VPN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에도 게이머는 쾌적한 게임 속도를 즐길 수 있다.

보다 빠른 핑 속도를 가진 상대를 선택할 수 있어 쾌적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엔비디아 지포스 나우의 권장 공유기이기도 하다.
VPN을 사용 중에도 게임이 끊기지 않도록 일반 인터넷도 사용할 수 있다.

 

콘솔 게이머 특화 기능

온라인 콘솔 게임을 위한 기능도 마련되어 있다. 먼저 개방형 NAT이다. ROG GT-AC2900은 게임을 선택하고 장치를 선택하고 함께 게임을 할 사람을 정하는 3단계만 거치면 된다. 게임 메뉴에서 고르듯이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어 누구든지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다.

ROG GT-AC2900의 게임 우선순위 포트를 통해 네트워크 내에서 콘솔 게임기를 자동으로 우선순위로 지정할 수 있다. 유선으로 연결할 수 있으면 플레이스테이션 4, 엑스박스 원, 닌텐도 스위치 등 어떤 게임기라도 문제없다.

유선으로 연결할 수 없는 상황이라도 상관없다. 앞서 언급한 콘솔 게임기 모두 무선으로 인터넷에 연결할 수 있는 Wi-Fi 기능이 있기 때문이다. ROG GT-AC29005GHz 주파수 대역에 콘솔 게임기를 연결하면, 빠른 속도의 Wi-Fi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AiRadar 빔포밍 기술과 특별히 설계된 안테나를 사용하여 콘솔 게임기와 기타 무선 장치에 집중된 Wi-Fi 신호를 제공하여 집안 어디에서나 빠른 속도로 즐길 수 있다.

콘솔 게임기를 즐길 때도 ROG GT-AC2900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네트워크 설정을 조정하고 인터넷 문제를 진단하거나 포트 전달을 구성해야하는 경우, ASUS 공유기 앱을 사용하면 PC를 통해 웹 인터페이스에 접속하지 않고도 스마트폰에서 바로 쉽게 설정할 수 있다.

측면에는 WPS 버튼, Wi-Fi 버튼, 리셋 버튼, LED 버튼, 부스트 버튼이 있다.
후면에는 전원 버튼, LAN 포트 x4, WAN 포트 x1, USB 3.0 포트 x1, USB 2.0 포트 x1가 있다.

 

모바일 게이머 특화 기능

게임 주요 플랫폼이 PC에서 모바일로 옮겨감에 따라 모바일로도 AAA급 게임이 출시되는 시대가 왔다. 최근 출시되는 모바일 게임은 단순하게 혼자만 즐기는 싱글플레이를 넘어 여러 명이 함께 즐기는 멀티플레이가 주류이며, 팀 전으로 즐기는 게임도 많아져 모바일 게임을 위한 네트워크도 중요해졌다.

ROG GT-AC2900는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모바일 게이머를 위한 기능도 탑재했다. 먼저 Mesh Wi-Fi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다른 ASUS AiMesh 호환 공유기와 연결하기 손쉽다. Mesh Wi-Fi로 넓은 공간을 이동하면서도 끊어짐 없이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원활한 속도의 Wi-Fi를 사용할 수 있다.

ROG GT-AC2900은 고성능 안테나를 탑재해 집안의 벽을 쉽게 통과하여 어디에서나 안정적인 온라인 게임 성능을 보장하는 강력한 Wi-Fi 신호를 제공한다. 또한, 최대 4개의 호환 가능한 장치에 전용 Wi-Fi 연결을 제공하는 MU-MIMO 기능도 탑재했다. 이를 통해 여러 장치가 동시에 네트워크에 접속해 있어도 속도 저하 없이 최고 성능을 낼 수 있다.

ROG GT-AC2900는 오는 9월 중순에 출시될 예정이며, 인기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이벤트와 함께 런칭한다.

벽을 투과할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한 신호를 지녔으며, ASUS AiMesh를 지원해 손쉽게 Mesh Wi-Fi 존을 만들 수 있다.

 

제원

CPU : 듀얼 코어(1.8GHz) 프로세서
메모리 : 256MB 플래시, 512MB RAM

인터페이스 : 10/100/1000Mbps LAN 포트 x4(게임 전용 포트 x1), 10/100/1000Mbps WAN 포트 x1, USB 3.0 포트 x1, USB : 2.0 포트 x1
무선 주파수 : 2.4GHz(최대 750Mbps), 5GHz(최대 2167Mbps)
무선 표준 : 2.4GHz(802.11 b/g/n), 5GHz( 802.11 a/n/ac)
무선 보안 : 64/128비트 WEP, WPA2-PSK, WPA-PSK, WPA-Enterprise, WPA2-Enterprise, Radius with 802.1x, WPS 지원
버튼 : WPS 버튼, 리셋 버튼, 전원 버튼, 무선 온/오프 버튼, LED /오프 버튼, 부스트 버튼
안테나 : 외부 3(탈착식), 내부 1
외부 전원 공급 : 19V/5A

무선 기능 : IEEE 802.11ac/n/a 5GHz, IEEE 802.11b/g/n 2.4GHz
특수 기능 : 빔포밍, MU-MIMO
크기 : 221x169x111mm
무게 : 780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