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민, 아웃도어 특화 프리미엄 스마트워치 ‘피닉스 6’ 시리즈 출시
상태바
가민, 아웃도어 특화 프리미엄 스마트워치 ‘피닉스 6’ 시리즈 출시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9.08.30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가민(Garmin)이 8월 30일 오전 서울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오는 9월 17일 프리미엄 스마트워치 ‘피닉스 6’(Fenix 6)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피닉스 6 시리즈는 가민의 플래그십 스마트워치 라인업인 ‘피닉스’(Fenix)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아웃도어 레저 활동을 즐기는 이들에게 최적화된 모델이다. 기존에 출시된 가민 제품 중 가장 큰 원형 디스플레이로 가독성을 높였고, 전작에 비해 스마트 모드에서의 배터리 수명은 1.5배, GPS 모드에서는 2배가량 늘어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피닉스 6 시리즈는 전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공식 공개하는 것이 특징이다. 스코펀 린(Scoppen Lin) 가민 코리아 지사장은 "한국은 현재 가민이 가장 주목하는 시장 중 하나로, 스포츠 활동을 즐기는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프리미엄 스마트 스포츠워치를 찾는 이들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공개 배경을 설명했다.

코펀 린(Scoppen Lin) 가민 코리아 지사장은 "피닉스 6 시리즈는 전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공식 공개하는 가민 스마트워치"라며 가민이 한국 시장을 중요히 여기고 있음을 설명했다.

피닉스 6 및 피닉스 6X는 각각 1.3인치/1.4인치 디스플레이를 채택해 이전 모델 대비 디스플레이 크기가 최대 36% 커졌으며 강렬한 햇빛 아래서도 뛰어난 가독성을 자랑한다. 또한, 도구 없이도 간편하게 시계 밴드를 교체할 수 있는 ‘퀵핏’(QuickFit) 기술을 적용해 나일론 및 실리콘 밴드를 취향에 맞게 장착할 수 있다.

피닉스 6 시리즈는 배터리 효율을 끌어올리기 위해 파워 매니저 기능을 추가했다. 이 기능을 통해 현재 시계에 설정된 기능과 센서가 배터리 수명에 어떠한 영향을 끼치는지 알 수 있고, 화면에서 바로 특정 기능 및 센서를 비활성화시켜 즉각적인 배터리 수명 연장이 가능하다. 파워 매니저 기능을 사용하면 최대 64일(피닉스 6X 스마트워치 모드 기준)까지 사용 가능하다.

가민 피닉스 6 시리즈는 피닉스 6S/피닉스 6/피닉스 6X와 태양광 충전을 지원하는 피닉스 6X 프로 솔라 에디션 등으로 분류된다.

또한, 코스 러닝 시 러너가 전략적으로 페이스를 조절할 수 있도록 구간별로 가이드를 제공하는 페이스 프로(PacePro) 기능을 선보였다. 유저는 시계에서 바로 운동 계획을 설정할 수 있으며, ‘가민 커넥트’(Garmin Connect) 및 ‘가민 커넥트 모바일’(Garmin Connect Mobile) 앱을 통해서도 설정이 가능하다. 코스를 달리는 동안 유저는 구간별 목표 페이스, 현재 구간내 진행 거리, 목표 페이스와 현재 페이스 기록 비교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아웃도어 액티비티에 특화된 피닉스 6 시리즈는 전 세계 2,000개가 넘는 스키 리조트의 스키 코스 지도와 41,000개 이상의 골프 코스가 내장돼 사계절 내내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정밀한 지형도, 다양한 스포츠 모드 지원, 기온 및 고도 변화를 반영한 운동 상태 모니터링 등 고급 기능을 대거 탑재했다.

이전 모델보다 더 커진 액정 덕분에 시안성이 좋고, 아웃도어 스포츠에 필요한 각종 정보를 한눈에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향상된 광학 손목 심박계를 적용해 스트레스 지수, 심박 변동수, 수면 패턴, 활동량 등 유저의 데이터를 정교하게 수집한다. ‘바디 배터리’(Body Battery) 기능으로 현재 에너지 보유량을 측정하고 유저가 효율적으로 운동, 수면 스케줄을 관리할 수 있게 하며 최대 2,000곡 이상의 음악을 저장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태양광 충전을 지원하는 모델도 출시한다. 피닉스 6X 프로 솔라 에디션은 투명한 태양광 충전 렌즈, ‘파워 글래스’(Power Glass)를 통해 가민 최초로 태양광 충전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유저는 배터리 방전 걱정 없이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으며, 파워 글래스가 흡수한 태양광 에너지를 손목에서 실시간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어 효율적으로 배터리 수명을 관리할 수 있다.

피닉스 6 시리즈는 오는 9월 17일부터 전국 가민 브랜드샵 및 공식 대리점에서 구입 가능하다. 출시 가격은 990,000원에서 1,380,000원으로 상이하며 피닉스 6X 프로 솔라 모델은 올해 말 출시될 예정이다.

스코펀 린 지사장은 “새로운 기능인 태양열 충전이 가능한 피닉스 6X 프로 솔라 에디션을 선보일 수 있어 매우 기쁘다”라고 설명하며 “피닉스 6 시리즈는 새롭게 추가한 태양열 충전 기술 탑재 외에도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유저에게 더욱 향상된 기능 및 디자인 요소를 제공해 가민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입증할 수 있는 프리미엄 멀티스포츠 스마트워치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