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보더랜드 3 및 기어스 5 PC 시스템 권장 사양 및 지원 기술 발표
상태바
AMD, 보더랜드 3 및 기어스 5 PC 시스템 권장 사양 및 지원 기술 발표
  • 김희철 기자
  • 승인 2019.08.29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김희철 기자] 2K가 FPS 신작 게임 보더랜드 3(Borderlands 3)의 PC 권장 사양을 공개했다. 보더랜드 3는 AMD 라데온 그래픽 카드 기반에서 놀라운 비주얼과 몰입감 있는 고성능 게이밍을 즐길 수 있도록 최적화됐다. 보더랜드 3 PC 게이머들은 최신 서비스 팩이 설치된 윈도우 7, 8 또는 10을 실행하고 75GB의 HDD 공간을 확보해야 한다. PC 권장 사양은 아래와 같다.

 

Minimum Specifications (1080p)

AMD FX-8350 processor

6GB of RAM

AMD Radeon HD 7970 2GB graphics card

 

Recommended Specifications (1440p)

AMD Ryzen 5 2600 processor

16GB of RAM

AMD Radeon RX 590 8GB graphics card

 

보더랜드 3는 새로운 RDNA 게이밍 아키텍처 기반 제품을 포함한 AMD 라데온 그래픽 카드에 최적화되어 놀라운 비주얼, 탁월한 성능, 높은 응답성, 부드러운 게임 플레이 및 아래와 같은 흥미로운 기능들을 지원한다.

비동기식 연산(Asynchronous Compute) – 라데온 GPU가 동시에 여러 작업을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GPU 멀티스레드 역량은 그래픽 성능과 비주얼 효과에 대한 워크로드를 효율적으로 분배하여 보다 향상된 프레임율을 제공한다.

피델리티FX(FidelityFX) – 피델리티FX의 샤프닝 필터는 낮은 대조 영역에서 디테일한 부분을 끌어내 보다 선명한 게임 경험을 지원합니다. 사후 처리 효과로 인해 부드러워진 게임 내 이미지 선명도를 회복시킨다.

라데온 프리싱크 2 HDR – 750개가 넘는 모니터를 지원하는 라데온 프리싱크는 업계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는 어댑티브 싱크 디스플레이 기술로, 부드럽고 끊김 없는 게이밍을 지원한다. 프리싱크 2 HDR은 채도의 포화도나 클리핑 없이 스크린 내 어두운 영역은 더 어둡게, 밝은 영역은 더 밝게 해 새로운 차원의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

멀티스레드 명령 버퍼(Multithreading of Command Buffers) – 보다 높은 성능, 향상된 그래픽과 낮은 지연 시간을 지원하기 위해 AMD 라이젠 프로세서의 트래픽(명령)이 AMD 라데온 그래픽 카드에 더 빠르게 전달될 수 있도록 합니다.

 

더불어 AMD가 오는 9월 10일(화) 출시되는 TPS 게임 기어스 5(Gears 5)에 다양한 AMD 라데온 기술을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AMD는 스웜(Swarm)과 대전하게 될 게이머들에게 고품질 비주얼과 탁월한 성능을 제공하게 됐다.

게임 제작사 더 코얼리션(The Coalition)은 기어스 5 게이머들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게임 개발 내내 AMD와 긴밀하게 협업했다. 기어스 5는 DX 12 및 새로운 AMD RDNA 게이밍 아키텍처 기반 제품을 포함한 라데온 그래픽 카드에 최적화되어 보더랜드3과 같이 비동기식 연산, 프리싱크 기술 등 놀라운 비주얼, 탁월한 성능을 지원한다.

또한, AMD는 기어스 5 관련 프로모션 대상 AMD 라이젠 프로세서와 라데온 그래픽 카드를 구매하는 게이머에게 PC용 엑스박스 게임 패스(Xbox Game Pass) 3개월 이용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게이머는 본 이용권을 통해 기어스 5는 물론 100여 개의 고품질 PC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더 코얼리션의 기술 디렉터 마이크 레이너(Mike Rayner)은 “AMD와 코얼리션은 ‘기어즈 오브 워 4’(Gears of War 4) 개발 때부터 긴밀한 관계를 유지해왔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AMD 최신 기술을 자사 게임에 적용해 게임 성능을 향상시킬 것”이라며, “기어스 5 내 거의 모든 후처리 셰이더를 비동기 연산(Async Compute)으로 이동시켜 이전 타이틀 대비 향상된 프레임율과 그래픽 품질을 마련했다. CPU부터 GPU까지 모든 영역을 최적화하기 위해 AMD 엔지니어들과 협업했고, 팬들에게 이같이 멋진 성능과 탁월한 비주얼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