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추천 안드로이드 앱, 스마트폰으로 독도를 지킨다
상태바
10월 추천 안드로이드 앱, 스마트폰으로 독도를 지킨다
  • 편집부
  • 승인 2010.10.13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트온 UC
플랫폼 : 안드로이드마켓
카테고리 : 커뮤니케이션
값 : 무료
한마디 : 유선 네이트온 이용자가 부러워할 만큼 기능이 빵빵. 
특징 : PC채팅창 같은 화면에서 벗어나 유선으로 저장한 정보는 물론 스마트폰에 저장된 모든 인맥 정보를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게 업데이트했다. 네이트 통합 주소록 ‘네이트 콘택트’를 기반으로 통화, 메신저 대화, 문자, 이메일, 쪽지 등을 한 곳에서 주고 받고, 휴대전화 주소록, 네이트온 친구, 싸이월드 일촌 정보까지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Carrot App Lock
플랫폼 : 안드로이드마켓
카테고리 :  도구
값 : 무료
한마디 : 있잖아요. 비밀앱 이에요. 
특징 : 다이어리, 신용카드 지출내역, 체중변화 등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앱이 많아졌다. 이를 감추려고 스마트폰 전체를 잠궈 통화할 때마다 번거롭기도 하다. 다른 사람에게 들키고 싶지 않은 앱에만 비밀번호를 걸어놓으면 문제 해결이다. 공짜 버전에서는 3개까지 숨길 수 있고, 기본 비밀번호는 8888이다.   

레저날씨
플랫폼 : 안드로이드마켓
카테고리 :뉴스 및 날씨  
값 : 무료
한마디 : 동네에 비 온다고 소풍을 취소하지 말자.
특징 : 소풍날 비가 오면 당연히 취소다. 하지만 소풍 장소인 놀이동산이나 야구장은 비가 오지 않을 수도 있다. 레저날씨는 소풍이나 모임장소로 많이 찾는 서울의 놀이동산을 비롯해 전국 산, 바다, 야구장, 골프장 등의 여가를 즐길 수 있는 특정 장소의 날씨를 콕 집어 알려준다. 야구 경기 일정도 알려주니 비 안 오는 날 골라가자.      

스팸꺼져
플랫폼 : 안드로이드마켓
카테고리 : 도구
값 : 무료
한마디 : 이용자 맞춤 스팸 차단 서비스.
특징 : 아무리 외로워도 반갑지 않은 ‘대출’이나 ‘대리운전’ 등의 스팸 문자를 차단한다. 자주 오는 전화번호뿐 아니라 시도 때도 ‘오빠’를 찾는 언니의 연락처를 등록하면 차단. 연락처에 있는 번호는 보호할 수 있으니 회사 동료 ‘김대리’는 걱정할 필요 없다.

독도 라이브
플랫폼 : T스토어 
카테고리 : 생활/위치
값 : 무료
한마디 : 독도는 우리땅! 당연히 지켜야지. 
특징 : 일본은 쉬지 않고 독도를 ‘다케시마’라고 우기고 학생들에게 가르친다. 아는 게 없으면 오히려 우리가 막무가내로 우기는 꼴이 될 지도 모른다. 독도의 실시간 영상을 보고 독도의 최신 뉴스를 들으며 우리 땅에 관심을 갖자. 메뉴에 있는 독도 트위터에 참여해 적극 홍보에 나서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Shake it
플랫폼 : T스토어 
카테고리 : 생활/위치 
값 : 300원
한마디 : 흔들어서 좋은 건 ‘처음00’ 만이 아니다. 
특징 : 대부분의 스마트폰은 전화가 오면 아이콘을 드래그해 전화를 받는다. 귀찮거나 남들과 다르고 싶다면 흔들자. 흔드는 감도는 직접 설정한 뒤 앞뒤로 흔들어주면 통화상태로 바뀐다. 전화를 받을 수 없는 상황에서 벨이 울릴 땐 전화를 뒤집으면 무음으로 바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