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추천 앱, 읽고 듣고 맛보고 즐기다
상태바
10월 추천 앱, 읽고 듣고 맛보고 즐기다
  • 편집부
  • 승인 2010.10.13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C 뉴스

플랫폼 : 애플 앱스토어
카테고리 : 뉴스
값 : 무료
특징 : 생방송으로 MBC 9시 뉴스와 스포츠 뉴스를 본다. 국내외 뉴스 속보는 물론, 스포츠나 문화/연예처럼 사람들 관심이 쏠린 분야 뉴스를 실시간 업데이트해 보여준다. 시사매거진 2580이나 후플러스처럼 인기 시사 프로그램 본방송을 놓쳐도 이 앱만 있으면 언제든지 다시 볼 수 있다.
한마디로 : MBC의 각종 시사, 경제, 스포츠 뉴스를 아이폰으로 즐긴다.


1339 응급의료
플랫폼 : 애플 앱스토어
카테고리 : 메디컬
값 : 무료
특징 : 응급환자가 생겼을 때 제일 먼저 할 일은 119에 신고하는 일이다. ‘1339 응급의료’ 앱은 실시간으로 응급의료기관 위치와 전화번호를 안내하는 앱이다. 위급한 상황이더라도 침착하게 증상별 응급처치요령을 읽어보고 응급조치를 취하자.
한마디로 : 구급상자처럼 만약을 위해 꼭 필요한 앱.

위성영상
플랫폼 : 애플 앱스토어
카테고리 : 웨더
값 : 무료
특징 : 우리나라 기상 상태를 위성으로 1시간마다 찍어 보여주는 앱. 가을 태풍처럼 대규모 비구름이 이동하거나 집중호우를 일으키는 수증기 발달 상태 등을 알 수 있다. 일출이나 일몰처럼 구름 상태에 영향을 많이 받는 작업 전에 챙겨보자.
한마디로 : 구름의 이동 경로를 위성으로 직접 보여준다.

옐로카드
플랫폼 : 애플 앱스토어
카테고리 : 라이프스타일
값 : 무료
특징 : ‘옐로카드’는 서울, 경기, 인천, 부산, 대구, 대전, 광주, 울산 지역 음식점 위생 관련 행정 처분 정보를 보여준다. 즐겨 가던 식당이 원산지를 속이거나 위생 상태 불량인지 미리미리 챙겨보자. 노래방이나 주점에 대한 행정처분 결과도 알려 준다.
한마디로 : 비싼 돈 주고 사먹는 음식, 기왕이면 깨끗한 곳에서 즐기자.

와우굿 지역 정보 검색
플랫폼 : 애플 앱스토어
카테고리 : 라이프스타일
값 : 무료
특징 : 맛집이나 배달음식점 정보를 주는 앱은 많다. 좋고 나쁘고를 떠나 여러 정보를 한 가지 앱에서 모두 해결했으면 좋겠다 싶은 이들을 위한 앱. 배달부터 카페, 술집, 미용, 건강, 대리운전까지 각종 서비스업체 정보를 찾아볼 수 있어 편리하다.
한마디로 : 배달음식부터 자동차 정비소, 병원 등 다양한 곳을 찾아준다.

대한민국 추천 출사지
플랫폼 : 애플 앱스토어
카테고리 : 포토그래피
값 : 무료
특징 : ‘사진기를 들고 나간다’ 혹은 ‘나가서 사진을 찍는다’는 의미의 ‘출사’는 이제 흔히 쓰는 말 중 하나다. ‘추천 출사지’는 우리나라 곳곳에 숨어 있는 경치 좋은 곳의 각종 정보를 알려준다. 홈페이지나 안내 전화번호를 곧장 연결해 편리하다.
한마디로 : 주말에 어디 갈지 고민이라면 앱을 열어 무작위로 골라 떠나보는 건 어떨까?


/ 이성주 기자 reiken@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