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 2019 LCK 서머 결승전 미디어데이 진행
상태바
라이엇 게임즈, 2019 LCK 서머 결승전 미디어데이 진행
  • 임병선 기자
  • 승인 2019.08.28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개발 및 유통사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박준규)‘2019 우리은행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서머 결승전 미디어데이를 27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31일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진행되는 LCK 서머 결승전을 앞두고 라이엇 게임즈와 한국e스포츠협회로 구성된 LCK 운영위원회에서 공동으로 개최한 공식 미디어데이 행사로, 결승전에 진출한 양팀이 참석해 포부와 각오를 밝혔다.

2019 LCK 서머 결승전은 지난 스프링 스플릿 결승전과 마찬가지로 그리핀‘SK텔레콤 T1’(이하 SKT)이 맞붙게 됐다. 지난 스프링 결승전에서 SKT가 그리핀을 상대로 우승컵을 따낸 만큼 이번에는 그리핀이 복수에 성공할 수 있을지 많은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그리핀은 정규 리그 1위로 결승전에 직행했으며, 세미프로 리그인 ‘LoL 챌린저스 코리아에서 승강전을 통해 2018 LCK 서머에 데뷔한 이래 벌써 3번째 결승전 진출을 확정지었다. 한편 SKT는 정규 리그 초반 연패의 늪에 빠졌었으나 나날이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와일드카드전과 플레이오프 1, 2라운드 상대들을 가볍게 격파하고 결승전 진출을 따냈다.

2019 LCK 서머 결승전 미디어데이 행사는 그리핀과 SKT 양 팀의 주요 선수 및 코칭스태프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그리핀에서는 김대호 감독과 소드최성원, ‘리헨즈손시우 선수가 참석했고 SK텔레콤 T1에서는 김정균 감독과 페이커이상혁, ‘김동하 선수가 참석했다.

양팀 코칭스태프와 선수들은 먼저 결승전에 대한 각오를 발표했다. 그리핀 김대호 감독은 “SKT가 파죽지세로 올라와서 긴장되면서도 설렘이 있다. 스프링 결승전에서도 SKT와 대결이었는데 그 때보다 더 재밌을 것 같다고 밝혔다. 그리핀의 리헨즈 손시우 선수는 이길 생각밖에 없다.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도 남아있으니 더 좋은 경기력 보여드리겠다고 밝혔으며 소드 최성원 선수는 지난 스프링 때 3:0으로 패배한 것을 그대로 돌려주고 싶다고 밝혔다.

SKT 김정균 감독은 힘들고 어렵게 결승전에 진출했는데 방심하지 않고 경기 준비 잘해서 우승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페이커 이상혁 선수 역시 힘들게 결승전에 진출한 만큼 마지막에 좋은 결과가 있게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칸 김동하 선수는 서머 스플릿 때 우여곡절도 많았지만 결국 저력 있는 팀이라는 걸 보여줬다. 이번 결승전에서도 열심히 해서 우승하고 싶다고 밝혔다.

결승전 예상 스코어에 대해 그리핀 김대호 감독은 스프링 때도 3:0으로 예상했는데, 이번에도 3:0 승리를 예상한다고 했으며, 그리핀 소드최성원 선수 역시 3:0을 예상했다. 반면 SKT 김정균 감독은 그리핀이 생각하지 못한 전략을 준비했을 경우 1패를 할 수 있어 3:1 승리를 예상한다고 말했으며 페이커 이상혁 선수는 “3:1 혹은 3:2로 승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상대팀의 강점에 대한 질문에는 그리핀과 SKT 모두 밸런스를 꼽았다. 그리핀 김대호 감독은 “SKT는 밸런스가 좋고, 5명의 선수가 게임을 어떻게 풀어나갈지 정석적으로 잘 이해하고 실행하며 기본기가 좋다. 특히 페이커선수가 중심을 확실히 잡고 있다"고 칭찬했다. SKT 김정균 감독은 그리핀은 전 라인 선수가 고루 밸런스 있는 경기력을 갖고 있다. 하지만 우리도 라인전, 조합, 운영 모두 강하기 때문에 이길 수 있다고 본다고 답했다.

양팀의 탑 라이너이자 절친한 친구 사이인 그리핀 소드 최성원과 SKT 칸 김동하 선수 간의 신경전도 이어졌다. 소드 최성원 선수는 지난 스프링 결승전에서는 솔로 킬을 따냈지만 졌는데, 이번에는 제가 솔로 킬을 내주더라도 이기고 싶다고 밝혔다. 칸 김동하 선수는 소드 선수가 주전으로 나왔으면 좋겠다. 소드 선수가 팀적으로 기여하는 게 많고 잘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맞붙어서 재미있게 싸워보고 싶다고 밝혔다.

또한 우승 공약에 대한 질문에 그리핀 김대호 감독은 “LCK를 우승한 실력으로 롤드컵 때 좋은 성적을 거두겠다는 공약을 하고 싶고, 개인적으로는 제가 인터넷 방송인 출신이라 방송을 통해 자랑하고 싶다고 밝혔으며 SKT 김정균 감독은 공약을 아직 생각하진 못했지만 선수들이 원하는 것이 있다면 뭐든 들어주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LCK 서머 결승전에 진출한 양 팀은 지난 스프링 및 서머 스플릿에서의 높은 성적을 바탕으로 세계 최고 권위의 LoL e스포츠 대회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진출도 확정지었다. 한국 대표로 롤드컵에 진출할 양팀이 이번 결승전에서 어떤 경기력을 보여줄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