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러렐즈, 다이렉트X 11 지원 패러렐즈 데스크톱 15 출시
상태바
패러렐즈, 다이렉트X 11 지원 패러렐즈 데스크톱 15 출시
  • 김희철 기자
  • 승인 2019.08.28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김희철 기자] 크로스 플랫폼 솔루션의 세계적인 선도기업이자 맥에서 윈도우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하는 업계 선도 소프트웨어 크리에이터인 패러렐즈(Parallels)가 향상된 그래픽을 위해 애플 메탈(Apple Metal) API를 지원하는 패러렐즈 데스크톱 15(Parallels Desktop 15 for Mac)를 출시했다. 메탈 전환의 일환으로 패러렐즈 데스크톱 15는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메탈에서 다이렉트X(DirectX)11, 10, 9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패러렐즈 엔지니어링 및 지원 수석 부사장인 닉 도브로볼스키(Nick Dobrovolskiy)는 "패러렐즈 데스크톱 15 유저들은 이전에 사용할 수 없었던 CAD, CAM 애플리케이션 및 윈도우 PC 게임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사이드카(Sidecar), 애플 펜슬(Apple Pencil) 지원 등 맥과 윈도우의 가장 포괄적인 통합을 제공하기 위해 맥OS 카탈리나(macOS Catalina)와의 통합 기능이 계획되어 있다"고 말했다.

 

다이렉트X 11 지원으로 맥에 윈도우 프로그램과 PC 게임을 제공한다

애플이 메탈 API를 강조한 것에 따라, 패러렐즈는 맥OS 모하비, 맥OS 카탈리나(10.15) 내 메탈 상 다이렉트X 11, 10, 9의 우수한 성능을 보장하기 위해 상당한 투자를 진행했다. (사용자 경험은 맥에서 사용되는 CPU와 그래픽카드에 따라 다를 수 있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15 유저들은 다음과 같이 이전 버전에서 실행되지 않았던 많은 윈도우 프로그램과 PC 게임을 실행할 수 있다.

 

윈도우 10 가상머신에서 엑스박스 게임 실행

패러렐즈 데스크톱 15의 저전력 블루투스의 지원으로 엑스박스(Xbox) 컨트롤러, 로지텍 크래프트(Logitech Craft), 아이리스펜(IRISPen), 스마트 가전 및 스마트 밴드와 같은 일부 IoT 기기를 맥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지원 플랫폼에는 윈도우 10과 8.1, 안드로이드, 리눅스 커널 3.13 이상이 포함된다. 공유 블루투스 버전은 4.0이다.

 

맥OS 카날리나(10.15) 통합

패러렐즈 데스크톱 15는 현재 맥OS 카탈리나를 VM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2019년 가을에 출시 예정인 카탈리나를 호스트 OS로 지원한다. 계획된 통합에는 애플 펜슬의 기울기 및 더블 탭 처리와 함께 개선된 사이드카 지원이 포함되며, 이는 코렐드로우(CorelDRAW), 코렐 페인터(Corel Painter™), 마이크로소프트 스케치패드(Microsoft SketchPad)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지원된다.

또한 패러렐즈는 다양한 로그인 옵션 중 하나로 애플 로그인을 이번 가을부터 제공한다. 이를 통해 유저들은 여러 계정과 비밀번호를 기억하지 않아도 되며, 신뢰할 수 있는 일관된 로그인을 경험할 수 있다. 새로운 유저는 애플에 처음 등록하고 로그인하면, 패러렐즈 계정을 자동 생성할 수 있다.

 

프로 에디션 및 비즈니스 에디션 vTPM과 디스크 지원

패러렐즈 데스크톱 프로 에디션과 비즈니스 에디션에는 윈도우에서 추가적인 보안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새로운 가상 하드웨어 VM 구성인 vTPM(가상 신뢰 플랫폼 모듈)이 추가됐다.

고도로 안전한 기업 환경에서 vTPM을 사용하면, 기업 그룹 정책에 따라 비트로커(BitLocker)를 활성화하고, 가상 스마트 카드를 사용하거나, 향상된 보안을 위해 윈도우 헬로 PIN을 보다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패러렐즈 데스크톱 프로 에디션과 비즈니스 에디션 유저들은 물리적 디스크(내부, 외부 모두)를 논리적으로 내부 디스크로 VM에 연결할 수 있어 다음을 수행할 수 있다:

- 윈도우 또는 다른 OS를 해당 디스크에 설치
- 해당 디스크에 설치된 OS로 부팅
- 부트캠프(Boot Camp) 사용

또한 기업은 패러렐즈 데스크톱 15 비즈니스 에디션의 향상되고 일관된 사용자 경험을 활용할 수 있다. 이제 IT 팀은 원하는 모드(창, 전체 화면 또는 동시 화면)로 VM을 잠글 수 있고, 엔드유저는 항상 익숙한 환경에서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성능 향상

패러렐즈 데스크톱 15의 향상된 성능은 다음과 같다:

- 최대 80% 빠른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애플리케이션 시작
- 최대 15% 빨라진 3D 그래픽 향상
- 더 빠르고 응답이 개선된 패러렐즈 데스크톱 사용자 인터페이스(UI)

 

패러렐즈 툴박스 패러렐즈 액세스

패러렐즈 데스크톱 15 서브스크립션은 패러렐즈 툴박스(Parallels Toolbox)와 패러렐즈 엑세스(Parallels Access)동시 서브스크립션을 제공하며, 영구 라이선스는 3개월 서브스크립션을 제공한다.

 

가격

패러렐즈 데스크톱 15의 모든 에디션(스탠다드, 프로 에디션, 비즈니스 에디션)은 온라인 또는 전 세계 일반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서브스크립션은 독립형 제품인 맥용 및 윈도우용 패러렐즈 툴박스, 패러렐즈 액세스의 3개월 동시 서브스크립션을 포함한다. 패러렐즈 데스크톱의 기존 고객들은 온라인에서 패러렐즈 데스크톱 15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신규 사용자들은 14일 무료 평가판을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