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 Marvel’s Spider-Man 개발사 인썸니악 게임즈, SIE WWS 합류
상태바
PS4 Marvel’s Spider-Man 개발사 인썸니악 게임즈, SIE WWS 합류
  • 남지율 기자
  • 승인 2019.08.20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이하 SIE)는 주요 게임 개발사이자 SIE의 오랜 파트너인 Insomniac Games, Inc. (이하 인썸니악 게임즈)와의 최종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

인썸니악 게임즈는 PlayStation4(이하 PS4)의 인기 타이틀인 Marvel’s Spider-Man과 PlayStation용 Ratchet & Clank 시리즈의 개발사이다. 인수가 완료되면, 인썸니악 게임즈는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 Worldwide Studios (이하 SIE WWS)의 글로벌 개발 사업에 합류하게 된다.

인썸니악 게임즈는 SIE WWS에 합류한 14번째 스튜디오이다. 이번 인수를 통해 SIE는 PlayStation 플랫폼을 위한 게임 개발에 있어서 창의성과 혁신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캘리포니아의 버뱅크와 노스캐롤라이나의 더럼에 기반을 두고 있는 인썸니악 게임즈는 Spryo the Dragon, Ratchet & Clank, Resistance를 비롯한 PlayStation의 성공적인 시리즈를 개발했으며, 수상 경력을 가진 스튜디오이다.

가장 최근에는 SIE 및 Marvel Games와 손을 잡고 2018년 가장 많은 호평을 받은 PS4 게임 중 하나인 Marvel’s Spider-Man을 선보였다. Marvel’s Spider-Man은 2019년 7월 28일을 기준으로 전 세계적으로 1,320만 장 이상 팔렸다.

또한, 인썸니악 게임즈는 협력적인 기업 문화를 인정받아 2005년부터 20개의 상을 수상했다.

20년 넘게 유지해온 인썸니악 게임즈와 SIE의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진행된 이번 인수를 통해 SIE는 SIE WWS의 창의성을 향상시키고, 오픈 월드 및 스토리 위주의 게임에 강점을 가진 개발사를 PlayStation의 공식적인 구성원으로 추가했다.

인수가 완료된 후에는 인썸니악 게임즈의 현 경영진이 SIE WWS San Mateo Studio와의 협력을 통해 스튜디오를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인수는 관련 규제 승인사항 및 그 외 체결 요구조건 등이 모두 충족되었으며, 인수가를 비롯하여 거래의 재정적인 사항들은 계약 일부조건에 의해 공개되지 않았다.

SIE WWS 회장 Shawn Layden은 “인썸니악 게임즈는 업계에서 가장 호평받는 개발 스튜디오 중 하나이며, 스튜디오의 특징인 최고의 스토리텔링 및 게임플레이 부분에서는 독보적이다. 우리는 오랫동안 인썸니악 게임즈와 협조적인 파트너십을 맺어 왔으며, 이번에 인썸니악 게임즈를 WWS의 가족으로 공식적으로 맞이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이번 인수를 통해 PlayStation 플랫폼에서만 즐길 수 있는 세계 최고의 게임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우리의 약속을 다시 한 번 강조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인썸니악 게임즈의 설립자이자 CEO인 Ted Price는 “WWS에 합류하게 되면서 인썸니악 게임즈는 ‘사람들의 삶에 긍정적이고 지속적인 감동을 주자’는 스튜디오의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더욱 많은 기회를 얻게 되었다. 우리는 창립 초기부터 PlayStation과 특별한 파트너십을 가질 수 있어서 기뻤다. PlayStation과의 파트너십은 우리의 잠재력을 더욱 확장했으며, Marvel’s Spider-Man이 그 증거라고 할 수 있다. 우리는 WWS의 다른 파트너와 함께 성장을 위한 다음 단계로 나가는 것을 매우 기대하고 있으며, 무엇보다 우리의 팬분들에게 더욱 신선하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