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전 세계 베스트셀링 게임 마인크래프트에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적용
상태바
엔비디아, 전 세계 베스트셀링 게임 마인크래프트에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적용
  • 임병선 기자
  • 승인 2019.08.20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엔비디아(CEO: 젠슨 황)와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는 지금까지 17,600만 장 이상 판매된 전 세계 베스트셀링 비디오 게임인 마인크래프트(Minecraft)PC 버전에 극적인 현실감을 제공하는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ray tracing)을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무료 게임 업데이트를 통해 마인크래프트 게이머들은 보다 사실적인 그림자, 조명, 생생한 컬러 등을 통해 자신이 만든 세계를 더욱 생생하게 시각화 할 수 있게 된다.

매트 위블링(Matt Wuebbling), 엔비디아 지포스 마케팅 담당 총괄은 하드코어한 비디오 게임을 즐기지 않는 다양한 연령과 배경을 지닌 수백만 마이크래프트 게이머들이 레이 트레이싱을 경험하게 될 것이라며, “최다 판매량을 자랑하는 마인크래프트가 PC 버전에 레이 트레이싱을 추가한다는 것은 레이 트레이싱이 게임 생태계에 모멘텀을 구축했다는 사실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마인크래프트 프랜차이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삭스 페르손(SaxsPersson)레이 트레이싱은 우리가 구상하는 마인크래프트 미래의 중심에 자리잡고 있다, “지포스 RTX은 마인크래프트 세계에 완전히 새로운 느낌을 제공한다. 기존 마인크래프트 내 금괴는 그냥 노랗게 보이지만, 레이 트레이싱이 적용되면, 반사 하이라이트과 반사광을 실제로 볼 수 있으며, 금괴에 반사된 군중들까지도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엔비디아와 모장(Mojang)은 레이 트레이싱 기법 중 하나인 패스 트레이싱(path tracing)2020년 출시 예정인 윈도우 10 버전 게임에 추가한다. 패스 트레이싱은 장면 전체에서 빛이 이동되는 방식을 시뮬레이션한다. 이는 기존에 래스터화(rasterized) 또는 하이브리드 렌더러를 통해 별도로 실행된 다양한 유형의 효과 구현에 필요한 조명 계산의 통합 모델을 제시한다.

 

다양한 유형의 효과는 다음과 같다.

· 발광석이나 용암과 같은 발광 표면을 포함해 태양, 하늘 및 다양한 광원으로부터 나온 직접 조명
· 광원의 크기, 모양, 거리에 따른 사실적인 본 그림자와 반 그림자
· 픽셀 당 발광 조명
· 간접 확산 조명(확산 전역 조명)

· 간접 반사 조명(반사)
· 반사, 굴절, 산란하는 투명 재료(스테인드 글라스, , 얼음)
· 대기 중 산란 및 밀도(체적 안개, 빛 줄기, 사실적인 하늘)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은 게임이 창조되는 방식을 바꾸고 있으며, 게임이 구현할 수 있는 이미지 퀄리티를 극적으로 개선한다. 레이 트레이싱은 업계 표준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다수의 유명 및 프라이빗 게임 엔진 지원, 최대 퍼블리셔의 가장 많은 기대를 받는 타이틀 등 탄탄한 생태계를 기반으로 구축됐다.

엔비디아 지포스 RTX GPU는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으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유일한 GPU이다. 엔비디아는 게임스컴 2019 내 비공개 행사에서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타이틀 내 레이 트레이싱 그래픽 적용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행사 참석자들은 마인크래프트를 플레이할 수 있으며, 레이 트레이싱이 적용된 게임플레이를 캡처해 공유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