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IPS 패널에 1ms 게이밍 모니터 등장, LG 울트라기어 27GL850 출시
상태바
세계 최초 IPS 패널에 1ms 게이밍 모니터 등장, LG 울트라기어 27GL850 출시
  • 김희철 기자
  • 승인 2019.08.07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김희철 기자] LG전자가 ‘LG 울트라기어(UltraGearTM)’ 게이밍 모니터 라인업을 확대하며 국내 프리미엄 모니터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

게이머들은 풍부하고 섬세한 색 표현, 화면 잔상 현상을 최소화하는 빠른 응답속도 등을 갖춘 게이밍 모니터를 선호한다.

 

이러한 특성을 고려한 27인치 게이밍 모니터 LG 울트라기어 27GL850은 세계 최초로 IPS 패널에 1ms 응답속도를 갖췄다. 이 제품은 IPS 패널에 나노미터(nm) 단위 미세 입자를 활용한 나노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이는 나노 픽셀 단위에서 색상을 정확하게 구현해 보다 정교한 색 표현이 가능하다. 시야각도 넓어 사용자가 측면에서 왜곡 없이 선명한 화면을 볼 수 있다.

나노 IPS 디스플레이는 구현할 수 있는 색 영역도 넓다. 얼마나 다양한 색상을 표현할 수 있는지를 나타내는 표준 규격인 DCI-P3를 98%, sRGB를 135% 충족한다.

 

또한 LG 울트라기어 27GL850은 1ms 응답속도를 지원한다. 응답속도가 빠를수록 각 화소의 색상 및 명암 변화가 빠르고 정확해 화면 잔상 현상을 최소화할 수 있다. 이로 인해 사용자는 콘텐츠를 보다 정확하게 즐길 수 있다.

해당 제품의 크기는 27형이며 해상도는 QHD(2560x1440)이다. 주사율은 144Hz다. 1초에 144장의 화면을 구현해 빠른 움직임의 게임도 부드럽게 묘사할 수 있다. ‘엔비디아(NVIDIA)의 지싱크 호환(G-Sync compatible) 기능도 지원한다. 지싱크 호환 기능으로 고사양 게임을 즐길 때 주사율을 GPU와 동기화시킨다. 덕분에 모니터에 발생하는 화면 찢어짐과 버벅거림을 없애줘 선명한 화면을 제공한다.

LG전자는 이 제품을 12일 온라인 쇼핑몰 ‘11번가’를 시작으로 국내 시장에 본격 판매한다. 제품 출하가는 79만 9천원이다.

LG전자 한국영업본부 손대기 한국HE마케팅담당은 “최고의 게임 환경을 만들어줄 ‘LG 울트라기어’ 라인업 확대를 통해 게이밍 모니터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