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마음대로 만드는 커스텀 미니 키보드, 몬스타기어 닌자71 ARC XD
상태바
내 마음대로 만드는 커스텀 미니 키보드, 몬스타기어 닌자71 ARC XD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9.08.0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일반 풀사이즈 키보드보다 훨씬 작은 크기에 꼭 필요한 키만 담은 미니키보드는 키보드 마니아들은 물론 게임 개발자, 프로그래머, 디자이너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높다.

이 미니키보드 중에서 자신의 취향에 맞게 키캡은 물론 스위치도 교체할 수 있는 제품이 있다. 몬스타기어 닌자71 ARC XD는 국내 기술로 제작된 커스텀 미니 키보드로, 내 마음대로 스위치와 키캡을 변경할 수 있는 기계식 키보드다.

 

작고 귀여운 미니 키보드

키보드 사용에 꼭 필요한 71키만으로 구성된 미니 키보드다.
하단에도 아크릴 소재가 사용되어 기판 내부가 보인다.

닌자71 ARC XD의 사이즈는 330x102x37mm로, 풀사이즈 키보드는 물론 텐키리스 키보드보다도 더 작은 크기를 지니고 있다. 덕분에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고, 밖에 휴대하고 가기도 편하다. 키는 총 71키로, 상대적으로 활용도가 적은 숫자키를 과감히 제거하고, 유저에게 꼭 필요한 키만 남겼다.

또한, 닌자71 ARC XD는 다양한 색상의 아크릴 하우징을 채택해 나만의 개성을 지닌 커스텀 키보드를 만들 수 있다. 클리어/화이트/옐로우/핑크/네이비/블랙/레드 등 총 7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으며 추후 다른 색상으로 사용하고 싶을 때 아크릴 하우징만 교체하면 컬러를 바꿀 수 있다.

다양한 색상을 갖추고 있어서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내 손맛에 맞게 스위치 교체 가능

하단의 받침대가 흔들림 없이 키보드 본체를 지탱했다.

닌자71 ARC XD가 지닌 또 하나의 장점은 퀵스왑 방식의 기판을 채택했다는 점이다. 3핀부터 5핀까지 모두 지원되고 초보자도 쉽게 스위치를 변경할 수 있기 때문에 청축/갈축/적축/흑축 등 자신이 원하는 스위치를 장착할 수 있으며, 사용 중 스위치가 고장났을 때도 손쉽게 스위치 교체가 가능하다.

키캡의 품질도 뛰어나다. 닌자71 ARC XD에는 키보드 마니아들 사이에서 명성이 높은 승화나염 PBT 키캡을 기본 탑재했다. PBT 키캡은 일반 ABS 키캡보다 타건감과 디자인이 좋아서 키보드 유저들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다. 실리콘링이나 흡음재, 윤활제와 함께 조립해 사용하면 더 좋은 키감을 경험할 수 있다.

사용 중에는 USB에 꽂아 연결했다가 휴대할 때는 USB와 분리해
깔끔하게 들고 다닐 수 있다.

 

눈부신 RGB LED 효과

자신이 원하는 스위치와 키캡으로 닌자71 ARC XD를 꾸미는 데 성공했다면 이제는 RGB LED 효과를 경험할 차례다. 닌자71 ARC XD는 차분한 단색 LED부터 형형색색의 RGB LED까지 지원한다. LED 모드도 여려 가지 방식을 지원해 사용자가 좋아하는 모드로 변경이 가능하며, 백라이트 LED의 밝기, 속도도 조절할 수 있다.

또한, 측면과 바닥면에도 LED가 적용되어 측면과 하단에서 나오는 은은한 LED 조명이 감성을 더해준다. PCB 정방향 LED 대신 역방향 LED 기판으로 제작한 것도 특징으로, 이를 통해 백라이트 LED와 사이드 LED가 조화를 이뤄 더욱 화려하다.

화려한 RGB LED 효과 덕분에 눈이 즐겁다.

닌자71 ARC XD는 콤팩트한 미니 사이즈지만 퀵스왑 방식을 통해 스위치를 자유롭게 바꿀 수 있고, RGB LED 효과도 지원하기 때문에 커스터마이징 능력이 뛰어난 기계식 키보드다. 무엇보다 국내에서 설계, 제작한 ‘메이드 인 코리아’ 키보드라는 점이 놀랍다.

나만을 위한 미니키보드를 만들고 싶다면 닌자71 ARC XD 기계식 키보드를 추천한다. 가격은 8월 1일, 인터넷 최저가 기준으로 148,5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