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레노버, 4K OLED 터치스크린 장착한 업무용 노트북 씽크패드 X1 익스트림 2세대 출시
상태바
한국레노버, 4K OLED 터치스크린 장착한 업무용 노트북 씽크패드 X1 익스트림 2세대 출시
  • 임병선 기자
  • 승인 2019.07.30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한국레노버(대표이사: 이희성)4K OLED(올레드) 터치스크린 탑재로 선명하고 편리한 디스플레이 성능을 갖춘 업무용 노트북 씽크패드 X1 익스트림 2세대(ThinkPad X1 Extreme 2nd Generation)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새롭게 출시한 씽크패드 X1 익스트림 2세대는 15.6인치 사이즈로 최대 4K OLED HDR 400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선명하고 뛰어난 색 재현력을 자랑한다. 패널은 X-Rite 팬톤 컬러를 인증해 컬러풀한 콘텐츠일수록 정확하면서 자연스러운 색감으로 뛰어난 몰입감을 선사한다.

특히 그래픽 디자이너, 영상 전문가,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같은 전문가에게 편의성을 더할 수 있도록 터치스크린과 레노버 팬 프로를 추가하여 선택할 수 있어 탁월한 멀티태스킹에 도움을 줄 수 있게 설계됐다.

씽크패드 X1 익스트림 2세대는 인텔 9세대 H코어 프로세서를 장착해 이전 세대보다 더욱 강력한성능을 발휘한다. 엔비디아 지포스 GTX 1650 그래픽 카드를 탑재하고 있으며 이전 세대인 GTX 1050 보다 최대 70%까지 부드러운 화면을 경험할 수 있다.

일반적인 업무는 물론 고화질의 사진 혹은 영상 편집과 같은 엔터테인먼트 작업에서도 빠른 속도로 업무 효율을 향상시키며 최대 64GB DDR4 메모리와 개인별 스토리지 요구 사항에 따라 듀얼 2TB PCle SSD 스토리지 구성으로 최대 4TB PCle SSD까지 용도에 맞게 이용할 수 있다.

엄격한 보안성을 갖춘 씽크패드 X1 익스트림 2세대는 터치 지문인식기와 윈도우 헬로(Windows Hello)에서 작동하는 IR 카메라로 얼굴 인식 로그인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dTPM 2.0 칩으로 데이터를 암호화할 수 있으며 씽크셔터(ThinkShutter) 카메라 커버로 해킹에도 안전한 보안성을 자랑한다.

또한, 1.7kg의 가벼운 업무용 노트북 씽크패드 X1 익스트림 2세대는 미국 국방부가 인정하는 밀스펙(MIL-SPEC) 기준을 충족해 일상생활에서 조심해야 하는 물이나 음료수 같은 액체나 생활 기스에도 뛰어난 내구성을 갖췄다. 14시간 오랜 배터리 수명을 자랑하며 고속 충전으로 한 시간 만에 80% 배터리를 이용할 수 있어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한국레노버 이희성 대표는 하루 중 대부분의 시간을 노트북 모니터를 보며 지내는 고객을 위해 씽크패드 X1 익스트림 2세대에는 4K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눈의 피로도 개선을 고려해 설계했다보안성은 물론 뛰어난 프로세서와 성능으로 업무에 효율성을 높이는 레노버 업무용 노트북 신제품을 직접 경험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