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카, 크리에이터 위한 하이브리드 카메라 V-Lux5 발표
상태바
라이카, 크리에이터 위한 하이브리드 카메라 V-Lux5 발표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9.07.11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100년 전통의 독일 명품 라이카(Leica) 카메라가 새로운 하이엔드 콤팩트 카메라인 ‘라이카 V-Lux5’를 출시한다.

라이카 V-Lux 5의 가장 큰 특징은 새롭게 개발된 OLED 전자식 뷰파인더이다. OLED 기술이 적용된 뷰파인더는 명암 대비와 색상도가 높아져 사용자가 더욱 정밀한 이미지를 구현할 수 있으며, 동시에 배터리 전력 소모를 최소화한다. 2.36메가픽셀의 EVF 해상도와 향상된 0.74X 확대율로 밝은 햇빛 아래에서도 쉽고 빠르게 피사체의 움직임을 포착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신제품 라이카 V-Lux 5는 초당 30프레임의 4K 동영상 촬영 기능과 1.24메가픽셀의 3인치 틸트형 LCD 풀 터치 스크린을 갖춘 사진과 영상을 촬영하는 모든 크리에이터를 위한 최적의 카메라다.

완전히 젖혀지고 회전되는 터치스크린은 셀프 촬영은 물론 고각과 저각, 어떤 각도에서든 촬영하기에 쉬워 유튜브나 브이로그 촬영에 적합하다. 카메라에 적용된 DFD(Depth From Defocus) 기술은 AF 검출을 통해 약 0.1초 만에 초점을 빠르게 잡아 사용자가 가볍게 찍어도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카메라에 장착된 ‘라이카 DC 바리오-엘마리트(Vario-Elmarit) 9.1–146 f/2.8–4 ASPH’ 렌즈는 25mm~400mm의 광대한 초점 범위를 제공한다. 2천만 해상도의 1인치 센서는 최대 감도 ISO 12,800를 지원해 어두운 환경은 물론 어떠한 상황에서도 최고의 품질을 보장한다.

라이카 V-Lux5는 여름철 야외 활동 시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필요에 따라 USB 케이블을 연결해 충전이 가능하며, ​와이파이(Wi-Fi) 모듈을 장착해 ’라이카 포토스(Fotos)’ 통합 앱과 연동이 가능하다. 사용자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스마트폰에서 카메라를 원격 제어하고 무선으로 전송할 수 있으며, 소셜 미디어에 사진을 바로 공유하거나 이미지 편집 후 다양한 방법으로 사진을 공유할 수 있다.

V-Lux5는 전국 라이카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라이카 카메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