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포트 기가비트 VPN 기업용 라우터, 디링크 DSR-250
상태바
8포트 기가비트 VPN 기업용 라우터, 디링크 DSR-250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9.07.08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지금은 누구나 언제나 어디서나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시대다. 그만큼 인터넷 해킹을 통한 개인정보, 기밀정보 유출 위험도 커졌다. 개인도 개인이지만 기업의 경우 이런 정보 유출로 인해 더욱 심각한 피해를 입을 수 있으므로 네트워크 보안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럴 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VPN 라우터다. VPN 라우터를 이용하면 외부로부터 안전한 전용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다. 디링크가 새롭게 선보이는 DSR-250은 누구나 쉽게 보안 네트워크를 설치할 수 있게 해주며 성능도 뛰어난 기업용 VPN 라우터다.

전면에는 기가비트 LAN 포트 8개와 WAN 포트 1개, USB 포트 1개, 콘솔 포트 1개가 장착됐다.
단단한 블랙 컬러의 메탈 케이스가 적용됐다.

 

누구나 쉽게 VPN 네트워크 구축

VPN(Virtual Private Network, 가상사설망)은 현재 사용하는 인터넷망을 전용 네트워크(사설 네트워크)처럼 사용할 수 있게 하는 방식이다. VPN으로 연결된 지점에는 터널이 형성되고 터널로 송수신도는 모든 데이터가 암호화되기 때문에 해킹이 불가능하다.

기업이 본사와 멀리 떨어진 지사 간에 전용 네트워크를 구축하려면 두 지점 간 광케이블 등의 통신선을 이용해 연결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과 비용이 지나치게 많이 소모된다. 이럴 때 VPN을 이용하면 쉽게 전용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다.

특히 VPN 라우터인 디링크 DSR-250을 사용하면 누구나 간편하게 VPN을 만들 수 있다. 각각의 지점에 DSR-250만 설치하면 되기 때문이다. 본사와 각 지점에 DSR-250만 있으면 되니 전용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보다 비용도 훨씬 적게 든다.

VPN을 통해 보안 걱정이 없는 기업 네트워크망을 만들 수 있다.

 

다양한 VPN 활용 가능

VPN도 종류가 매우 다양하다. 기업 환경에 따라 적합한 VPN이 다를 수 있으므로 VPN 라우터를 구매할 때는 얼마나 많은 VPN을 지원하는지도 따져봐야 한다. 그런 점에서도 디링크 DSR-250은 만족스럽다. 디링크 DSR-250은 IPSec VPN, L2TP, PPTP, GRE, OpenVPN, SSL VPN 등 총 6개의 VPN 타입을 지원한다.

이 중 SSL VPN은 최대 5개의 터널을 지원한다. 또한, PPTP 및 L2TP VPN 연결을 위한 서버, 클라이언트가 포함되어 있으며 최대 25개의 터널을 지원한다. OpenVPN은 5개의 터널을 지원하며 최대 10개의 GRE 터널도 갖추고 있다.

디링크 DSR-250으로 간편하게 VPN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기가 인터넷으로 더 쾌적하다

기업이 처리해야 할 데이터의 용량이 많아지면서 기가 인터넷을 활용하는 기업도 늘고 있다. 디링크 DSR-250은 이런 기가 인터넷 환경에도 적합하다. WAN 포트와 LAN 포트 모두 기가비트 속도로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때문이다.

디링크 DSR-250에는 기가비트 LAN 포트 8개와 WAN 포트 1개, 콘솔포트가 내장되어 있어 기가 인터넷 네트워크 구축에 적합하다. 듀얼 WAN 이중화를 지원해 2개의 WAN 포트로 운영할 수 있으며, 원격에서 LAN 브로드캐스트 트래픽을 수신할 수도 있다.

 

기업을 위해 설계되다

디링크 DSR-250 VPN 라우터는 비즈니스 환경에 맞춰 설계된 제품이다. 심플하고 세련된 블랙 컬러의 메탈 케이스로 제작돼 오래 사용해도 질리지 않으며, 견고하고 단단한 하우징이 적용되어 내구성도 뛰어나다.

또한, 디링크 D-View 프로그램을 이용해 VPN 네트워크를 통합관리할 수 있다. 대시보드를 통해 디바이스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 빠른 대처가 가능하다. 파일 또는 네트워크 공유를 위한 USB 포트도 있다.

디링크 D-View 프로그램으로 네트워크를 관리할 수 있다.
밤이 되면 무선 인터넷이 자동으로 종료되는 기능이 있어 친환경적이며 유지비도 절약할 수 있다.

 

마치며

사설망을 물리적으로 구축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디링크 DSR-250을 사용하면 VPN을 통해 가상으로 사설망을 구축해서 비즈니스 환경에 특화된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다. VPN 라우터 구입을 고려하는 기업에게 디링크 DSR-250은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디링크 DSR-250은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10만 원 중후반대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