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 2019년 상반기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드] HDD 부문 ‘Toshiba’ 수상
상태바
[smartPC사랑 2019년 상반기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드] HDD 부문 ‘Toshiba’ 수상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9.07.04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도시바(Toshiba)가 smartPC사랑에서 진행한 ‘2019년 상반기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드’의 HDD(하드디스크) 부문에 선정됐다.

Toshiba N300 Hard Drive는 홈오피스 및 소규모 기업(SOHO)의 NAS(네트워크 결합 스토리지)에 적합한 HDD로. 4TB부터 최대 14TB까지의 초고용량을 갖췄으며, 회전속도 7,200rpm과 최대 256MB의 대용량 캐시메모리 지원으로 빠른 전송속도를 지원한다.

특히, 12TB/14TB 모델의 경우 헬륨-밀폐 디자인으로 저장 밀도를 기존 10TB 제품대비 40%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약 42%의 소비전력을 감소할 수 있는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도시바의 첨단 레이저 접합 기술을 활용하여 헬륨을 드라이브에 완전히 밀폐시켜 내구성을 더욱 강화하였다.

이와 함께 기존 PC용 제품들과는 차별화된 회전진동 센서를 탑재해 고밀도 멀티 NAS시스템에서 발생하는 노크온(Knock-on) 진동을 제어하여 지속적인 데이터 전송속도를 제공한다. 더불어 최대 8-베이까지의 멀티레이드(multi-RAID) 구성을 지원하기 때문에 확장성이 뛰어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