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최강 게이밍 구현…지포스 RTX 슈퍼 시리즈 출시
상태바
엔비디아, 최강 게이밍 구현…지포스 RTX 슈퍼 시리즈 출시
  • 임병선 기자
  • 승인 2019.07.03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엔비디아(CEO: 젠슨 황)는 최신 게임을 비롯해 차세대 게임에 동급 최고 수준의 게임 성능과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기능을 제공하는 지포스 RTX 슈퍼(GeForce RTX SUPER) 시리즈를 출시하며, 게이밍 GPU 제품군을 확충했다고 발표했다.

지포스 RTX 슈퍼 시리즈는 지포스 RTX 2060 슈퍼(GeForce RTX 2060 SUPER), 지포스 RTX 2070 슈퍼(GeForce RTX 2070 SUPER), 지포스 RTX 2080 슈퍼(GeForce RTX 2080 SUPER)로 구성된다.

1년간의 아키텍쳐 및 프로세스 최적화 끝에, 새로운 지포스 RTX 슈퍼 GPU는 동급 게임 GPU 가운데 가장 빠른 게임 성능과 최고의 전력 효율성을 제공하게 됐다. 또한 이 GPU들은 게이머에게 최고의 성능과 최첨단 기능의 완벽한 조합을 선사한다.

제프 피셔(Jeff Fisher) 엔비디아 PC사업부 부사장은 수천만 개의 GPU와 업계 표준 API, 선도적인 게임 엔진, 게임 프랜차이즈의 올스타 등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real-timeray tracing)을 주도하는 생태계는 어마어마하다면서 “1슈퍼 GPU의 킬러 라인업은 까다로운 PC 게이머들을 위해 더욱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고 있다. 이들 제품은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블록버스터의 새로운 물결에 준비가 돼있다고 말했다.

레이 트레이싱은 영화에서 초현실적인 시각 효과를 주기 위해 사용되는 첨단 그래픽 기법이다. 지포스 RTX GPU만이 고급 음영, 프로그래밍 가능한 레이 트레이싱 및 컴퓨팅 코어의 하이브리드 아키텍처를 사용해, 레이 트레이싱 게임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레이 트레이싱은 마이크로소프트 DXR(DirectXRaytracing)과 벌칸(Vulkan)을 포함한 업계 표준 API와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유니티(Unity), 프로스트바이트(Frostbite), 아이디테크(id Tech), 노스라이트(Northlight),4A엔진(4A Engine) 등 개발자가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게임 엔진에서 지원된다.

지난달 열린 컴퓨텍스(Computex)E3 트레이드 이벤트는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에 있어서 획기적인 사건으로 여겨진다. 점점 많은 개발자들이 향후 게임에서 레이 트레이싱을 이용해 멋진 비주얼을 만들어낼 것이라고 발표했기 때문이다.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Call of Duty: Modern Warfare), ‘컨트롤’(Control), ‘사이버펑크 2077’(Cyberpunk 2077), ‘둠 이터널’(Doom Eternal), ‘선검기협전 7’(Sword and Fairy 7), ‘왓치 독스: 리전’(Watch Dogs: Legion), ‘울펜슈타인: 영블러드’(Wolfenstein: Youngblood)는 레이 트레이싱을 사용하는 주요 타이틀 목록에 합류했다.

배틀필드 V’(Battlefield V), ‘메트로 엑소더스’(Metro Exodus), ‘퀘이크 2 RTX’(Quake II RTX), ‘섀도 오브 더 툼 레이더’(Shadow of the Tomb Raider), ‘스테이 인 더 라이트’(Stay in the Light)는 이미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고 있다.

RTX GPU의 새로운 SUPER 시리즈는 기존의 지포스 RTX 2060(RTX 성능의 보급 모델, 판매 시작가 349달러)과 지포스 RTX 2080 Ti(세계 최고의 GPU, 시작가 999달러)에 합류하게 되었다.

 

지포스 RTX 2060 슈퍼 GPU - 399달러에서 시작, 79일 판매

지포스 RTX 2060보다 최대 22%(평균 15%) 빠른 속도

8GB GDDR6 - 지포스 RTX 2060 용량보다 2GB 더 많음

지포스 GTX 1080보다 빠른 속도

7+7 TOPs (FP32+INT32) 57 Tensor TFLOPs

 

지포스 RTX 2070 슈퍼 GPU - 499달러에서 시작, 79일 판매

지포스 RTX 2070보다 최대 24%(평균 16%) 빠른 속도

지포스 GTX 1080 Ti 보다 빠른 속도

9+9 TOPs (FP32+INT32) 73 Tensor TFLOPs

 

지포스 RTX 2080 슈퍼 GPU - 699달러에서 시작, 723일 판매

메모리 스피드 최대 15.5Gbps

TITAN Xp보다 빠른 속도

11+11 TOPs (FP32+INT32) 89 Tensor TFLOPs

 

지포스 RTX GPU는 다양한 최첨단 고급 게임 기능을 지원한다.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는 유일한 GPU인 것은 물론, 엔비디아 딥러닝 슈퍼 샘플링(NVIDIA Deep Learning Super Sampling)을 사용하면 AI 처리 성능이 증가하며(최대 130 Tensor TFLOPS 마력) 메쉬 쉐이딩(Mesh Shading), 엔비디아 어댑티브 쉐이딩(NVIDIA Adaptive Shading, NAS)과 같은 고급 기능을 지원하는 유일한 제품이다.

엔비디아 어댑티브 쉐이딩은 최고의 퍼포먼스와 이미지 퀄리티를 위한 모션 및 콘텐츠 어댑티브 쉐이딩이 포함된 배리어블 레이트 쉐이딩(Variable Rate Shading) 기술을 지원한다. 또한 게이머들의 시야를 추적하여 곳곳에 디테일한 요소들을 배치하는 포비에이티드 렌더링(Foveated Rendering) 기술을 지원함으로써 차세대 VR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모든 엔비디아 GPUPC 게임의 접근성을 높이고 색다른 게이밍 기능을 제공하는 지포스 익스피리언스(GeForce Experience)를 탑재한다.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는 게임 속 최고 플레이 순간을 자동으로 포착하는 엔비디아 하이라이트’(NVIDIA Highlights), 게임 속 사진 촬영이 가능한 엔비디아 안셀’(NVIDIA Ansel), 15가지 종류의 사후 처리 필터와 이미지 샤프닝, 색 조정, 포토리얼리즘 등을 포함한 38개의 설정을 제공하는 엔비디아 프리스타일’(NVIDIA Freestyle), 블루 라이트를 줄여주는 특수 야간 모드를 지원한다.

한편, 79일부터 한정된 기간 동안 지포스 RTX 2060 슈퍼, 지포스 RTX 2070 슈퍼, 지포스 RTX 2080 슈퍼와 이를 포함하는 데스크톱PC를 구매하는 유저들은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는 게임 타이틀인 컨트롤(Control)과 울펜슈타인: 영블러드(Wolfenstein: Youngblood)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