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술과 화려함이 만난 게이밍 키보드, ROCCAT VULCAN 100 AIMO
상태바
신기술과 화려함이 만난 게이밍 키보드, ROCCAT VULCAN 100 AIMO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9.07.03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이제는 집에서, PC방에서 누구나 손쉽게 기계식 키보드를 접할 수 있는 시대가 됐다. 이런 상황에서 남들과 차별화된 게이밍 키보드를 원한다면 혁신적인 신기술과 화려한 디자인을 모두 갖춘 제품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ROCCAT 게이밍 기어 공식유통사 제이웍스가 출시한 ROCCAT VULCAN 100 AIMO는 게이머를 위한 신기술에 멋진 디자인이 더해져 차별화된 개성과 성능을 보유한 게이밍 키보드라 할 수 있다.

 

타이탄 스위치로 더 빨라지다

자체 개발한 타이탄 스위치는 다른 스위치보다 키 입력이 20% 빠르다

ROCCAT VULCAN 100 AIMO에는 ROCCAT이 자체 개발한 타이탄 스위치가 적용됐다. 이 스위치는 고품질 부품으로 스위치의 물리적 바운스를 최소화해 키 입력이 다른 스위치보다 20% 더 빠르다. 여기에 이전보다 50% 더 가벼워진 초경량 키캡이 적용되어 키감이 경쾌하고, 빠른 키 입력이 가능해 찰나의 순간도 놓쳐서는 안 되는 게임에 적합하다.

또한, 스위치의 이동거리가 3.6mm에 불과하고 구동 포인트도 1.8mm로 짧아져 신속성과 응답성이 뛰어나며, 키를 누를 때 흔들림이 최소화되기 때문에 정확도도 높아졌다. 특별히 설계된 하우징 덕분에 키를 세게 눌러도 쉽게 망가지지 않고, 먼지로부터 스위치 내부가 보호되기 때문에 관리도 간편하다.

타이탄 스위치는 강력한 LED 조명이 더 멀리 퍼지도록 설계되었다. LED의 수명도 길어서 RGB LED의 아름다움을 더 오래 느낄 수 있다.

 

AIMO 조명으로 더 화려해지다

ROCCAT VULCAN 100 AIMO가 지닌 또 하나의 자랑거리는 RGB LED다. 이 기계식 키보드는 1,680만 개의 컬러로 다양한 특수효과를 줄 수 있으며, 스위치마다 개별 설정이 가능해 나만의 스타일을 만들 수 있다. 게다가 수명이 긴 LED를 사용해서 RGB LED 효과를 더 오랜 시간 동안 즐길 수 있다.

ROCCAT만의 RGB 엔진, AIMO도 지원한다. AIMO를 지원하는 ROCCAT 게이밍 기어는 게이머가 플레이를 계속할수록 환경에 적응하고 더욱 역동적인 RGB LED 효과를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그래서 AIMO를 지원하는 ROCCAT KONE AIMO OWL-EYE 마우스나 ROCCAT KHAN AIMO 7.1 헤드셋 등과 함께 하면 더욱 좋다.

1,680만 컬러의 화려한 RGB LED 효과를 지원한다.
키보드의 높이가 낮아 오래 사용해도 손목의 피로가 덜하다.

 

강력한 기능에 내구성도 더해져

ROCCAT VULCAN 100 AIMO는 게이머를 위한 강력한 기능도 갖추고 있다. 512kb 통합 매크로 및 설정 메모리와 32비트 ARM Cortex-M0 기반 프로세서를 탑재했으며, 1,000Hz 폴링레이트와 무한 동시입력도 지원한다.

또한, 아노다이징 처리가 이뤄진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해 매우 튼튼하며, 평평하고 슬림한 디자인 덕분에 편안하게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다. Easy-Shift[+] 기술을 통해 키 배치를 완전히 달리할 수 있으며, ROCCAT SWARM 소프트웨어를 통한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하다.

아노다이징 처리가 이뤄진 알루미늄으로 상판을 구성해 내구성이 좋고 심플한 디자인도 완성했다.

ROCCAT VULCAN 100 AIMO는 자체 개발한 타이탄 스위치로 경쾌한 키감과 빠른 입력속도를 지니고 있으며, 눈부신 RGB LED 효과와 강력한 기능도 보유한 기계식 키보드다. 남들과 다른, 고성능 게이밍 키보드를 찾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가격은 179,000원으로, 구입 관련 문의는 제이웍스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