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기도 디자인이 중요하다! 감각적인 디자인의 유무선 공유기 BEST 5
상태바
공유기도 디자인이 중요하다! 감각적인 디자인의 유무선 공유기 BEST 5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9.06.25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온 가족 모두가 스마트폰을 사용할 뿐만 아니라 IoT가 적용된 스마트가전이 늘어나는 지금, 공유기는 이제 현대인의 필수품이 됐다. 그런 만큼 이제는 공유기의 성능뿐만 아니라 디자인 또한 중요한 구매포인트가 됐다. 멋진 디자인을 지닌 공유기는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세련되고 아름다운 디자인을 지닌, 그래서 거실이나 방에 배치해도 잘 어울리는 유무선 공유기를 소개한다.

 

디링크 DIR-850LW

천편일률적인 네모난 디자인의 공유기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그러면서 심플한 디자인의 제품을 찾는다면 디링크 DIR-850LW를 추천한다. 이 공유기는 일반적인 공유기와 달리 원통형으로 디자인돼 다른 공유기와 확실히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준다. 게다가 안테나가 내부에 숨겨져 있기 때문에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해도 될 정도로 깔끔하다.

안테나가 보이지 않는다고 해서 커버러지가 약한 것은 아니다. 2Tx 2Rx 안테나를 통해 AC1200급 기가 와이파이를 집안 구석구석까지 전달한다. 기가비트 LAN도 지원하며, 무선 신호의 송수신을 담당하는 RF 모듈을 쉴드커버로 감싸는 한편, 중요 칩 위에 방열패드를 부착해 안정성을 끌어올렸다.

USB 미디어서버 포트에는 USB 메모리나 외장하드를 달아 공유기를 미디어 서버처럼 활용할 수 있고, 스마트폰 충전도 가능하다. Mydlink 앱을 이용하면 무선 침입자 알림, 사용자 차단, 실시간 웹 서핑 기록 모니터링 등을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6월 21일, 오픈마켓 최저가 기준으로 약 55,400원이다.

 

휴맥스 T5x

휴맥스 T5x는 화이트 컬러에 은은한 금속 패턴이 더해져 아주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을 지니고 있다. 그래서 거실은 물론 침실, 서재 등 집안의 어느 곳에 배치해도 아주 자연스럽게 인테리어에 녹아든다.

스마트홈 구축을 위한 홈 허브로서의 성능도 뛰어나다. 듀얼밴드 주파수를 통해 AC1700급 무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으며 MAC ON THE FLY 아키텍처가 적용되어 최대 128대의 기기가 동시에 공유기에 연결되어도 속도가 느려지지 않는다. 인텔 1.6GHz 듀얼코어 프로세서와 MU-MIMO, 빔포밍 등의 기능도 돋보인다.

또한, USB 3.0 포트를 이용해 나만의 네트워크 서버를 구성할 수 있으며, 공유기와 프린터를 연결해 프린터 서버를 만들 수도 있다. DPI 엔진을 바탕으로 효과적으로 패킷을 분석해 서비스별 차단이 가능한 강화된 자녀보호 기능도 제공한다. 가격은 6월 21일, 오픈마켓 최저가 기준으로 약 129,000원이다.

 

링크시스 VELOP AC1300

링크시스 VELOP AC1300은 독특한 타워형 디자인을 지니고 있어 인테리어 소품으로 사용하기 좋다. 뿐만 아니라 기존 공유기 대비 88% 적은 공간을 차지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안테나를 내부에 배치해 공간 활용성이 아주 뛰어나다.

또한, 이 공유기는 메시 와이파이를 제공한다. 메시 와이파이는 여러 대의 공유기를 이용해 그물망처럼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구성할 수 있는 기술로, 자유롭게 확장이 가능하고 여러 대의 기기를 연결해도 속도가 100% 유지된다는 장점이 있다. 그래서 환경에 따라 자유롭게 공유기를 연결해 최상의 커버리지를 누릴 수 있다.

AC1300급 무선 인터넷을 제공하는 링크시스 VELOP AC1300은 Zigbee를 비롯한 최신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MU-MIMO, 빔포밍 등도 지원해 더 쾌적한 와이파이 사용이 가능하다. 6월 21일, 오픈마켓 최저가 기준으로 1Pack은 약 119,000원, 2Pack은 229,000원, 3Pack은 329,000원이다.

 

넷기어 Orbi Micro RBR20

더 차별화된 디자인의 고급 공유기를 찾는다면 넷기어 Orbi Micro RBR20을 추천한다. 이 공유기는 미려한 타원형 디자인에 상단에 LED로 포인트를 줘 매우 아름답다. 또한, 가로로 놓아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일반 공유기와 달리 세로로 세우는 방식이기 때문에 거실은 물론 어느 공간에 둬도 부담 없이 배치할 수 있다.

기능적인 측면도 뛰어나다. 일단 총 3개의 와이파이 밴드를 통해 최대 125㎡ 범위에서 AC2200급의 기가 와이파이를 전달하며, 새틀라이트(RBS20)를 추가해 간편하게 기존의 네트워크를 확장시킬 수 있는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다. 4개의 고성능 안테나가 장착됐으며, MU-MIMO, 빔포밍 등의 고급 기능도 지원한다.

유해한 정보에 노출되기 쉬운 아이들을 위해 언제 어디서나 오르비 공유기에 연결된 모든 인터넷 장치의 인터넷 액세스 사용을 제어할 수 있는 디즈니 서클(Disney Circle)을 지원하고, 전용 앱으로 더 간편하게 와이파이를 관리할 수도 있다. 가격은 6월 21일, 오픈마켓 최저가 기준으로 약 149,000원(새틀라이트 추가 모델은 약 299,000원)이다.

 

ASUS Lyra Trio

좀 더 색다른 디자인의 공유기로 거실을 꾸미고 싶다면 ASUS Lyra Trio가 적합하다. 이 공유기는 기존 유무선 공유기에서 찾을 수 없었던 피라미드형 내부 안테나 디자인을 채택했다. 그래서 자칫 밋밋해지기 쉬운 거실 인테리어에 포인트를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와이파이 신호 간섭이 최소화되고 데이터 전송 속도가 빨라진다.

ASUS Lyra Trio는 AC1700급 기가 와이파이를 제공해 빠른 무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으며, 3x3 MU-MIMO를 통해 트래픽을 최소화하고 끊김 없이 부드러운 전송속도를 지원한다. 메시 와이파이도 지원해 여러 대의 공유기를 연결하면 집안 어디서나 빈틈없이 와이파이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이외에 상업용 수준의 보안 시스템을 적용해 소중한 개인정보를 지키고 아이들을 부적절한 콘텐츠로부터 보호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이나 웹사이트에서 손쉽게 네트워크를 제어할 수도 있다. 6월 21일, 오픈마켓 최저가 기준으로 1Pack은 약 143,000원, 2Pack은 약 286,000원, 3Pack은 약 427,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