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프렌즈, 한국 방문 관광객들 위한 한국 전통 에디션 ‘갓라이언’ 공개
상태바
카카오프렌즈, 한국 방문 관광객들 위한 한국 전통 에디션 ‘갓라이언’ 공개
  • 임병선 기자
  • 승인 2019.06.25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카카오프렌즈를 운영하는 카카오IX(대표: 권승조)는 우리나라 문화와 멋을 입은 한국 전통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전통 갓을 쓴 귀여운 갓라이언인형과 비빔밥 인형, 한옥 브릭피규어, 윷놀이, 주병 세트 등 한국 고유의 전통 소재를 접목한 약 40개의 다채로운 제품들로 기획돼 특별함을 더했다.

카카오IX는 방한 외국인들에게 우리나라 전통 문화와 멋을 널리 알리고, 한국에서 꼭 사야할 소장각기념품으로 자리 잡고자 해외 관광객들의 접근성이 좋은 면세점에서 먼저 선을 보이게 됐다. 기념 에디션은 신세계면세점(인천공항 제2터미널, 명동), 롯데면세점(롯데월드타워), 신라면세점(김포공항, HDC 신라, 신라면세점 온라인) 등 총 6개의 면세점에서 선 출시되어 만나볼 수 있다.

주력 상품인 갓라이언은 한국 전통 모자인 갓을 머리에 착용해 전통미와 함께 라이언만의 사랑스럽고, 듬직한 분위기를 동시에 전달한다. 특히 라이언의 손에 붓과 부채 탈부착이 가능해 재미까지 더한 점이 돋보인다.

또한, 우리나라 대표 음식 중 하나인 비빔밥을 모티브로 한 비빔밥 인형에는 위트넘치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각양각색 비빔밥 속 재료들로 변신해 특별한 인형으로 탄생했다.

이뿐만 아니라, 한국 전통 놀이 중 하나인 재미있는 윳놀이 세트와 캐릭터가 새겨진 미니 주병 세트’, 디자인브랜드 오이뮤(OIMU)와 협업한 은은한 향의 인센스스틱, 미니 향로등 기존 카카오프렌즈가 선보이지 않았던 다채로운 상품군도 추가 구성해 소장가치를 높였다.

이 밖에도 키를 쓰고 지붕위에 올라가 있는 장난꾸러기 어피치와 젠틀한 선비 라이언이 더해진 유니크한 한옥 브릭피규어등 국내 전통 문화를 바탕으로 제작한 다양한 기념품들이 출시돼 방문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카카오IX 관계자는 이번 에디션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민 캐릭터이자 글로벌 시장에서의 K-캐릭터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우리나라 전통 문화에 대한 국내외 관심을 이끌어내고자 기획하게 된 스페셜 에디션이라며, “평소 한국에서 어떤 기념품을 선물하면 좋을지 고민했던 관광객들에게 잊지 못할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고 싶었던 만큼, 한국 고유의 문화를 귀여운 아이템들로 풀어낸 전통 에디션이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으로 다가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