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레노버, 모바일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초경량·초슬림 노트북 씽크패드 X1 시리즈 2종 출시
상태바
한국레노버, 모바일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초경량·초슬림 노트북 씽크패드 X1 시리즈 2종 출시
  • 임병선 기자
  • 승인 2019.06.21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한국레노버(대표이사: 이희성)CES 2019에서 발표한 더욱 가볍고 얇은 업무용 노트북 씽크패드 X1 시리즈의 신제품으로 씽크패드 X1 카본 7세대(ThinkPad X1 Carbon 7th Gen)와 씽크패드 X1 요가 4세대(ThinkPad X1 YOGA 4th Gen)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출시 제품인 씽크패드 X1 카본 7세대와 씽크패드 X1 요가 4세대는 사용자가 기대하는 강력한 성능과 세련된 디자인을 갖춘 프리미엄 업무용 노트북이다.

특히 씽크패드 X1 카본 7세대는 업무용 노트북으로서 역대 가장 가벼운 무게 1.08kg14.9mm의 얇은 두께를 자랑한다. 씽크패드 X1 요가 4세대의 경우에도 얇은 베젤로 이전 제품보다 부피가 17% 더 작으며 11% 더 얇은 15.2mm 두께로 휴대성을 극대화했다.

신제품 2종 모두 업무는 물론 영화, 사진 및 영상과 같은 엔터테인먼트의 높은 몰입감을 선사하기 위해 키보드 상단과 하단에 2개의 고음용 트위터, 2개의 저음용 우퍼 등 총 4개의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스피커 시스템을 내장했다.

베사 HDR(High Dynamic Range)400 공식 인증받은 최대 500니트의 밝기와 4K 해상도의 돌비 비전(Dolby Vision) 디스플레이 울트라HD 화면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업무용 노트북인 만큼 4개의 원거리 마이크를 장착해 원활한 화상 회의 환경을 조성한다.

씽크패드 X1 카본 7세대와 요가 4세대는 인텔 8세대 위스키 레이크 프로세서와 인텔 UHD 그래픽스 620을 탑재해 업무에 최적화된 성능을 자랑한다. 최대 16GB LPDDR3 메모리 및 최대 2TB PCle SSD 스토리지를 지원해 대용량 애플리케이션까지도 빠른 속도로 구동한다.

이뿐만 아니라 배터리 사용시간 또한 최대 15시간을 지원하며 사용자는 추가적으로 LTE-A를 선택할 수 있어 이동 중에도 무선 네트워크 기능을 빠른 속도로 오래 즐길 수 있는 이동성까지 겸비했다.

모든 씽크패드는 강력한 보안성을 자랑하는데 이번 신제품 2종에도 매치온칩(Match-on-Chip) 터치 지문 리더, 하드웨어적 웹캠 해킹을 예방하는 HDIR 카메라 씽크셔터(ThinkShutter) 및 물리적 노트북 도난을 막는 켄싱턴 락(Kensington Lock)을 갖추고 있다.

이외에도 데이터를 암호화하는 TPM(Trusted Platform Module)은 물론 시야각을 제한하는 스크린 보안필름인 프라이버시 가드(Privacy Guard)와 개인정보 보호 경고(Privacy Alert)를 선택할 수 있어 어떤 환경에서도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이다. 씽크패드 X1 카본 7세대는 특히 초경량 업무용 노트북이면서 UHD 패널을 선택할 경우 노트북 커버에 카본 파이버 무늬의 재질을 갖춰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한다.

함께 출시되는 씽크패드 X1 요가 4세대는 360도 컨버터블 스크린을 갖췄으며 고급스러운 아이언 그레이 색상의 알루미늄 소재가 적용됐다. 태블릿, 텐트, 스탠드, 일반 모드로 이용 가능하며 터치스크린은 물론 내장된 씽크패드 펜을 이용해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한편 한국레노버는 씽크패드 신제품 2종 출시를 기념해 공식 홈페이지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714일까지 한국레노버 공식 홈페이지에서 씽크패드 X1 카본 7세대 혹은 요가 4세대를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가정용 태블릿 레노버 탭 E10(Lenovo Tab E10)을 선택 시 무료로 제공한다.

한국레노버 이희성 대표는 씽크패드 X1 카본 7세대와 요가 4세대는 기존 씽크패드 포트폴리오에 초경량, 초슬림으로 설계돼 모바일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노트북이라며 중요한 업무처리를 위한 보안성은 물론 사용자의 편의성까지 고려해 최고의 효율성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