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크리에이터 시대 필수품? 마이크론 크루셜 데스크탑 메모리
상태바
미디어 크리에이터 시대 필수품? 마이크론 크루셜 데스크탑 메모리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9.06.19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바야흐로 콘텐츠 크리에이터 전성시대. 그런데, PC 렌더링 속도 때문에 편집본이 완성되기만을 기다려야 하는 크리에이터들의 시간은 불행하기만 하다.

작가, 영화제작자, 그래픽 디자이너, 유튜브 크리에이터 등 많은 사람들이 After Effects나 Adobe Premiere Pro CC를 편집하며 소중한 시간을 잃는다. 대용량의 파일을 전송하고 편집 및 렌더링하는 일은 크리에이터들의 일상이지만, 렌더링의 지연이 정기적으로 발생하면 생산성은 저하될 수 밖에 없다.

병목현상을 없애면서 자연스레 워크플로우 속도를 높일 수 있는 해결방법은 사실 어렵지 않다. 내 PC가 어떤 기술을 필요로 하는지, 어떻게 하면 더 원활한 업무처리가 가능한 지 파악하면 문제는 손쉽게 해결된다.

Premiere Pro CC와 After Effects 프로그램을 예를 들어 살펴보자. After Effects로 일할 때, 렌더링으로 인한 최종작업물을 기다려야 하는 상황은 매우 흔한 일이다. 앱을 부팅하는 즉시, 로드하는 데에만 몇 분이 소요되고, 최소 8GB의 메모리가 설치되지 않은 경우 그 다음 렌더 대기열에서 대기하는 데에는 오랜 시간이 걸린다.

멀티태스킹, 파일 미리보기, 효과적용, 실시간 비디오 재생 또는 모션그래픽 제작을 하고 있다면 당신의 PC는 메모리에 의존해 이러한 작업들을 처리하고 있다. 메모리는 프레임과 구성을 유지하고 리콜하는 기능을 가능하게 하며, 더 많은 메모리를 사용하면 더 큰 프레임을 오래도록 캐시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After Effects의 강력한 멀티프로세싱 기능은 컴퓨터 메모리(DRAM)를 사용해 실행된다. 많은 힘을 사용하기 때문에 큰 시퀀스를 렌더링할 때 충분한 DRAM을 할당하는 것이 중요하다.

충분한 물리적 메모리가 없으면 응용 프로그램의 속도는 느려질 수 밖에 없으며, 프로세스는 더뎌진다. 매끄러운 작업을 위해서는 64GB 이상의 메모리가 필요하다. 메모리를 최대화하면 애플리케이션 간의 멀티태스크를 더 빨리 수행할 수 있으며, 더 빨리 렌더링할 수 있다.

After Effects와 마찬가지로, Premiere Pro CC에서의 렌더링은 컴퓨터에서 가장 까다로운 프로세스 중 하나다. 카메라에서 컴퓨터로 파일을 가져오고 응용 프로그램에서 편집하려면 효율적으로 작동하기 위해 좋은 메모리가 필요하다.

크리에이터들에게 멀티태스킹은 핵심이다. Premiere Pro CC, 클라이언트 이메일, 배경음악 테스트, 클립 사이를 이동하는 것은 일상적인 일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을 한꺼번에 열고 효과적으로 작동하려면 충분한 양의 DRAM이 필요하다. Premiere Pro CC도 원활한 구동을 위해서는 최소 32GB의 메모리를 추천한다.

1인 크리에이터의 컴퓨터 성능은 최고조에 달할 필요가 있다. 느린 기술을 기다리며 시간을 허비하지 말고, 프로세스 각 단계에 속도를 내기 위해 컴퓨터의 하드웨어를 업그레이드해야 한다.

시스템을 보다 빠르고 원활하게 실행할 수 있도록 설계된 Crucial 데스크톱 메모리는 시스템 성능을 향상시키는 가장 쉽고 저렴한 방법 중 하나다. 더 빠르게 프로그램을 로드하고, 데이터 집약적인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실행해 멀티태스킹 기능을 향상시킨다.

크루셜 DRAM은 드라이버와 사용설명서, 단 몇 분만 있으면 쉽게 설치할 수 있다. 특별한 기술이 필요없다. 설치과정을 단계별로 안내하는 3분짜리 설치 동영상 중 하나만 시청하면 된다.

크루셜 데스크탑 메모리는 세계에서 가장 큰 메모리 제조업체 중 하나인 Micron의 브랜드로, 안정적인 PC성능을 위한 표준 메모리이다. 또한, 최초의 SDRAM 기술부터 DDR4에 이르기까지 40년간 전 세계 컴퓨터를 가동해 온 메모리 기술을 설계해왔다. Crucial 메모리를 선택하면 제한적 평생 보증이 적용된다.

크루셜 데스크톱 메모리는 거의 모든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있다. 마이크론에서 제공하는 제품의 전체 목록은 www.crucia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DIMM

DDR

DDR2

DDR3/DDR3L

DDR4

밀도

512MB, 1GB

512MB, 1GB, 2GB, 4GB

1GB, 2GB, 4GB, 8GB, 16GB

4GB, 8GB, 16GB

속도

333MT/s-400MT/s

667MT/s-800MT/s

1,600MT/s-1,866MT/s

2,133MT/s-2,400MT/s

2,666MT/s-3,200MT/s

전압

2.5V

1.8V

1.5V, 1.35V*

1.2V

핀 카운트

184핀

240핀

240핀

288핀

* DDR3 UDIMM는 1.5V 전용이다. DDR3L 1.35V UDIMM는 1.5V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