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레이 트레이싱 기반 클래식 PC 게임 ‘퀘이크 2 RTX’ 출시
상태바
엔비디아, 레이 트레이싱 기반 클래식 PC 게임 ‘퀘이크 2 RTX’ 출시
  • 임병선 기자
  • 승인 2019.06.07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엔비디아(CEO: 젠슨 황)는 라이트스피드 스튜디오(LightSpeed Studios)가 퍼블리싱한 퀘이크 2 RTX’(Quake II RTX)가 스팀(Steam)과 엔비디아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고 밝혔다.

퀘이크 2 RTX는 패스 트레이싱(path-traced)이 완전히 적용된 세계 최초의 게임이다. 패스 트레이싱은 레이 트레이싱 기법 중 하나로 그림자, 반사, 굴절 등 모든 광원 효과를 단일 레이 트레이싱 알고리즘으로 통합한다. 그 결과, 1997년에 출시된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 중 하나인 이드 소프트웨어(id Software)의 퀘이크 2가 완벽하게 새로운 모습으로 재탄생하게 됐다.

퀘이크 2 RTX는 인기 클래식 PC 게임의 첫 3개의 싱글 플레이어 레벨을 포함한다. 기존에 퀘이크 2를 보유한 게이머들은 완전한 패스 트레이싱이 적용된 멀티플레이어 데스매치, 멀티플레이어 협동 모드 등 게임 전체를 즐길 수 있다.

매트 위블링(Matt Wuebbling) 엔비디아 지포스 마케팅 담당 총괄은 엔비디아는 퀘이크 2 RTX로 과감하고 새롭게 재탄생한 퀘이크 2를 게이머들을 위해 출시했다, “레이 트레이싱은 차세대 PC 게임을 정의하는 기술로, 이번 퀘이크 2에 적용됐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퀘이크 2 RTX 기술 소개 영상, 퀘이크 2 RTX 트레일러 영상, 엔비디아 퀘이크 2 RTX 웹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